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5.25 토 22:10
상단여백
HOME 업데이트&출시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출시 예정 및 린:더 라이트 브링어, 서비스 시작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3.15 16:28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어둠의 반격’ 4월 10일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첫 스마트폰 게임이자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어둠의 반격’을 4월 10일에 출시하며, ‘어둠의 반격’을 시작으로 하스스톤 역사상 처음으로 한 해 동안 이어지는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저들은 ‘어둠의 반격’을 통해 악당들의 대열에 합류, 135장의 악랄한 테마의 새로운 카드와 신규 콘텐츠로 가능한 사악한 카드 덱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이번 신규 확장팩은 하스스톤의 모험 모드로 선보였던 ‘탐험가 연맹’에서 등장한 바 있는 대악당 라팜의 이야기에서 시작된다. 탐험가 연맹에게 쓰라린 패배를 맛본 대악당 라팜은 아제로스에 대한 본인의 계획을 실현하기엔 혼자 힘만으로는 역부족이라는 것을 깨닫고 오랜 세월동안 어둠 속에 숨어 살며 하스스톤의 가장 악랄한 악당들을 모아 악의 연합 잔.악.무.도.를 결성한다. 

이 연합을 위해 기존 하스스톤 카드 세트에 등장했던 악당들인 미궁왕 토그왜글, 부인 라줄, 박사 붐와 마녀 하가사가 한 자리에 모였다. ‘어둠의 반격’에서 이 악당들은 손을 더럽히는 것을 마다하지 않는 하스스톤 유저들의 힘을 빌어 다시 한번 흉계를 꾸민다는 설정이다.

악의 연합 잔.악.무.도.의 악당들은 악랄한 전투의 함성 효과를 내는 공격력1과 생명력1의 하수인인 졸개도 마음대로 부릴 수 있는데, 이 하급 요원들은 악의 연합의 음흉한 계략을 실현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펼친다. 

이번 확장팩을 통해 처음 선보이는 키워드인 ‘계략’은 유저의 손에 있는 동안 매 턴마다 위력이 강해지는 주문 효과다. 또한, 두뇌와 체력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했는지, 잔.악.무.도.의 악당들은 각각 속해 있던 기존 하스스톤 세트에서 따온 효과의 카드들을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유저들로 하여금 기발하고 참신한 전략을 세울 수 있게 한다.

넥슨, ‘린: 더 라이트브링어’ 한국 포함 글로벌 서비스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신작 ‘린: 더 라이트브링어’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수집형 RPG로, 글로벌(일본, 중국 제외) 전역에 동시 서비스를 시작, 한국어 포함 영어, 중국어(번체), 베트남어, 독일어 등 7개 언어를 지원한다.

한편, 넥슨은 ‘린: 더 라이트브링어’ 정식 출시를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오피셜(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크리스의 신화 각성과 신규 영웅 프레이야 등을 추가하는 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화 각성하는 크리스는 더욱 강력해진 패시브 스킬을 통해 생존력이 더욱 늘어났고 다양한 효과가 추가되면서 다방면으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토리 상에서도 루디를 대신해 세븐나이츠의 새로운 대장이 되면서 향후 스토리 전개에도 시선이 쏠린다.

신규 영웅 ‘프레이야’도 함께 선보였다. ‘천상의 수호자'의 일원인 프레이야는 아군에게 다양한 버프를 제공할 뿐 아니라 상대를 공략할 수 있는 강력한 데미지 스킬도 보유하고 있다.

썸에이지, ‘홍연의 세계’ 공성전 추가

썸에이지(코스닥 208640, 박홍서 대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홍연의 세계’에서 ‘공성전’을 추가하고, 7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공성전은 9시 총 2회 진행되며 서버 랭킹 1위부터 4위까지 혈맹 및 혈맹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승리한 혈맹은 귀속황금, 혈맹공헌, 신제단 열쇠, 신제단신석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접전이 예상된다.

또한 신규 콘텐츠 ‘신수도’가 오픈되어 ‘신수’에 착용할 수 있는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캐릭터 장비의 능력치 및 특정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 레벨은 150에서 170으로 확장됐으며, 모든 진급류가 14에서 15로, 명혼 레벨은 50에서 80으로, 표식 등급이 7에서 12로 변경됐다. 

검은사막, 모바일 통합 거래소 오픈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15일 모바일 통합 거래소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통합 거래소는 게임 내 통합 거래소 시스템을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앞으로 모험가들은 통합 거래소 보관함에 아이템과 은화만 있다면,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도 모바일로 어디서든지 아이템 거래를 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인기 품목의 시세를 보다 합리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통합 거래소의 물품 최대 상한가를 조정 했으며, 아이템 등급별 정렬 기능과 한 글자 검색 기능 등 편의성도 대폭 개선했다. 여기에 거래소 아이템 검색 시 누적 거래량이 표시되도록 수정하고, 가문 명성 수치에 따라 세금 감면 혜택도 적용했다.

아울러 오는 3월 27일까지 화이트데이 이벤트도 오픈된다. 이번 이벤트는 모험가가 사냥, 채집, 낚시 플레이를 통해 하늘 사탕을 획득하고, 이를 요리 장인에게 교환하면 크론석 상자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