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마블, ‘띵동 모마왔어요!’ 스쿨어택 2탄 참가자 모집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두의마블’ 오프라인 이벤트 '띵동 모마 왔어요!-스쿨어택 2탄’ 참가자를 모집한다.

'띵동 모마왔어요!'는 '모두의마블' 관계자가 유튜버 보물섬과 함께 유저들의 게임 현장을 직접 방문해 '모두의마블' 대결을 펼치는 오프라인 이벤트다. 넷마블은 게임의 출시 5주년을 맞이한 지난 2018년부터 유저들의 신청을 받아 '띵동 모마왔어요!’ 동아리편, 학교편, 집들이 편 등을 진행해 왔다.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유튜버 보물섬과 함께 진행하는 ‘띵동 모마왔어요!-스쿨어택 2편’ 참가를 원하는 유저는 오는 31일까지 ‘띵동 모마왔어요!’ 지원 페이지를 통해 사연과 함께 접수 가능하다. 당첨 시 반 학급 전원에게 1인 1치킨 및 피자가 제공된다.

넥슨재단, 제주 관련 문화기획 지원 프로젝트 ‘2019 NEO-JEJU’ 공모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5일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새로운 제주를 위한 문화기획 지원 프로젝트 ‘2019 NEO-JEJU(이하, 네오-제주)’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네오-제주’는 제주의 다양하고 새로운 문화를 발굴하려는 단체를 선정 및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3년 간 총 29개 청년기획단체의 92개 프로젝트, 11,101명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제주와 관련된 더욱 다양하고 독특한 문화기획을 발굴하기 위해 기존 신청자격 조건을 완화하여 연령, 거주지역 제한을 두지 않는다. 2019년 ‘네오-제주’ 프로젝트는 1년 동안 수시로 총 10개 단체를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기간은 3월 4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지원 신청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다. 넥슨재단은 프로젝트 수행능력, 모임의 구성, 독창성, 지속가능성 등의 기준에 따라 단체를 선정하며, 선정된 단체는 넥슨재단과 후원협약을 체결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지원신청은 최소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 또는 모임의 비상업적 프로젝트로, 대중에게 공개 가능한 사업이면 된다.

피버 바스켓, 캐릭터 일러스트 10종 공개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한국의 노리숲과 중국의 팀 배틀 스포츠가 공동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할 예정인 모바일 신작 피버 바스켓의 캐릭터 일러스트 10종을 5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10종의 일러스트는 피버 바스켓의 캐릭터 닐, 마리, 브리트니, 스티븐양, 에릭, 엘라, 제이슨, 지수, 진, 찰스의 외형 이미지를 살펴 볼 수 있다. 해당 캐릭터는 게임 정식 런칭 버전에서 기본 및 스킨 버전으로 만날 수 있다.

테일즈런너, 아카데미 팀 대항전 오프라인 본선 종료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의 겨울방학 업데이트 테마인 ‘테일즈 아카데미’와 함께 진행됐던 캐주얼 e스포츠 대회인 ‘아카데미 팀 대항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과 부산에서 진행됐다. 각 지역별 예선을 거친 최고 실력자 64명이 참가해 시리우스와 트레스 각 진영별 대결을 펼쳤다. 

아카데미 팀 대항전은 겨울 방학 업데이트 테마인 테일즈 아카데미에 발맞춰 진행된 이벤트 e스포츠 리그였다. 이에 따라 개인전이 아닌 팀 대전 형식으로 진행됐고, 서울과 부산 2개 지역에서 우승 진영이 선정됐다. 스마일게이트는 향후 레인보우리그와 챔피언십 외에도 이벤트 리그까지 추가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1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공동 퍼블리싱하는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전까지 신청 가능하다. 사전예약 신청자 전원에게 '흔들리는 청춘 코스튬'을 제공하며,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S10'과 '우주 라이언' 인형을 지급한다.

더불어 사전예약자 달성 수에 따라 ‘500 다이아’, ‘용혼의 금역 5세트’ 3개, ‘정화수’ 10개, ‘흑화 드래곤네스트’ 무기와 보조무기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1주년 업데이트는 이동기와 공중기술로 적을 교란하는 신규 클래스 '실버헌터'와 ‘흑화 네스트’, ‘흑화 드래곤네스트’ 등이 추가된다. 또 봉인 시스템이 사라지고 최고 레벨이 120까지 확장된다.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사전등록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일곱개의대죄: GRANDCROSS(이하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의 국내, 일본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는 원작자 스즈키 나카바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일본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RPG다.

이 게임은 유저가 직접 일곱개의대죄의 주인공이 되어 원작 세계를 탐험하며 스토리를 진행하는 어드벤쳐 방식에 스킬 카드를 활용한 쉽고 전략적인 턴제 배틀 시스템, 캐릭터 외형, 스토리가 특징이다.

메이플스토리M, 싱가포르에서 유저 간담회 실시

넥슨은 지난 3월 2일 토요일 싱가포르 ‘아시아 문명 박물관’에서 현지 유저 1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메이플스토리M’ 유저 간담회를 진행했다.

‘메이플스토리M’ 해외 오프라인 행사로 마련된 이번 ‘MAPLERS GATHERING IN SINGAPORE’ 에는 ‘메이플스토리M’ 최원준 디렉터를 포함한 개발진과 싱가포르 유명 스트리머 지안하오 탄, 다니엘 론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메이플스토리M 글로벌 페이스북’을 통해 싱가포르 지역 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규 캐릭터 ‘메르세데스’ 추가 소식과 길드 콘텐츠 개선 및 게임 내 커뮤니티 활성화 방안에 대해 검토 중인 내용을 최초 공개했다. 또, 질의응답 코너를 통해 개발 진행 과정 및 향후 방향성을 소개, 개발진들이 직접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시간을 갖고, ‘퀴즈쇼’, ‘코스튬 플레이’, ‘포토존 운영’ 등 이벤트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