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9.16 월 12:47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리니지2레볼루션, 신규 종족 사전 등록 및 LCK, 서머, 일정 공개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5.27 18:02

WCG 2019 Xi’an APAC 권역 결선 시작

WCG (대표 이정준. 이하 WCG)가 오늘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 동안 대한민국 서울에서 WCG 2019 Xi’an APAC 권역 결선을 개최한다.

이번 WCG 2019 Xi’an APAC 권역 결선에는 13개 국가/지역에서 선발된 DOTA2, 하스스톤, 워크래프트3, 클래시로얄 종목64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대한민국 서울에서 WCG 2019 Xi’an 총결선에 가기 위한 종목별 2장의 티켓을 위한 치열한 경기를 펼치게 된다.

특히 한국에서는 워크래프트3종목의 장재호, 조주연 선수를 비롯, 하스스톤 종목에 김창현 선수와 2016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4위를 기록한 김천수 선수, 클래시로얄 종목에서는 박환희, 이정민 선수 등 총 6명이 출전한다.

WCG 2019 Xi’an의 APAC 권역 결선은 27일 DOTA2, 28일 하스스톤, 29일 워크래프트3, 30일 클래시로얄 종목 순으로 진행되며 매일 오전 9시 15분부터 WCG 공식 중계 채널 아프리카 TV, 유튜브,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된다. 

NHN, 전 계열사 대상 임직원 가족 행사 ‘위패밀리’ 종료

NHN(대표 정우진)은 5월 한 달간 3주에 걸쳐 임직원들을 위한 가족 초청 행사 ‘위패밀리(WE! FAMILY)’를 진행, NHN 및 전 계열사 임직원 및 가족 총 3,300여 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NHN의 대표적인 가족 행사 ‘위패밀리’는 판교 사옥 플레이뮤지엄에 임직원 가족을 초청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는 행사다. 2014년 시작된 이후 매년 새로운 콘셉트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임직원 및 가족들의 큰 사랑을 받는 복지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올해 행사는 오 크리에이터(OH! CREATOR)라는 슬로건으로, 과일청을 직접 담가 보는 새콤달콤 쿠킹 스튜디오, 모자를 만드는 아트 클래스, 커다란 케이크를 데코 해보는 자이언트 케이크 만들기, 거울을 보고 내 얼굴을 그려보는 1000 FACE 등 임직원 및 가족들이 크리에이터로서 직접 제작에 참여하는 프로그램들이 주를 이뤘다.   

플레이위드, 로한 모바일(가제), 로한M으로 정식 명칭 및 BI확정하고 사전 예약일 공개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엔엑스쓰리게임즈(대표 최재헌)가 개발 중인 ‘로한 모바일(가제)’의 국내 공식 서비스명을 ‘로한M’으로 확정하고 BI를 공개했다. 이와 더불어 로한M의 사전예약은 오는 6월 12일부터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6월 중 출시 예정인 로한M은 플레이위드의 대표 온라인게임인 로한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이다.

미호요, ‘붕괴3rd’ 아시아-태평양 지역 첫 게임 대회 돌입

미호요(miHoYo Limited)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붕괴3rd’의 아시아-태평양 게임 대회를 27일부터 실시한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 아시아-태평양 대회는 ‘붕괴3rd’ 출시 이후 처음 개최되는 것으로, 온라인 예선을 거쳐 한국대표 선발전, 상하이 결선 등을 실시해 보다 많은 유저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는 27일부터 게임 내 이벤트 화면을 통해 만 19세 이상의 국내 유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19일까지 예선 대회가 진행된다.

예선전에서 승리한 1위부터 8위까지의 팀은 6월 29일 서울에서 펼쳐지는 ‘한국 대표 선발전’의 참가 자격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한국 대표 선발전’에서의 우승 팀과 준우승 팀은 중국 상하이 결선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 대표 선발전’에서 1위한 팀에게는 600만 원의 상금과 상하이행 항공권, 숙박권, 우승 트로피 등을 수여하며 2위 팀에게는 현금 300만 원과 상하이행 항공권과 숙박권을 지원해준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5주년 이벤트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최고 등급인 6성 전설 룬을 제작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글로벌 서비스 5주년을 맞이하는 ‘서머너즈 워’의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플레이 즐거움을 함께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6월 23일까지 약 한 달에 걸쳐 진행돼 아이템 혜택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이번 6성 전설 룬 제작 이벤트는 ‘서머너즈 워’에서 전략 전투의 핵심 요소이자 몬스터의 능력치를 끌어올려주는 ‘룬’을 직접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룬∙연마석∙보석 등을 획득하거나 사용해 일정 포인트를 쌓고 자신에게 필요한 룬의 종류와 번호 및 주∙부옵션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6성 전설 룬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매일 일정한 포인트를 모으면 연마석 및 보석 상자 속에 든 희귀 등급 이상의 보상을 만나볼 수 있으며, 상자를 연 횟수에 따라서 데빌몬, 신비의 소환서 등 추가적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2019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6월 5일 진에어 대 kt로 개막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는 ‘2019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총상금 2억9,500만원)가 6월 5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2019 LCK 서머 정규리그 개막전은 추첨을 통해 진에어 그린윙스 대 kt 롤스터로 결정됐다. 

