라그나로크 제로, 신규 지역 ‘리히타르젠’ 추가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신규 지역 ‘리히타르젠’을 추가하고 ‘생체연구소’ 던전을 공개하는 등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지역 ‘리히타르젠’에서는 ‘정복자의 장비’에 재료를 사용해 ‘정복자의 전승 장비’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정복자의 전승 장비’를 인챈트 할 수 있다.

특히 전승후 100 레벨 이상을 달성한 캐릭터들은 생체연구소 전용 일일 퀘스트 및 리히타르젠 일일 퀘스트을 수행할 수 이TEk. 

이와 함께 신규 던전 ‘생체연구소’가 오픈되어 생체 실험 던전 전용 무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랜덤 옵션 부여도 가능하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복돼지 호그러스 탈 것 업데이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황금돼지의 해를 맞이해 신규 날아다니는 탈것인 ‘복돼지 호그러스’를 선보인다. 

‘복돼지 호그러스’는 오늘 1월 31일부터 3월1일까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80일 이용권을 구매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선물로 증정된다. 1월 31일을 기준으로 최근 30일 내에 180일 이용권을 구매한 플레이어들 역시 ‘복돼지 호그러스’를 받을 수 있다. ‘복돼지 호그러스’는 3월1일 이후에는 더 이상 받을 수 없게 되지만, 2020년에 배틀넷 샵에 추가, 판매될 예정이다. 

이카루스M, 최상위 ‘신화’ 등급 콘텐츠 공개

위메이드 이카루스(대표 장현국)가 개발하고 위메이드 서비스(대표 송모헌)에서 퍼블리싱하는 이카루스M이 31일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롭게 등장한 최상위 신화 장비 ‘엘로라’, ‘텔리오’가 공개됐다. 또한, 신화급 주신 펠로우 ‘릴리스’, ‘타우’, ‘밀라’, ‘아리스’, ‘이자벨라’, ‘브리시엘’ 총 6종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신규 10인 레이드 ‘붉은 달의 시련’을 선보였다. ‘붉은 달의 시련’은 총 8종의 필드보스를 제압하는 콘텐츠로, ‘전설 등급 장비’ 및 ‘주신의 징표’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넥슨, ‘서든어택’에 계급 개편으로 시즌계급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31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풀체인지’의 세 번째 시리즈로 시즌계급을 업데이트했다.

시즌계급은 일정 기간마다 운영되는 계급 시스템으로, 강습병부터 특전대장까지 총 11개 계급과 56단계로 구성된다. 특전대장 이후로는 랭킹에 따라 특임대장, 특공대장, 부사령관, 사령관, 총사령관 순으로 5개 계급을 추가로 달성할 수 있다. 시즌1은 2020년 1월 초순까지 이어지며, 시즌계급으로 전환해도 기존 달성 기록 및 아이템 등은 유지된다.

넥슨은 시즌계급에 참여한 유저에게 빠른 성장을 지원하고자 ‘경험치 부스터 2.0(15일)’, ‘버닝 부스터 300%(15일)’, ‘플러스 콤보팩 EX(15일)’와 1,000 SP 등을 제공한다. 또한, 진급할 때마다 ‘시즌계급 스페셜 영구제 선택권’, ‘시즌계급 영구제 선택권’, ‘시즌계급 스페셜상자’ 등 시즌계급 전용 보상 5종 중 1종을 계급 단계에 따라 선물하며, 시즌 종료 시 달성 계급에 따라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검은사막, 배틀로얄 ‘그림자 전장’ 신규 직업 추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현재 프리 시즌이 진행중인 ‘그림자 전장’은 50인이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한 생존 경쟁을 펼치는 배틀로얄 콘텐츠다. ‘검은사막’은 금일 ‘그림자 전장’ 업데이트를 통해 무사, 쿠노이치 등 직업 2종을 추가했다.

