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별이되어라!’, 업데이트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은 내달 9일까지 진행된다.

‘별이되어라!’는 내달 11일, 7번째 시즌을 공개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7번째 시즌은 ‘우주의 끝에서’라는 제목으로 본격적인 빛과 어둠의 전쟁을 예고하고 있다.

현재 최상위 등급인 신위 등급보다 우월한 ‘퍼스트 임팩트’가 최초로 등장하고, 신규 모험 지역도 추가되는 등 새로운 스토리와 생소한 캐릭터들이 대거 탑재된다.

‘우주의 끝에서’ 시즌에서는 콘텐츠와 유저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 플레이하는 유저 전원에게는 최강의 영웅을 선택할 수 있는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을 10장 제공하며,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을 추가로 1장 더 선물한다. 

사전 예약 완료 후 예약 축하 메시지로 사전 예약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인피니티 5회 무료 소환뽑기권’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게임 기반 에듀테크 전문 기업 ‘아키핀’에 지분투자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기반 학습(Game-based learning)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한 에듀테크(EduTech) 전문 기업 ‘아키핀’에 지분투자를 한다고 31일 밝혔다.

아키핀은 엔씨소프트, 키드앱티브아시아를 거치며 게임과 교육 분야에서 경험을 쌓은 지도현 대표가 2016년 설립한 기업이다. 현지 여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가정해, 게임을 즐기듯 영어 회화를 배울 수 있는 스마트폰 앱 ‘잉글리시핀’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지분투자를 통해, 아키핀은 스마일게이트와 함께 어린이들이 가상의 영어 마을에서 인공지능을 탑재한 캐릭터와 대화하며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아키핀은 게임 및 교육 콘텐츠 관련 전문 인재 채용, 원천 기술 개발 등에 투자할 방침이다.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5월 이달의 지랭크 수상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31일,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가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SBA), OGN과 지랭크 선정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5월 이달의 지랭크‘에서 전문 평가단의 평가 전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수상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채용설명회 ‘Com2us GENIUS 겜:성 Party’ 개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채용설명회 ‘Com2us GENIUS 겜:성 Party’를 30일 마쳤다고 전했다. 

‘Com2us GENIUS 겜:성 Party’는 컴투스 SUMMER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채용 관련 궁금증 해소와 직무별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종로의 한 옥상 가든 카페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사전 접수를 통해 선정된 60여 명의 예비 지원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인사담당자가 전하는 취업 특강부터 직무 선배와 함께하는 치맥 타임, 인디밴드 ‘노르웨이 숲’과 함께 하는 힐링콘서트 등 현장 멘토링으로 진행됐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시티 오브 브라스 무료 배포 및 클로즈 투 더 선 신작 게임 입점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31일부터 시티 오브 브라스를 무료 배포를 시작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이와 함께 클로즈 투 더 선이 신규 게임으로 합류한다.

웹젠 ‘R2’, 오픈 리부트 서버 리부팅 기념 이벤트

웹젠은 30일 저녁 8시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를 초기화하고, 6월 13일 정기점검 전까지 출석 및 미션 달성에 따라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는 경험치, 아이템 드랍률이 매우 높아 회원들이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하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서버다. 이번 리부팅에서는 리부트 서버만의 특성을 한층 더 강화했으며, 2주간 ‘R2 Day’도 진행해 전보다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또한, ‘퍼즐 수집/시간 상자’ 보상으로 무기 및 방어구, 악세서리 추가 획득이 가능하고, 매일 누적된 접속 시간에 따라 특별 보상을 지급한다. 전리품 강화 및 룬 장착 성공 확률도 20% 높아져 혜택과 보상이 더욱 향상된 오픈 리부트 서버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웹젠은 오픈 리부트 서버 리부팅을 기념해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다음 리부팅 전까지 캐릭터 생성일 기준으로 28일간 출석 보상을 받을 수 있는 ‘NEW 통합보급센터’가 열린다. ARS 인증 계정이나 웹젠 가맹 PC방 접속 여부 등에 따라서 상향된 보상을 지급하며, 보상 지급 시점에 특정 레벨 이상 달성 시 추가 보상을 주는 날짜도 기존 7일, 14일, 21일, 28일에 11일과 24일이 추가되어 더욱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웹젠은 고급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13일 점검 전까지 ‘퀘스트 메이킹 창’에 등록된 ‘이벤트 퀘스트’ 완료 시 ‘변신조종 반지(14일) 1개’를 보상으로 받는다.

6월 20일 정기점검 전까지는 ‘퀘스트 메이킹/일일 미션 20회 이상 완료’, ‘캐릭터 1개 60레벨 이상 달성’, ‘1차 진화 서번트 5개 이상 보유’ 등 각각의 미션을 부여하고 보상을 준다. 모든 미션을 완료한 회원들은 ‘고대의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도 획득 가능하다.

