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M, 공식 카페 가입자 수 7만명 돌파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서비스 중인 ‘로한M’이 지난 12일 기준으로 공식 카페 회원 수가 7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로한M은 지난 6월 12일 사전 예약 페이지와 공식 카페를 통해 알려지게 되었다. 그리고 27일 정식 서비스 이 후 가입자 수가 증가해 12일 기준 7만4천명이 공식 카페에 가입했다. 로한M의 공식 카페는 자유게시판, 거래게시판, 길드모집 메뉴가 있는 커뮤니티와 운영진이 밝히는 GM노트와 함께 유저들이 정보를 공유하는 공략, 팁 등이 있다.

컴투스프로야구2019, 2019 KBO 상반기 결산 명장면 BEST3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19’(이하 컴프야2019) 유저들을 대상으로 상반기 KBO리그 최고의 명장면을 뽑는 설문 이벤트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공개했다.

‘컴프야2019’ 공식카페를 통해 설문이 진행된 가운데, 유저들을 가장 환호하게 만들었던 3개의 명장면이 최종 선정됐다.

먼저, LG 트윈스 한선태의 1군 무대 데뷔전이 ‘컴프야2019’ 유저들이 기억하는 최고의 명장면으로 꼽혔다. KBO리그 역사상 최초의 비선수 출신인 한선태는 지난 6월 25일 SK 와이번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1군 엔트리에 등록됐다.

뒤이어 올 시즌 SK와이번스의 마무리 투수로 데뷔해 30경기 연속 무실점 기록과 함께 구원왕 타이틀 경쟁에 돌입한 하재훈이 두 번째로 높은 지지를 받았다. 하재훈이 지난 6월 23일 두산전까지 기록한 무실점 기록은 역대 KBO리그 최장 연속 경기 무실점 기록과 불과 1경기 차이밖에 나지 않는다.

‘컴프야2019’ 유저가 선택한 마지막 명장면은 지난 6월 26일 KT 위즈와의 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중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KIA타이거즈의 7연승 순간이 차지했다. 이날 경기에서 KIA타이거즈는 2개의 홈런포와 20안타 등 타선을 앞세워 올 시즌 최다 득점인 17점을 기록했다.

넷마블문화재단,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예선 종료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은숙)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지역 예선대회를 종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장애학생들의 e스포츠 올림픽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넷마블이 2009년부터 개최해 왔으며, 현재는 넷마블문화재단이 진행하고 있다.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을 높이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월 28일부터 7월 10일까지 총 17개 시·도시에서 펼쳐진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 대회는 장애학생 개인전,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통합, 부모동반, 사제동반 등의 형태로 약 2개월에 걸쳐 진행됐다.

지역 예선은 로봇코딩을 포함한 총 16종목의 정보경진대회와 ‘마구마구(PC)’ 및 ‘모두의마블(모바일)’, ‘펜타스톰(모바일)’ 등 총 11개 e스포츠 종목으로 실시됐다.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본선 대회는 오는 9월 3일~4일 양일간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된다.

크리티카, 신규 외전 캐릭터 ‘리나’ 공개

올엠(대표 이종명)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크리티카의 신규 외전 캐릭터 ‘리나’를 전격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늘 공개된 영상의 ‘리나’는 수많은 관중들 앞에서 노래와 퍼포먼스를 선보여 스테이지를 달군 뒤, 무대 뒤에선 새로운 의상과 함께 전투 모드에 돌입한다. 불꽃으로 알키의 부하들을 쓸어버리는 ‘리나’는 에클레어, 홍령에 이은 크리티카의 세번째 외전 캐릭터로 불의 힘이 담긴 창을 사용하는 새로운 전투 방식을 보여줄 예정이다.

미호요, ‘붕괴3rd’ 서울 코믹월드 참가

미호요는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학여울 세텍(SETEC)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서울 코믹월드’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미호요의 대표 모바일 게임 ‘붕괴3rd’의 단독 부스를 마련하여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관람객들은 ‘붕괴3rd’ 부스에 방문만 해도 캐릭터 카드 3장, 수정, 골드, 체력물약 등이 포함된 아이템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캡슐 이벤트에 참여하는 팬들에게는 장패드, 아크릴스탠드, 클리어파일, 카드 지갑, 열쇠고리 등 굿즈를 100%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일에 거쳐 코스튬 플레이어 ‘즈린’과 ‘이유란’ 등이 ‘붕괴3rd’ 캐릭터 제레 ‘환해의 꿈나비’, 브로냐 ‘황혼의 마녀’ 코스튬을 진행하고, 팬 사인회를 실시한다.

SWC 2019, 한∙미∙일 지역 예선 개최, 그룹 스테이지 진출자 선발 완료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SWC 2019) 한국 및 미주, 일본 지역 예선을 각각 실시하고 해당 지역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할 대표 선수 선발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 지역 예선에는 사전 신청자 중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시즌8과 9의 성적을 기준으로 선발된 총 8명(아기가4명, limsang!, 스킷•, ohsse53, Prima, °페르, #차차, luckygod뽑신) 선수들의 토너먼트가 진행됐다. 

