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늘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에 국내 정식 출시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회원수 약 600만명을 기록한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유저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쿵야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내 주변에 있는 유저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유저퀴즈' , 동시간 접속한 다른 유저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다채로운 그림퀴즈 모드가 마련됐다.

또한 다수 유저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내 위치 기반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의 유저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유저 성향에 맞는 다양한 실시간 멀티 모드가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이외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 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친구 및 팔로워들의 그림퀴즈를 확인하는 ‘뉴스피드’, 게임 내 랭킹 및 인기 유저의 그림을 확인하고 구경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 등이 마련되어 있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더해 지루할 틈 없는 게임모드들이 가득한 쿵야 캐치마인드가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 시장에 확실한 이정표를 세워나갈 쿵야 캐치마인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다채로운 출시 이벤트에도 꼭 참여해 혜택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쿵야 캐치마인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5일까지 게임 내 1:1 그림퀴즈를 통해 친구와 함께 퀴즈를 내고 맞히는 횟 수에 따라 고급아이템 및 재화를 지급하는 ‘캐치유어하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초대 횟 수에 따라 카카오톡 쿵야 이모티콘 및 게임 내 고급 캐릭터를 제공하며 상위 1,000명에게는 게임 내 특별 코스튬을 추가 증정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 ‘캐치 유어메시지’도 진행한다.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유저에게는 치킨 30마리를 이말년이 직접 배달하는 쿵야TV 이벤트도 동시 이뤄진다. 

쿵야 캐치마인드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쿵야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