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인격, 신규 캐릭터, 실내 맵과 설날 이벤트 패키지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감시자 ‘꿈의 마녀’가 장원에 추가된다. ‘꿈의 마녀’는 오늘 오픈된 시즌4 정수에서 스킨-우제트를 획득할 시 같이 지급되어, 연합 사냥 및 잠시동안 랭킹전을 제외한 모든 게임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시즌4 정수에는 다양한 새로운 스킨, 대기동작 및 감정 표현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새로운 실내 맵이 추가되었다. 연합사냥 및 잠시 랭킹전을 제외한 모든 모드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그리고 우산의 영혼 ‘만춘’ 패키지가 32% 할인된 가격으로 기간 한정 판매되며, 패키지에는 스킨 ‘우산의 영혼-아득한 바람’ 및 액세서리 ‘우산의 영혼-타오르는 향’이 포함되어 있으며, 상점에서 오직 메아리로만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도둑 ‘봄의 춤’ 패키지가 32% 할인된 가격으로 기간 한정 판매되며, 패키지에는 희대의 스킨 ‘도둑 스킨-봄의 춤’ 및 진기한 액세서리 ‘액세서리-폭죽’이 포함되어 있으며, 상점에서 오직 메아리로만 구매할 수 있다.

클래시 로얄, 2019년 첫 업데이트 실시

슈퍼셀은 ‘클래시 로얄’에 신규 카드 및 새로운 아레나를 추가한 2019년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우선 황금돼지해를 기념하는 모드 및 ‘미니 컬렉션’ 등 두 가지 새로운 게임 모드가 추가됐다. 특히, 설 시즌 동안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1대1 대결 모드는 황금돼지해인 2019년을 맞아 로얄 호그가 양쪽 크라운 타워에서 매 12초마다 생성되며 갈수록 숫자가 늘어난다.

총 90장의 카드 중 임의로 주어지는 40장의 카드로만 덱을 구성해서 전투에 임하는 ‘미니 컬렉션’ 모드는 한정된 자원으로 활용한 고도의 전략을 수립해야만 승리할 수 있는 게임 모드로,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전략 수립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게임 결과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 최고 레벨이던 전설 아레나가 트로피 레벨 4000 이상으로 상향 조정되고, 그 아래 12번째 아레나인 ‘으스스 마을(Spooky Town)’ (트로피 레벨 3600 이상)이 새롭게 추가됐다. 아레나 신설에 따라 ‘로얄 고스트’, ‘해골 무덤’, ‘도끼맨’, ‘반사경’ 등 4종의 카드는 1월부터 ‘으스스 마을’ 아레나에서 획득이 가능하도록 조정됐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비켄디’ 신규 날씨 ‘월광’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설원맵 ‘비켄디’에 새로운 날씨 월광과 신규 총기도 업데이트 됐다. 월광은 크고 밝게 빛나는 슈퍼문과 오로라를 만나볼 수 있는 날씨 효과다. 시간대는 밤이지만 적을 식별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환경을 조성했다.

여기에 신규 총기 Bizon이 추가됐다. Bizon은 한번에 9mm탄 기본 53발을 장착할 수 있는 SMG 총기로, ‘비켄디’와 ‘에란겔’ 맵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총기의 두번째 조준경 슬롯에 장착할 수 있는 신규 부착물 캔티드 사이트가 새롭게 선보인다. 캔티드 사이트는 모든 맵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M416, SLR, AWM, Kar98k 등 약 20개 총기에 창작 가능하다.

모두의마블, 설날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설날을 맞이해 국민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 밝혔다.

먼저, 팀전 특화 '기차맵'을 새롭게 선보였다. 해당 맵에서는 팀원끼리 협력해 출발역과 도착역을 지정, 출발역과 도착역 사이에 위치한 상대 유저를 내 랜드마크로 강제 이동시켜 빠른 파산을 유도해 승리할 수 있다.

이외, 게임 내 다양한 플레이만으로 획득 가능한 ‘다이아 원석’을 게임 재화인 다이아로 무료로 가공해 제공받을 수 있는 ‘다이아 연구소’도 새롭게 추가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월드 보스 ‘오르펜’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리니지2 레볼루션'에 강력한 월드보스 ‘오르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신규 월드보스 ‘오르펜’은 네루파 세 자매의 막내로 강한 힘을 얻어 세상을 지배하겠다는 야심 가득한 보스이다. ‘오르펜’은 이용자를 고치로 만들고 고치가 된 이용자가 죽으면 그 자리에서 ‘오르펜’의 시녀가 태어나는 독특한 컨셉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오르펜’의 시녀가 ‘오르펜’에게 다가가는 것을 막지 못하면 부해 에너지가 증가하며, 부해 에너지가 가득 차면 이용자들 모두 전멸하게 되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어 전략적인 플레이가 중요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