이번 예선에는 이전 SWC 월드결선 진출자 등 우승 후보자들이 잇따라 탈락하는 이변과  풀세트 경기가 잇따라 진행되는 경기 끝에 ‘ohsse53’ ‘luckygod뽑신’ ‘°페르’가 아시아퍼시픽 한국 지역 그룹 스테이지에 최종 진출하게 됐다.

한편 이번 한국 예선과 더불어 지난 13일(현지시각기준) 약 7시간 가까이 펼쳐진 미주 지역 예선에서 총 14명의 아메리카 그룹 스테이지 출전자가 선발됐으며, 14일 아시아퍼시픽 두 번째 지역 예선인 일본 예선에서 다음 관문으로 올라갈 총 3명의 진출자를 가렸다.

펍지주식회사, ‘2019 펍지 네이션스 컵’ 티켓 예매 오픈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2019년 시즌 첫 펍지 주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2019 펍지 네이션스 컵(PUBG NATIONS CUP, 이하 PNC)’ 티켓 판매를 15일 오후 4시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2019 PNC는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5개 대륙 정상급 펍지 프로 선수들로 구성된 16개 팀이 상금 50만 달러와 우승의 영예를 걸고 승부를 겨룬다 .

티켓 판매는 G마켓과 인터파크에서 15일부터 8월 10일까지 3차에 걸쳐 진행된다.

게임문화재단, ‘다함께 게임문화 TALK!! Concert' 실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과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이 2019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다함께 게임문화 TALK!! Concert'가 오는 27일 오전 11시부터 6시까지 마포중앙도서관 6층에서 진행된다.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이번 교육은 게임문화 강연, 게임과몰입 진단 및 상담, 음악·체육 교육, 다양한 종류의 게임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임과몰입 예방치유를 위해 개발된 자가진단앱을 통해 현장에서 자신의 게임과몰입정도를 측정하고, 현장에서 게임과몰입힐링센터 전문 상담사를 통해 자신 또는 가족의 걱정을 풀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넥슨, ‘카운터사이드’ 캐릭터 소개 영상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카운터사이드’의 캐릭터 소개 영상을 15일 공개했다.

넥슨은 ‘카운터사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메인 캐릭터 ‘힐데’의 소개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힐데’는 ‘펜릴소대’의 소대장을 맡은 캐릭터로 쌍검을 사용하며, 게임 스토리 중 숱한 전투 경험을 치른 베테랑으로 등장한다.

‘힐데’를 시작으로 ‘유미나’, ‘주시윤’ 등 주요 캐릭터들의 소개 영상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상하이 드래곤즈,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스테이지 3 파이널서 창단 첫 우승

오버워치 리그의 2019 시즌 스테이지 3 파이널에서 상하이 드래곤즈가 지난 스테이지 3 우승 팀 샌프란시스코 쇼크를 7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4대 3으로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오버워치 리그 출범 시즌부터 활동해 온 상하이 드래곤즈가 스테이지 순위표 가장 높은 곳에 자신의 이름을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창단 첫 스테이지 우승과 함께 물론, 상금 20만 달러도 차지했다. 

한편, 준결승에 진출한 밴쿠버 타이탄즈와 LA 발리언트는 각 5만 달러,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한 뉴욕 엑셀시어, 서울 다이너스티, 항저우 스파크, 휴스턴 아웃로즈는 2만 5천 달러의 상금을 각각 차지했다.

사이퍼즈, 8주년 행사에서 신규 캐릭터 ‘엘프리데’ 첫 공개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사이퍼즈’에서 8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 ‘4X2=8th'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현장에서는 사이퍼즈에 대한 기록을 살펴보는 인포그래픽을 발표하고, 네오플 송지형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여름 시즌 새롭게 선보일 신규 캐릭터 ‘엘프리데’를 최초 공개했다.

‘엘프리데’는 ‘사이퍼즈’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환영 능력자로, 타로 카드의 그림을 환영으로 구현하고 전투에 활용하는 원거리 공격 캐릭터다.

이와 함께 ‘엘프리데’의 영상을 통해 추후 업데이트 예정인 두 번째 환영 캐릭터 ‘티샤 홀링스워스’의 모습도 깜짝 공개됐다.

캔디팡 쥬시월드, 신규 콘텐츠 ‘파라다이스’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조이맥스(대표 이길형)의 캔디팡: 쥬시월드가 15일 신규 콘텐츠 ‘파라다이스’ 업데이트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한다.

‘파라다이스’는 별도의 공간에서 꾸미기 아이템을 조합해 나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콘텐츠다. 꾸미기 아이템은 스테이지 완수 시 지급되는 신규 재화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사전예약 이벤트는 오늘부터 8월 25일까지 캔디팡: 쥬시월드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예약에 참여 시 ‘레몬 카트’ 등 꾸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