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중독은 질병"이라는 주장을 계속해온 자유한국당 윤종필 의원이 WHO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관련 민관협의체 구성에 불만을 토로했다.

윤종필 의원은 12일 게임이용자보호시민단체협의회와 공동주최한 '청소년 게임중독 대책마련 토론회'에서, "민관협의체가 게임업계를 위한 졸속기구가 될 것으로 우려된다"고 말했다. 이는 민관협의체 구성이 질병코드 찬성측에 유리하다는 게임계의 입장과 대비되는 주장이다.

그는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할 시민단체가 포함되지 않았다며, "게임중독 피해자와 가족을 대표할 시민단체 및 전문가를 추가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업계 입장만을 대변하지 마라"면서 정부에 각을 세우기도 했다. 

이번 토론회는 윤종필 의원을 중심으로 게임이용자보호시민단체협의회 김규호 대표와 중독예방학부모연대 대표 양정은 변호사가 발제자로 참석했다.

윤종필 의원을 비롯한 토론회 참가자들은 ‘게임중독피해 전담기구 설립’에 일제히 목소리를 높였다. 게임중독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야한다는 것을 명분으로 삼았다.

윤종필 의원은 작년 국정감사에서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은 게임중독으로 인해 일어난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고, 올해 5월에는 판교 일대에 자신의 얼굴과 함께 '게임중독은 질병'이라는 현수막을 내걸었다. WHO에서도 중독이라는 개념을 사용한 적이 없다는 점에서 논란이 일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