서머 스플릿에는 SK텔레콤 T1, 그리핀, 킹존 드래곤X, 샌드박스 게이밍, 담원 게이밍, 한화생명 e스포츠, 젠지 이스포츠, 아프리카 프릭스, kt 롤스터, 진에어 그린윙스 등 10개의 프로팀이 출전한다. 정규 리그에서는 한 팀이 다른 9개 팀과 각각 2번씩 3전 2선승의 풀리그제로 대결해 각 팀별로 18경기씩 총 90경기가 진행된다.

정규리그는 6월 5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되며, 하루에 총 2경기씩 열린다. 매 경기는 3전 2선승제이며 1경기는 오후 5시, 2경기는 오후 8시에 시작된다. 지난 스프링 스플릿과 마찬가지로 정규 리그 1라운드는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5일 진행되며, 2라운드는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4회 진행된다.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465만불 규모 중국 서비스 연장 계약 체결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중국 파트너사인 베이징후롄징웨이 커지카이파요우시엔꽁스(北京互联经纬科技开发有限公司(이하 베이징후롄징웨이, 구 17게임), 대표 순징칭)와 465만불 규모의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 서비스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계약 기간은 오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총 3년이다. 엠게임과 베이징후롄징웨이는 중국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 2005년부터 이번 계약까지 총 7회의 재계약을 체결하며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연장 계약도 현지의 인기 상승세를 반영해 지난 2016년 체결한 재계약 규모 대비 약 95만불 상승한 조건으로 체결하게 됐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종족 카마엘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신규 종족 카마엘 업데이트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카마엘은 리니지2 레볼루션이 지난 해 7월 추가된 오크종족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여섯 번째 종족이다. 카마엘 종족의 워리어는 대검, 로그는 석궁을 사용하며 마검사 컨셉의 메이지는 레이피어를 활용해 근접 공격을 펼치는 등 기존 종족들과는 차별화되는 클래스 체계를 선 보인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신규 시스템 ‘듀얼 클래스’도 선 보일 예정이다. 듀얼클래스는 유저가 원하는 종족과 클래스를 하나 선택할 수 있으며 기존 캐릭터의 성장을 물려받아 다른 종족과 클래스 캐릭터를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신규 서버 군터와 이실로테도 추가된다. 특히 신규 서버에서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들에게는 메인 퀘스트만 플레이 해도 UR등급 장비 풀세트 3종을 지급할 예정이다.

엘리먼트 미스틱,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퍼시픽 쇼다운 우승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의 국제 e스포츠 대회 오버워치 컨텐더스 퍼시픽 쇼다운에서 한국팀인 엘리먼트 미스틱과 O2 블라스트가 각각 우승, 준우승을 거뒀다.

지난 5월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사흘 간 중국 상하이 E.S.A.S 경기장에서 개최된 퍼시픽 쇼다운에서는 우리 나라를 비롯, 호주, 중국, 아시아 태평양 등 컨텐더스 네 개 지역의 상위 여섯 팀들이 맞붙었다.  

컨텐더스 코리아를 대표해 출전한 엘리먼트 미스틱과 O2 블라스트는 첫 날부터 상대로 나선 타 지역 팀들을 차례로 물리치면서 순항했다.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진 예선전을 통틀어 한국 두 팀은 다른 지역 팀에게는 한 차례의 패배도 허락하지 않고 전승을 거두며 한 차원 높은 경기력을 증명했다.

엘리먼트 미스틱은 사실상 수훈에 모자람 없는 솜브라 플레이를 펼친 “Doha” 김동하 선수의 활약 및 O2 블라스트가 예선전에서 상대의 둠피스트를 효율적으로 저지하는 것을 확인한 후 둠피스트를 과감히 포기하고 대부분의 세트에서 솜브라-고츠 조합을 기용하는 전략적인 결정 등에 힘입어 O2 블라스트를 세트 스코어 4:2로 물리치고 우승 상금 5만달러를 챙기는 동시에 다시 한 번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