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마스터탱커’ 11일 정식출시

웹젠(대표 김태영)이 오는 11일, '마스터탱커'를 국내 앱마켓에 정식 출시한다.

웹젠은 6일 '마스터탱커'의 공식 홈페이지에 오는 3월 11일부터 시작되는 정식서비스 일정을 공지하고, 비공개테스트에서 나온 각종 게임 플레이 기록들을 인포그래픽으로 선보이는 등 게임정보도 추가로 공개했다.

'마스터탱커'의 정식서비스는 안드로이드와 iOS 2가지 플랫폼에서 동시에 시작된다. 게임 출시 후 여러 혜택을 받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정식서비스 사전예약 접수는 출시 전인 3월 10일까지 계속 진행된다.

던브레이크xRO콜라보, 영웅 ‘스토커’ 업데이트

그라비티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아우어 미디어&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던브레이크xRO콜라보’의 어둠속성 신규 영웅과 요정을 추가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는 어둠의 제왕 ‘스토커’는 근거리형 공격 방식을 지닌 영웅이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레드와 블랙 투톤의 컬러가 어우러진 '피의 밤 집사복'과 '달빛 피의 연희' 등 '스토커'의 전용 코스튬 의상이 판매된다.

이와 함께 캐릭터와 임무를 수행하고, 교감할 수 있는 어둠 속성의 요정 ‘타르호’도 선보였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 14일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린: 더 라이트브링어’를 14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정준호 대표가 직접 참여한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영웅을 모으고 성장시키는 수집형 RPG로, 오는 14일 한국을 포함해 미국, 유럽, 홍콩, 대만 등 글로벌(일본, 중국 제외) 동시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넥슨, ‘서든어택’에 클랜 경쟁 모드 ‘클랜영토전’ 업데이트

넥슨은 7일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풀체인지’의 다섯 번째 시리즈로 ‘클랜영토전’을 업데이트했다.

‘클랜영토전’은 총 42개의 영토를 놓고 클랜 간 대전을 통해 영토를 개척하며 점수를 획득하여 랭킹을 겨루는 모드로, 오는 3월 20일까지 시범 서비스된다. 각 영토는 맵 10종을 모두 플레이할 수 있는 자유영토와 단 1종의 맵 플레이만 가능한 지정영토로 구분된다. 클랜원과 함께 영토에서 승리하여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개척에 성공한다.

‘클랜영토전’은 개척한 영토 수에 따라 20만 시즌 경험치, ‘영구제 탄창(2개)’ 등의 보상을 5단계로 나눠 제공하며, 클랜 랭킹 등이 높으면 최대 3,000SP를 획득할 수 있다.

마블 배틀라인, 신규 카드 5종 업데이트

넥슨은 ‘마블 배틀라인’에 신규 카드 5종을 업데이트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캡틴 마블’, ‘구스’, ‘닉퓨리’, ‘로난’ 등 ‘캡틴 마블’의 4종 캐릭터 카드와 에너지 강타 효과의 ‘액션 카드’를 추가했다. ‘캡틴 마블’은 소환 및 이동 후 가까운 모든 아군과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구스’는 매 턴 가까운 곳에 적이 있을 경우 코스믹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닉 퓨리’는 소환 후 멀리 있는 모든 아군의 공격력을 높여주며, ‘로난’의 경우 캐릭터가 쓰러질 때마다 멀리 있는 적 한 명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스테이지 ‘더 높이, 더 멀리, 더 빨리’의 3단계를 추가 오픈했다. 지구에 침입하는 외계인들을 막아내는 콘셉트로, 신규 카드 ‘캡틴 마블’을 활용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테크니카3’ DLC 출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가 신규 DLC(다운로드 콘텐츠) ‘테크니카3’ 팩을 금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DLC는 Now a NEW Day, SigNalize, Xeus, 유령 등 기존 테크니카3 수록곡 29곡과 함께 이번 DLC 오리지널 신곡 ‘ALiCE’가 추가돼 총 30곡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신곡 ‘ALiCE’를 주제로 한 기어 및 노트 스킨, 그리고 테크니카3 UI스킨을 증정하며, 이번 DLC만의 전용 미션도 추가된다. 전용 미션에는 테크니카 시리즈 특유의 노트 패턴을 그대로 재현한 TB패턴 특별 미션이 포함돼 있다. 

에픽세븐, 신규 영웅 찰스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찰스’를 업데이트 했다고 7일 밝혔다.

찰스는 자연속성의 기사 영웅으로 에픽세븐의 스토리에서도 왕을 보좌하는 충직한 기사로 등장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아군 전체에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발생시키고 적의 강화효과는 지속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파티 전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기사 전용 아티팩트 ‘모두를 위한 정의’도 추가 됐다. ‘모두를 위한 정의’는 턴 종료시마다 무작위 강화 효과를 1턴간 발생시켜주는 아티팩트로 찰스의 ‘파쇄’ 스킬과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다.

복싱스타, 신규 지옥 테마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신규 콘텐츠 지옥 테마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지옥 테마에서는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의 글러브·오토바이·코스튬이 추가됐다.

먼저 신규 추가된 메가펀치 글러브 3종은 켈베로스·인페르노·리퍼다. 메가펀치 글러브는 고유한 기술을 가진 장비로, 착용 시 경기 중에 게이지를 채우면 강력한 한 방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메가펀치 글러브 3종의 기술은 각각 지옥개·용암·해골 컨셉으로, 기술이 발동하면 다섯 번 연속 공격해 상대방을 제압한다.

그리고 아이템 박스의 배송 시간을 단축해주는 자동차에 스포츠레이싱 오토바이가 새로 등장했다. 유저는 오토바이를 이용해 글러브, 방어구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박스의 배송 시간을 30분씩 단축할 수 있다. 또 게임 내 배경에 배치해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지옥 테마 스포츠레이싱 오토바이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를 강렬한 이미지의 지옥 고스트처럼 꾸밀 수 있는 코스튬도 새로 추가됐다.

이외에는 진행 중인 이벤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됐고 경기의 리플레이를 보기 쉽도록 보완하는 등 유저 편의 사항도 개선됐다.

런닝맨 히어로즈, 신규 캐릭터로 크리에이터 ‘도티’ 업데이트

넥슨은 7일 라인프렌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런닝맨 히어로즈’의 새로운 캐릭터로 ‘도티’ 등 게임 크리에이터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도티’, ‘쵸쵸우’, ‘코아’, ‘칠각별’, ‘수현’을 ‘런닝맨 히어로즈’에서 만날 수 있다. 해당 캐릭터들은 ‘도티쓰러스트’, ‘당근댄스’ 등 개성 있는 ‘차지 어택’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3명의 이용자가 협력해 미션을 수행하는 ‘스페셜 모드’를 선보였다. ‘런닝맨’ 세계에 놀러온 ‘도티’와 친구들을 악당으로부터 지키고 에너지 결정인 ‘마테리온’을 수호하면 해당 모드를 클리어할 수 있다.

마비노기, ‘인터랙션 메이커’ 추가

넥슨은 7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에 ‘인터랙션 메이커’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

‘인터랙션 메이커(Interaction Maker)’는 애완동물, 파트너, 설치물이 다양한 상황이나 유저의 행동, 대화에 반응할 수 있도록 나만의 ‘인터랙션(상호작용)’을 만드는 시스템이다.

편집기를 사용해 지정한 조건에 따라 동물/파트너 캐릭터, 설치물 아이템 등의 반응을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유저가 만든 ‘인터랙션’ 제작물은 공식 홈페이지 및 게임 내 ‘인터랙션 게시판’에서 공유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