무사는 동양 무예를 구사하는 직업으로 순간적인 힘과 민첩한 연계기가 특징이며, 쿠노이치는 암살자형 캐릭터로 ‘그림자 전장’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그림자 전장’에 참가한 파티원 간 음성 채팅 기능이 업데이트 됐다.

아울러 카마실브의 축복 효과에 ‘그림자 전장’ 순위 보상 아이템 검은 돌과 그림자 전장 상자를 추가했다. 그림자 전장 상자는 개봉 시 최상위 액세서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별이되어라!, 신규 동료 2종 추가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신규 동료 2종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동료 2종 ‘이시스‘와 ‘오시리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신규 세력 ‘엔네아드’에 소속된 ‘이시스’는 소환수에게 특히 버프 효과가 높은 사제 캐릭터, ‘오시리스’는 적 1명을 점사하며 디버프를 걸고 큰 피해를 입히는 PvP에 특화된 성기사 캐릭터다.

엘소드, 신규 캐릭터 ‘라비’ 3라인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엘소드(Elsword)’에 신규 캐릭터 ‘라비’의 3라인을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12월 27일 ‘라비’ 2라인 추가에 이어 마지막 3라인을 업데이트 했으며, ‘러스티 차일드’, ‘데이드리머’, ‘니샤 라비린스’ 등 3라인 1~3차 전직 캐릭터를 도입했다. 

‘라비’ 3라인은 ‘라비’가 탈출한 ‘검은 숲’에서 만났던 몬스터들과 함께 검은 숲의 요소들을 사용하여 전투를 진행한다. 

에픽세븐, 신규 길드전 콘텐츠 ‘기사단 전쟁’ 정식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길드전 콘텐츠 ‘기사단 전쟁’을 정식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에픽세븐에 실시간 길드 대전 콘텐츠 ‘기사단 전쟁’이 정식 업데이트 됐다. 기사단 전쟁은 기사단 별로 최대 25명의 인원이 참여 가능하며 실시간 대전을 통해 상대 기사단의 성채를 먼저 파괴하기 위한 치열한 전략 싸움이 펼쳐지는 콘텐츠다. 전쟁에 참여한 유저는 신규 월광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신비의 책갈피’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격투가 계승 클래스 ‘투신’ 업데이트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31일 격투가 계승 클래스인 ‘투신’(GRAND STRIKER)을 업데이트했다.

‘투신’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클래스 중 하나인 격투가의 계승 클래스다. 격투가의 계승은 일종의 전직 개념으로 타 클래스의 각성과 달리 새로운 무기를 사용하지 않고 기존에 착용하던 권갑(拳甲), 완갑(腕甲)을 그대로 사용하게 된다. 클래스 각성과 계승의 기술 피해량 및 전체적인 강력함은 동급이다.

영원한 7일의 도시, 3명의 신기사 업데이트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에서 서비스 중인 영원한 7일의 도시가 새로운 신기사 3명 ‘헬가’, ‘그레이사’, ‘아슈’를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헬가’는 보컬로이드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였던 ‘카이토(KAITO)’의 뒤를 잇는 최상위급 탱커로 주목 받고 있는 강 속성의 마법 신기사다. ‘울프 마스터’라는 칭호에 걸맞게 두 마리의 늑대 하티와 스컬을 신기로 사용하면서 적을 공격하거나 헬가 자신을 방어 혹은 회복시키는 스킬을 보여준다.

다음으로 신기사 ‘그레이사’는 교 속성의 마법 사수로, 원래는 25살의 여의사이나 어떤 미스터리한 사건으로 인해 12세 소녀의 모습을 하고 있다. 전쟁 중인 나라에서 군의관으로 복무하면서 띄어난 의술을 터득하게 됐는데 신기는 신화에서 생명을 상징하는 부호 ‘앙카’가 변형된 총이다. 그레이사는 이 총을 사용해 적을 공격할 뿐 아니라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킬 수 있다.

