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 ‘퍼스트 서머너’ 18일 글로벌 출시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1일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퍼스트 서머너’의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퍼스트 서머너’는 개발사 스케인글로브(대표 이슬기)가 선보이는 최신작으로, 오는 18일 국내를 비롯해 북미 및 유럽 등 140여 국에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황폐해진 세상에 등장한 주인공의 모험 스토리를 중심으로 PvP콘텐츠 ‘뱀의 전장’ 및 ‘무한의 혼돈’ 등 콘텐츠로 구성돼 있으며, 세로 화면에 기반한 수동 조작 및 몬스터를 활용한 소환 전략을 통해 ‘직접 플레이’하는 재미를 강조했다. 

라인게임즈는 ‘퍼스트 서머너’ 출시 전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를 이어갈 계획이며,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게임 출시 후 주인공 캐릭터 ‘레이첼’에 적용할 수 있는 특별 코스튬 의상을 제공한다.

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개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게임 스토리 공모전인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를 개최하고 열정과 재능 있는 스토리 창작자 발굴과 지원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컴투스 글로벌 게임 문학상 2019’는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원천 스토리’와 ‘게임 시나리오’의 2개 부문으로 나눠 응모작을 접수한다.

‘원천 스토리’ 부문은 작년과 동일하게 게임 또는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로 제작 가능한 창작 스토리 공모이며, ‘게임 시나리오’는 최근 인기 트렌드인 스토리 기반의 인터랙티브 게임으로 제작 가능한 창작 시나리오 부문이다.

두 개 부문을 통틀어 최종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응모 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씩을 선정해 각각 500만원, 25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진행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는 카카오IX(대표 권승조)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콜라보을 진행하고 인게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펍지주식회사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과 ‘어피치’ 스킨을 업데이트한다. 신규 스킨은 라이언 스킨 6종(라이언 헬멧, 라이언 모자, 배낭, 잠옷 세트, 프라이팬, 버기 카), 어피치 스킨 3종(모자, 잠옷 세트, 프라이팬)이다. 

이를 기념해 아이템을 지급하는 ‘기말고사 해방이라이언! 접속-플레이’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7월 7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접속하면 ‘라이언 낙하산(15일제)’을, 7일 차 접속 시 배틀로얄 교환권 조각(5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7월 15일까지 매일 클래식 모드의 에란겔, 미라마, 사녹, 비켄디를 1회씩 플레이하면 ‘헬멧 라이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헬멧 라이언 아이템은 ‘라이언 낙하산(영구제)’, ‘러블리 핑크 가방(7일제)’, ‘아기 복어 모자(7일제)’,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넷마블문화재단, 하늘빛초등학교 ‘게임소통교육’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6일 경기도 김포시 소재 하늘빛초등학교에서 가족 내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2019년 5회차 ‘게임소통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하늘빛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32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2019년 5회차(누적 29회) ‘게임소통교육’은 건강한 여가로서 게임이 지닌 가치와 문화를 이해하고 부모-자녀간 관계를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게임의 원리와 장르, 게임산업 및 직군 특성을 탐색하는 ‘게임의 이해’, 놀이문화로서 게임의 가치를 알아보고 자녀들의 심리와 문화를 이해하는 ‘게임과 문화’, 자녀의 성격 및 감정을 파악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부모-자녀간 게임에 대한 생각차이를 이해하는 ‘게임과 소통’, 가족간 소통법과 지도법을 체험하고 우리 가족만의 게임 규칙을 만드는 '가족 소통' 시간으로 꾸며졌다.

캡슐몬 파이트, 누적 다운로드 수 1,000% 상승

올엠(대표 이종명)은 자사가 개발한 캡슐몬 파이트가 구글 글로벌 피처드에 선정에 힘입어 누적 다운로드 수와 신규 유저가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캡슐몬 파이트는 지난 6월 14일 구글 피처드에 선정돼 한국, 일본, 유럽 등 글로벌 73개국에 추천 게임으로 소개되었다. 그 결과 누적 다운로드 1,000% 상승하고, 하루 유저 수는 약 30배 증가했다.