이외에도 ‘강화된 태양 장신구 세트(7일)’ 등 게임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최고 레벨 달성 이벤트’를 포함해 ‘서번트 95레벨 달성 이벤트’, ‘리부팅 후 첫 ‘공성/스팟 점령 이벤트’, ‘에텔리움 점령 이벤트’ 등 다양한 리부팅 기념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R2’ 플레이 타임에 따라 누적된 포인트로 ‘편의점 기프티콘’, ‘서번트 피규어 세트’ 등의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포인트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비트서밋’에 ‘BIC Festival’ 공동관 참여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BITSUMMIT 7 SPIRITS(이하, 비트서밋)’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하 BIC 페스티벌) 공동관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BIC 조직위는 ‘BIC 페스티벌 2018’ 참가 기업들의 후속 케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번 공동관을 운영하게 된다.

올해 ‘비트서밋’ 공동관에 함께 참여하는 개발사는 총 4곳이다. 부활을 위해 7일간의 시련을 경험하는 버프스튜디오의 ‘7 Days’, 동양의 저승세계 탐험을 그린 Rootless Studio의 ‘사망여각’, 신인류의 진흙탕 전쟁 액션을 즐길 수 있는 펄스스튜디오의 ‘리틀보이’, 몰려오는 좀비들과 좀비 타워를 제거하는 코구의 ‘데드 2048’이 BIC 페스티벌을 대표해 공간을 마련한다.

이에 BIC 조직위는 공동관에 참여하는 4개사의 성공적인 전시를 위해 홍보물과 항공권, 숙박, 네트워킹, 비즈니스 미팅 등의 공동관 구축 사전 준비, 비트서밋 및 일본 게임시장 현황 공유 세미나, 공동관 부스 등을 지원한다.

소녀전선 국내 서비스 2주년 기념 심포니 콘서트 ‘인형·피안화’ 6월30일 개최

X.D 글로벌이 오는 6월 30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자사가 서비스 중인 총기 모에화 모바일 게임 ‘소녀전선’ 국내 출시 2주년 기념으로 열리는 ‘소녀전선 2주년 심포니 콘서트 인형·피안화’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녀전선’은 2016년 출시 이후 큰 인기를 거두며 2017년 6월 30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게임으로 다채로운 배경음악을 통하여 이미 중국에서 2차례의 심포니 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국내에서도 이미 여러 차례 그 높은 인기를 증명하고 있는 ‘소녀전선’은 국내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소녀전선’의 음악제작팀 ‘Vanguard Sound’가 직접 편곡한 배경음악이 오케스트라의 선율로 재탄생한다.

X.D. 글로벌이 후원하고 넥스티브가 주최하는 ‘소녀전선 2주년 심포니 콘서트 인형·피안화’의 연주에는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 (단장 김미혜), 지휘에는 지휘자 이종진이 지휘하며, 음악과 함께 준비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유저들이 ‘소녀전선’의 세계를 다시 한번 경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소녀전선 2주년 심포니 콘서트 인형·피안화’ 티켓은 오는 6월 3일부터 예매 사이트 티켓링크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현장에서는 티켓 등급별로 준비된 다양한 특전을 배포하고 소녀전선 굿즈 판매 부스, 코스프레 모델 포토타임 등 본 공연 이외에도 유저들이 즐길만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X.D. 글로벌 측은 “소녀전선의 국내 서비스 2주년을 맞아 국내에서도 심포니 콘서트를 주최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유저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다” 고 말했다.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누적 다운로드 1,200만 돌파

넥슨은 왓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야생의 땅: 듀랑고’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1,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야생의 땅: 듀랑고’는 2018년 1월 국내에서 정식 출시 후 지난 5월 15일 일본과 중국,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서 iOS, 안드로이드OS 버전으로 선보였다. 글로벌 정식 출시 후 가파른 상승세로 해외에서 6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국내 포함 전체 누적 다운로드 수 1,200만 건을 넘어섰다.

특히, 태국과 미국, 브라질, 러시아 지역에서 높은 참여율을 보인 가운데, 글로벌 출시 직후 태국에서는 양대 마켓 전체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다. 또한, 구글스토어에서 평점 4.5점을 기록했다.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이후 신규·복귀 각각 10배 15배 증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의 직접 서비스 당일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각각 10배 15배 늘었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일간 이용자수(DAU, Daily Active Users)는 약 2배 증가했고 이용자가 점차 늘면서 대부분의 게임 서버 상태가 ‘혼잡’을 나타냈다.

PC방 게임 순위 사이트인 '게임트릭스’의 게임 순위는 50계단 상승했다. 상승게임 순위는 1위로 724.77% 증가했다. '검은사막 공식방송’ 시청자수는 약 3,500명으로 전보다 약 4배가 늘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