‘탐정’이라는 칭호를 가진 신기사 ‘아슈’는 교 속성의 물리 보조다. 신기는 ‘진실의 깃털’이며 이를 사용해 적을 공격하고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켜 준다. 게임 내 최상급에 속하는 보조 캐릭터이며, 플레이어들에게는 기억전당 콘텐츠에 유용한 신기사로 인기가 높다. 특히 ‘아슈’는 금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시작하는 ‘학교대수사’ 이벤트에 참여해 학교 내 6개 구역을 모두 해방하면 획득 가능한 신기사다.

오버워치, 신규 전장 ‘파리’ 공개 테스트 서버 적용

오버워치의 신규 전장 ‘파리(Paris)’가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돼 오늘부터 플레이 가능하다고 31일 밝혔다.

신규 전장 ‘파리’는 예술과 낭만의 도시인 파리를 배경으로 한다.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아누비스 신전’, ‘호라이즌 달 기지’ 등에 이은 5번째 점령 전장이다. 대한민국 부산을 바탕으로 제작된 ‘부산’, ‘네팔’ 등과 같이 실제 국가나 도시명을 사용했다.

점령 전장에는 두 거점이 있다. 공격팀은 제한 시간 내 거점을 점령하기 위해 팀 플레이를 펼치며, 수비팀은 철저한 방어를 구축해 거점을 뺏기지 않는 것이 목표다.

클로저스, 신규 외전지역 ‘파리왕 벨제부브’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클로저스’에 신규 외전지역 ‘파리왕 벨제부브’를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파리왕 벨제부브는 두 종류(스토리·12인 레이드)의 던전으로 구성된 신규 던전으로 85레벨 이상 클로저부터 입장할 수 있다. 던전을 통과하면 신규 장비(코어·모듈 2종)를 비롯 트리거 전용 고효율 연소제, 엘리트 트리거, 현자의 초월석 파편 등 아이템을 얻는다.

특히 벨제부브의 등 V.HARD, 손 V.HARD, 혈관 V.HARD 등 스토리 던전 3종과 레이드 던전인 벨제부브의 코어를 클리어한 횟수에 따라 클로저에게는 레전드 펫 랜덤 상자가 포함된 아이템 8종을 지급한다.

바람의나라, 겨울 3차 ‘불멸 무기’ 업데이트

넥슨은 31일 ‘바람의나라’에 겨울 대규모 ‘불멸 무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용무기’를 강화해 얻을 수 있는 ‘불멸 용무기’를 추가했다. ‘불멸 용무기’는 ‘은나무가지’, ‘은나무 열매’ 등을 재료로 ‘용무기 십류’를 강화해 만들 수 있다.

‘불멸 용무기’는 ‘불멸 단계’에 따라 ‘일반 공격’과 ‘마법 공격’, ‘지원 마법’ 등 모든 기술에서 발동되는 ‘격마법’ 기능과 장착 시 버프 효과를 제공하는 ‘지속 효과’가 특징이다.

1월 31일 점검 이후 누구나 게임에 접속하면 ‘호치NPC’로부터 체험용 ‘호치 불멸무기’를 받을 수 있다. ‘호치 불멸무기’는 ‘패시브마법’과 ‘격마법’이 부여되어 있으며, 최대 5단계까지 성장 강화가 가능하다. ‘호치 불멸무기’를 4단계까지 강화하는데 성공하면 추첨을 통해 ‘용무기10(무제한)’을 증정한다.

메이플스토리, 궁수 캐릭터 ‘패스파인더’ 업데이트

넥슨은 31일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직업 ‘패스파인더’를 추가했다.

고대 유물에 매료된 호기심 많은 모험가 ‘패스파인더’는 탐사 도중 저주를 받아 고대의 힘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궁수 캐릭터다. 전용 무기 ‘에이션트 보우’를 착용, 고유한 특성을 지닌 세 개의 궁술을 연계하며 전투하고, ‘렐릭 게이지’를 충전해 강력한 스킬을 구사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캐릭터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 담긴 ‘패스파인더 사전생성 상자’를 지급하고,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 ‘패스파인더’의 배경 스토리가 담겨 있는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