캡슐몬 파이트에서는 이번 구글 피처드로 게임을 시작한 신규 유저들과 기존 유저간의 격차를 줄이고자 ‘혜자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기존에 레벨 당 일괄적으로 15%씩 성장했던 성장률을 후반 레벨로 갈수록 줄어들게 만들고, 초반 유저들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여 두 그룹이 만나 동등한 실력으로 대전을 펼칠 수 있도록 한다

넥슨, ‘카운터사이드’ 티저사이트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카운터사이드’의 티저사이트를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

‘카운터사이드’는 현실 세계 ‘노말사이드’와 반대편 세계인 ‘카운터사이드’를 다룬 전투를 그린 어반 판타지 2D 캐릭터 수집형 RPG로, 2019년 3분기 비공개시범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넥슨은 티저사이트를 통해 ‘침식’, ‘이면세계’, ‘워치’, ‘카운터’ 등 세계관을 드러내는 6개의 키워드와 중요한 게임 정보를 암시하는 ‘시간(08:01)’을 담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미호요, 애니메이션 ‘발키리`s 키친’ 방영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붕괴3rd’에서 자체 애니메이션 ‘발키리`s 키친’을 방영한다고 1일 밝혔다.

‘발키리`s 키친’은 ‘붕괴3rd’에 등장하는 발키리와 음식을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총 10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6월 28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이 애니메이션은 중국 비리비리, 텐센트 비디오, 아이치이를 통해 매주 금요일 방송되며 한국 유저들은 ‘붕괴3rd’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제 1화에서는 캐릭터 ‘브로냐 자이칙’과 ‘제레.발레리’를 중심으로 한 ‘추억의 러시아 보르쉬’편을 공개하고, 게임 내 7월 신규 캐릭터 ‘제레.발레리’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카카오게임즈, 글로벌 정보 보안 역량 입증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정보 보안에 관한 국제 표준 인증을 취득했다. 

카카오게임즈의 해외 법인 ‘카카오게임즈 유럽'은, 현지 유저들에게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로 정보보안 국제 표준 ISO 27001 과 개인정보 보호관리 체계 ISO 27018 을 취득했다.

이들 인증 체계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인정받은 국제 보안 표준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인프라 시스템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과 인력, 기술, 데이터센터 그리고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개인 데이터 보호에 이르기까지 보안 시스템 전반에 걸쳐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관리 능력을 인정받게 됐다.

오버워치 넨도로이드 포토 콘테스트 SNS 이벤트, 10일까지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에 등장하는 한국인 영웅 D.Va를 소재로 한 ‘넨도로이드 학생 D.Va’의 사전 예약 시작을 기념, ‘오버워치 넨도로이드 포토 콘테스트’ SNS 이벤트를 1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겐지, 메르시, 트레이서, 한조 등 현재까지 출시된 오버워치 넨도로이드 제품 중 하나 이상을 활용해 위트 있는 사진을 촬영한 후 ‘#오버워치넨도로이드’, ‘#포토콘테스트’ 이 두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계정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에 올리면 된다. 만 12세 이상의 대한민국 오버워치 계정 보유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중복 응모도 된다.

당선작은 기발함, 완성도, 유머 등 콘테스트 평가 기준에 따라 결정,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7월 15일 발표될 예정이다. 최우수 5명에게는 사전 예약이 진행 중인 넨도로이드 학생 D.Va(2020년 2월 출시 예정)와 함께 본 대회를 위해 한정판으로 특별 제작된 학생 D.Va 황금 무기 및 스탠드 등이 포함된 ‘전설 학생 D.Va 세트’를 제공한다. 우수상 10명에게는 오버워치 넨도로이드 제품 1종(영웅 랜덤 선택)을, 참가상 수상 30명에게는 레킹볼 뮤직 무드등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배그데이’ 10일 개최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오는 7월 10일부터 카카오 배그데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배그데이는 PC방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유저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여름 프로모션이다.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 5주간 5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에 개최된다.

경품도 제공한다. 먼저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2’가 매회에 300개씩 총 1,500개가 마련된다. 또한 유저들이 선호하는 스페셜 한 경품도 마련하는 등 이벤트로 꾸며진다.

여기에 온라인 쇼핑몰 G마켓과 카카오 배그데이가 함께하는 특별한 혜택 및 이벤트 딜도 선보인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금일 관련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정보를 공개했다. 자세한 이벤트 참여 방법은 7월 10일에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 배그데이 기념 사전 이벤트도 7월 9일까지 진행된다. 티저 페이지에 마련된 소식 공유하기를 누른 후 자신의 SNS에 전체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서 문화상품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시즌9 레전드 토너먼트, 韓 ‘트리!’ 우승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시즌9 ‘레전드 토너먼트’에서 한국 국적의 선수 트리!가 최종 우승했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오후 4시(한국 시간 기준) 실시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시즌9 레전드 토너먼트는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의 기반인 유저간 실시간 대전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의 시즌 상위권 간 최종 대결이다.

