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타운, 애플 앱스토어 게임 인기 순위 1위 달성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3일, ‘프렌즈타운’이 애플 앱스토어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운’ 정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먼저,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 전원에게 신상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과 ‘두 번씩 말해요’ 이모티콘 2종을 지급한다.

또, 게임 내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와 ‘프렌즈타운’을 투어하고 스탬프를 획득한 유저들에게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며 이 중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프렌즈랜드 캐슬 브릭’을 선물한다.

액션스퀘어, 기간틱엑스 해외에서 인기 순위에 이름 올려

액션스퀘어(대표 박상우)는 지난 4일 소프트런칭한 기간틱엑스(Gigantic X)가 해외 유저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기간틱엑스는 싱가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소프트런칭한 이후 전체 게임 인기 순위 20위, 액션 장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기간틱엑스는 기존 슈팅 게임이 모바일 기기에서 표현하기 힘들었던 조작을 자동 조준으로 풀어냈다.

기간틱엑스는 다음달 4일까지 소프트런칭을 진행하며, 이후 대규모의 멀티플레이 콘텐츠 등을 추가해 상반기 중에 글로벌 양대 마켓에 출시할 예정이다.

그라비티, '2019 라그나로크M : 영원한 사랑' 태국 지역 게임 음악 콘서트 종료

그라비티는 미국 그룹 회사인 그라비티 인터렉티브(이하 GVI), 중국 심동 글로벌(이하 XDG)과 함께 태국 방콕 ‘라차달라이 극장’에서 지난 20일에 진행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게임 음악 콘서트를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공연은 오후 7시 50분부터 약 2시간 가량 진행했으며, 라그나로크의 애니메이션과 그래픽을 배경으로 주제곡 'wish'를 포함한 19곡의 BGM 편곡곡이 연주됐다.

넥슨, 전국 가맹 PC방서 ‘트라하 플레이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트라하(TRAHA)’의 PC방 플레이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18일부터 전국 약 5300여 개의 일부 가맹 PC방에서 ‘트라하 플레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유저는 PC방 컴퓨터 바탕화면에 깔린 트라하 아이콘을 클릭한 후 연결된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PC방을 방문한 유저를 대상으로 5월 21일까지 트라하 쿠폰을 제공한다. PC방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고기 꼬치구이(2개)’, ‘버터 구이(2개)’, ‘보급형 사료(10개)’ 아이템이 담긴 ‘트라하의 든든한 간식 상자’를 얻는다.

블소 레볼루션, 용오름 계곡 티저 영상 등 업데이트 콘텐츠 선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블소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공식 커뮤니티에 용오름 계곡 티저 영상 등 신규 콘텐츠를 선공개했다.

유저들은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4대4 전장 ‘용오름 계곡’, 최종 보스 백와룡이 등장하는 16인 레이드 ‘여명의 파천성도’, 하루에 한 번 정해진 지역에서 문파 간 대결을 펼치는 ‘문파 전면전’, 유저 간 비무 실력을 겨루는 ‘비무 친선전’ 등 4월 말 진행될 업데이트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또 경공과 천상비를 활용해 지형을 넘나들며 전략적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신규 전장 ‘용오름 계곡’의 티저 영상도 함께 엿볼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도라에몽’ 모바일 게임 앱 개발 발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라인 주식회사(대표 이데자와 타케시)는 라인 게임을 통해 서비스 예정인 ‘도라에몽’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운영에 대한 협력적 관계를 구축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카카오게임즈는 캐주얼 게임 시장에서 쌓아온 개발력을 바탕으로 ‘도라에몽’ 의 모바일 게임 개발을 담당하며, 라인 게임은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유저 기반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연내 일본 현지에서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오는 8월 서울에서 개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의 새로운 e스포츠 시스템, 하스스톤 마스터즈 프로그램의 오프라인 본선 대회인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두 번째 대회를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한다.

최소 미화 25만 달러의 기본 상금에, 앞으로 발표될 e스포츠 묶음 상품 판매 수익 일부가 배분되고 추가 상금이 더해진 마스터즈 투어 대회는 서울에서 아시아 최초로 개최된다.  오는 8월 16일에서 18일까지 총 사흘에 걸쳐 치러지는 이번 대회의 첫 날과 둘째 날 경기는  PC방에서 스위스 라운드 형식으로 치러지며, 마지막 날 결승전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e스포츠 전문 시설인 OGN 기가 아레나에서 열린다.

하스스톤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도전 가능한 이번 대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플레이어는 하스스톤 마스터즈 예선에 참여해 참가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서울 참가 자격이 주어지는 예선 대회의 일정은 배틀파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이시티, ‘사무라이 쇼다운 M’ X 트릭아이 콜라보 전시 개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AR·VR 기업 미디어프론트(대표이사 박수왕, 박홍규, 박순우)와 ‘사무라이쇼다운 M’의 트릭아이 콜라보 전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오는 30일부터 홍대 트릭아이 뮤지엄에서 무료 관람으로 진행되며, AR 기술을 적용한 이미지 전시를 통해 ‘타치바나 우쿄’, ‘하오마루’ 등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플레이 존이 별도 마련되어 ‘사무라이 쇼다운 M’ 게임은 물론 옛 추억을 되살리는 ‘사무라이 쇼다운’ 아케이드 게임을 함께 제공하며, 특별 포토존에서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트릭아이 전시를 기념해 이벤트가 오픈 일부터 5월 31일까지 함께 열린다. ‘AR 증강 이벤트’가 진행되어 트릭아이 전용 앱을 활용해 전시장 내 곳곳에 숨겨진 ‘사무라이 쇼다운 M’의 대표 캐릭터 3인의 소지품을 모두 찾으면 인게임 아이템 쿠폰을 선물한다.

아울러 5월 한 달간 전시관 관람 후 인스타그램에 ‘사무라이 쇼다운 M’과 ‘트릭아이’ 등의 해시 태그를 포함한 인증샷을 게시하면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