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펀컴퍼니, ‘얼티밋 풋볼클럽’ 30일 출시 확정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캡스톤 게임즈와 MOBCAST Games(대표 스기노 노리카즈)가 공동 개발한 ‘얼티밋 풋볼클럽’의 출시 일정을 30일로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얼티밋 풋볼클럽’은 선수 영입과 이적 등 구단주로서의 역할부터 전술 관리나 경기 내 결정적인 순간의 상황 판단까지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축구 게임이다. 전 세계 60개국 이상, 6천 명이 넘는 선수들이 소속된 FIFPro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싱마스터, 신규 낚시터 ‘플레게톤’ 오픈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피싱마스터’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낚시터 ‘플레게톤’을 공개한다. ‘플레게톤’은 올림푸스 지역의 세 번째 낚시터이자 용암이 들끓는 불의 강으로 높은 난이도의 신규 가디언 물고기들이 등장한다.

신규 낚시터 오픈을 기념해 특별 미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평일 오후 2시마다 특별한 보스 물고기가 등장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더불어 로비 디자인을 개편하고, 아이콘들을 보기 쉽게 정리한 ‘아이콘 서랍 기능’도 선보인다.

미니막스 타이니버스, 대규모 개편 실시

넵튠(대표 정욱)의 자회사 오올블루(대표 김남석)가 자체 개발 중인 ‘미니막스 타이니버스(이하 미니막스)’의 첫 개편 작업을 진행한다.

기존에 게이머가 선택한 순으로 자동 출전되던 트루퍼 캐릭터가 앞으로는 게이머가 선택한 6종의 트루퍼 캐릭터 중 원하는 트루퍼를 원하는 공격로로 출전시킬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변하는 전장의 상황에 맞는 트루퍼를 출전시킬 수 있게 변경된다. ‘에일라이’와 ‘크뤠아’ 각각 다른 진영끼리만 가능하던 매치도 동일 진영간 전투가 가능하도록 바뀐다.

​이 외에 게임의 튜토리얼 추가, 랭킹 초기화, UX/UI 대폭 개선 등이 이뤄지며, 게임 로비에 트루퍼 및 챔피언과 계약하고 미라클을 학습할 수 있는 상점이 추가된다. 게임 내 표시되는 게이머의 손 외형을 바꿀 수 있는 ‘핸드 코스튬)’도 추가된다.

네오위즈, ‘기억의 저편’ 비공개테스트 시작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가 서비스하고 마인로더(대표 쑤 팡)가 개발한 ‘기억의 저편: OBLIVION(이하 기억의 저편)’의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4월 24일 오후 2시부터 4월 28일 오후 2시까지 총 5일간 진행되며, 안드로이드 유저 대상으로 진행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원활한 테스트 진행을 위해 테스트 기간 동안에만 사용할 수 아이템 등을 제공하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10, 20레벨을 달성하거나 5인 파티를 구성해 인증샷을 남기면 게임 내 재화를 제공하고, 게임 후기와 설문지 작성 시에도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정식 서비스 후 테스트 참가자가 캐릭터를 생성할 경우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는 다이아 100개를 증정하고, 10레벨 달성 시 추가 100개, 20레벨 달성 시에는 300개를 증정해 총 500개의 다이아를 제공한다.   

프리스타일, 신규 프리미엄 캐릭터 ‘로이&조커’ 출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프리스타일’에서 신규 프리미엄 캐릭터 ‘로이&조커’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로이&조커’는 마지막 스위칭 캐릭터로 등장하며, 경기 중 따뜻한 월드 스타 ‘로이’와 냉혈한 조직 보스 ‘조커’의 상반된 이미지로 자유롭게 변신할 수 있다. 

다음 달 8일까지 한정으로 만나보는 해당 캐릭터는 스틸, 덩크, 블락, 점프 슛 등 전용 모션 4종을 보유한 것은 물론 추가적으로 능력치 포인트 상승이 가능하다.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창술사’ 업데이트 및 시스템 개선 실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가 첫번째 신규 클래스 ‘창술사’의 업데이트와 함께 장비 성장 시스템을 개선했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클래스 창술사는 무도가에서 전직이 가능하며 창을 사용해 공격을 펼칠 수 있다. 특히, 상황에 맞게 스탠스를 변경해 효율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획득한 ‘듀얼 게이지’를 사용해 효과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탠스 변경시 평타 모션은 물론 이동기도 변경된다. 

로스트사가, ‘배틀 모드’ 등장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24일 신규 콘텐츠 ‘배틀 모드’를 공개했다.

‘배틀 모드’는 콜로세움 경기장에서 2인 또는 3인으로 한 팀을 이뤄 대결하는 팀 대전 콘텐츠다. 각 팀에서 대전에 참여하는 대표주자 1명을 뽑아 1:1 결투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1 대결이 시작되면 각 팀의 팀원들은 주어진 횟수만큼 경기장에 들어가 함께 공격할 수 있다. 또한, 각 팀의 대표주자는 같은 편 팀원과 자유롭게 교대하며 공격을 이어가거나 방어하는 등 대전 상황을 반전시키는 전략에 활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공격력과 이동속도 등 모든 능력치를 끌어올려 단숨에 상대를 쓰러트리는 유니크 용병 ‘오멘’이 등장했다. 212번째 용병 ‘오멘’은 순간 이동할 수 있는 문을 소환해 공중과 지상을 넘나드는 능력을 선보인다.

조이시티, ‘프리스타일2’ 최초 스위칭 캐릭터 출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프리스타일2’에서 최초로 스위칭 캐릭터인 ‘앨리스&올리비아’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5월 15일까지 ‘퀸의 황금 모래시계’ 이벤트를 통해 한정 제공되는 해당 캐릭터는 매 경기 6회까지 상호 변신이 가능하며, 캐릭터 별로 의상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또한, 추가 능력치와 집중 훈련 능력치를 각각 나눠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캐릭터 획득 시 ‘집중 훈련 능력치 +20’은 물론 전용 세레머니와 모션이 지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