이날 대회에는 시즌9의 1위인 캐나다 하우투플레이와 4위인 중국 토마토 간의 첫 경기가 펼쳐졌으며, 신흥강자인 하우투플레이가 글로벌 e스포츠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의 첫 해 월드 챔피언 토마토를 상대로 2승을 가져가며 결승에 진출했다.

곧이어 펼쳐진 두 번째 준결승에서는 시즌 3위인 한국의 ‘트리!’와 2위인 중국 프리맨이 맞붙었으며, 승부를 펼친 끝에 ‘트리!’가 2대 1의 승리를 거뒀다.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 대만-홍콩-마카오 퍼블리싱 계약 체결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구오하이빈)는 감마니아(대표 알버트 류)와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이하 WOD)'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올 하반기 선보일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WOD는 '드래곤네스트' IP(지식재산권)에 새로움을 더해 만들어진 게임이다. 캐릭터 별 20여종의 스킬을 조합해 색다른 전투를 경험할 수 있고, 원작의 강점인 논타기팅 액션 기반 컨트롤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넷마블, 모바일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1일 사전예약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쿵야 캐치마인드'의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1일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은 공식 사전 예약사이트를 통해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되며 정확한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한 넷마블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유저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유저들이 맞히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기본 재미에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랑그릿사, 오프라인 이벤트 ‘리유니온 쇼케이스’ 진행

Extreme에서및 정식 라이센스를 보유, Zilong Game Limited가 개발 및 X.D.Global에서 Co-Marketing으로 서비스하는 랑그릿사가 게임 내 BGM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즐길 수 있고 여러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 '랑그릿사 리유니온' 행사를 개최한다고 지난 21일 공식카페를 통해 밝혔다. 

정식 출시 후 처음으로 가지는 오프라인 이벤트로 캐릭터 인기투표, 뽑기 이벤트 등의 오프라인 이벤트로 꾸며진 1부와 랑그릿사 OST를 오케스트라 연주로 즐길 수 있는 2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먼저 그동안 공개되어온 랑그릿사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상영하며 유저들이 참가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가 누구인지 뽑아보는 시간인 캐릭터 인기투표와, 누가 더 레어도가 높은 캐릭터를 뽑는지 대결하는 1:1 대결도 준비되어 있다.

2부에서는 원작 랑그릿사 시리즈의 OST를 54인조 오케스트라 연주로 즐길 수 있다. 해당 행사에는 매년 서울 예술의전당 등 주요 공연장에서의 정기공연 및 정부 주관행사 등에 활발히 참가하고 있는 '코리안 팝스 오케스트라' 가 참여하며, 117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일본 게이다이 필하모니아를 한국인 처음으로 지휘한 마에스트로 이종진이 지휘할 예정이며 특별 초청으로 ‘랑그릿사’ BGM 어레인지 및 일본 음악계의 거장 이와다레 노리유키가 본인이 작곡한 랑그릿사 – New Journey를 직접 지휘한다.

해당 오프라인 이벤트는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7월 6일 19시에 진행되며, 행사장 입장은 시작 1시간 전인 18시부터 가능하다.

또한, 7월 1일부터 쉐리, 라나 한정 스킨인 “순백의 서약 노래가 심금을 울린다.” 웨딩 드레스 한정 스킨이 오는 14일까지 한정 판매 중이며, 리유니온 쇼케이스에 참여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8일 로그인 이벤트”가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 중이다.

게임문화재단, 2019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다함께 게임문화 Talk!!’ 진행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과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이하 재단)이 진행하는 ‘다함께 게임문화 TALK!! 2019년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이 지난 고양영상미디어센터에서 22, 29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었다.

22일 오후 2시에 첫 번째 주제 ‘게임은 놀이가 아닌 스포츠,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의 강연자로 나온 서경종 스틸에잇 대표는 전 프로게임머 출신으로 스스로를 “게임하는 자신을 부모님께 설득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던 사람”이라고 소개하며,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부모 자녀 간의 게임 이용 대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