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실력 기반 매치메이킹 및 봇전 도입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에 실력 기반 매치메이킹 시스템과 ‘봇전’을 새롭게 도입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지금까지 하이프 기반 매치메이킹을 사용해 왔던 포트나이트는 25일 저녁에 실시될 10.40 패치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로얄의 핵심 모드에 실력 기반 매치메이킹 로직을 도입하게 된다.

실력 기반 매치메이킹은 여러 플랫폼의 플레이어들이 균등하게 매치되도록 진행됐던 기존의 하이프 기반 매치메이킹과는 달리, 상대를 공정하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된 로직으로, 자신과 실력이 비슷한 플레이어를 만날 확률을 높여주는 시스템이다.

에픽게임즈는 실력 기반 매치메이킹 로직의 성과를 테스트 및 모니터링해 단계적으로 배틀로얄 핵심 모드들에 도입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또한, 다가올 시즌 11에서 에픽게임즈는 플레이어들의 실력을 연마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과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는 ‘봇전’도 추가할 예정이다. 봇은 일반 플레이어와 비슷하게 행동하며, 플레이어의 실력이 높아지면 만나게 되는 봇의 수도 줄어들게 된다.

‘봇전’은 다가오는 시즌 11에 도입돼 새로운 매치메이킹 시스템과 함께 연동해 작동할 예정이다. 단, 경쟁전 게임 모드에는 봇이 나타나지 않는다.

검은사막, ‘대양의시대’ 콘텐츠 개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대양의시대 콘텐츠를 유저 의견에 맞춰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25일 진행했다.

‘대양의시대’ 콘텐츠 중 물물교환과 특별 물물교환 성공 시 품목과 수량에 따라 선원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했으며, 특별 물물교환 발생 횟수도 늘렸다. 근해 지역의 해류를 완화하는 등 콘텐츠를 개편했다.

게임 종료 버튼을 통해 캐릭터 변경 시 변경할 캐릭터의 가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킹스레이드, '소울웨폰'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킹스레이드'의 신규 콘텐츠 '소울웨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소울웨폰'은 그 동안 영웅들의 고유 무기로 사랑받았던 전용무기의 각성 콘텐츠다. 무기 시스템뿐 아니라 소울웨폰을 관리하는 '왕의 성소', 관련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신왕의 시련', 무한 전투가 이뤄지는 '이클립스'와 같은 신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스테이지 6-21 클리어 시 나타나는 '불멸의 신왕 카인'의 스토리를 통해 '소울웨폰' 콘텐츠가 오픈된다. 카인의 스토리를 모두 클리어 하면 신왕의 신전이 열리며, 이곳을 통해 신규 콘텐츠인 소울웨폰, 신왕의 시련, 이클립스를 모두 만나 볼 수 있다.

소울웨폰은 전용무기의 각성 여부와 관계없이 전용무기를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해방시킬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소울웨폰은 제인, 테오, 라우디아, 아네트, 라이아스 등 총 20 종이며, '신왕의 시련’과 영혼 감정 콘텐츠에서 획득 가능한 영혼석을 통해 전용무기를 소울웨폰으로 해방할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신규 영웅 던전 ‘삼도천 명도귀교’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25일 신규 영웅 던전 ‘삼도천 명도귀교’를 업데이트 했다.

‘삼도천 명도귀교’는 최상위 던전 콘텐츠다. 유저는 쌍둥이 보스 ‘야마사’와 ‘야마현’을 공략하면 확률적으로 게임 아이템 ‘진왕허리띠’와 ‘진왕목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로스트사가, ‘로켓런처’ 업데이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25일 신규 용병 ‘로켓런처’를 공개했다.

217번째 용병 ‘로켓런처’는 지상과 공중을 넘나들며 막강한 위력의 유도탄을 발사하는 특수 능력을 보유했다.

특히 미사일을 발사해 원하는 방향으로 조종하는 ‘원격조종 미사일’, 공중에서 지상으로 자동 미사일을 발사하는 ‘비행폭격’, 주변에 위치한 상대를 넘어트린 뒤 공중에서 미사일을 난사하는 ‘상승폭격’ 등 전투 상황을 장악하는 공격력이 특징이다.

나선영웅전, 신규 영웅 ‘로자’ 업데이트

웹젠은 25일 ‘나선영웅전’의 공식 커뮤니티에 지원타입 신규 영웅 ‘로자’의 일러스트와 배경 스토리, 주요 스킬 등을 공개했다.

‘로자’는 최고 희귀도인 ‘UR등급’의 영웅으로, ‘레이요크’ 세력의 영웅이다. 레이요크의 뛰어난 유리공예 장인이라는 설정을 갖고 있으며 전투에서 파티원들을 회복시키고 보조하는 무속성 사제 캐릭터다. 신규 영웅 ‘로자’는 26일부터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로자’는 적 1인에게 마법 피해를 주거나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스킬은 물론, 오의 사용 시 상대방에게는 마법 공격을 가하는 동시에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1턴간 증가시키는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군 턴 종료 시 자신 주위 2칸 내에 위치한 파티원들의 물리/마법 방어를 높여주는 패시브 스킬로 강력한 적을 상대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및 2019 할로윈 스킨 공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를 진행, 신규 콘텐츠를 PC 라이브 서버에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유저들은 생존 마스터리를 통해 매치마다 생존 스킬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평균 교전 길이, 명중 거리, 파밍 아이템 수, 이동 거리 등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다.

생존 성과 등을 표현할 수 있는 PUBG ID도 새롭게 도입됐다. 유저들은 네임 플레이트, 엠블럼, 캐릭터 포즈 등 다양한 정보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펌프액션 더블배럴 산탄총인 DBS를 보급 상자에서 만나볼 수 있다. DBS는 2개의 탄창 튜브로 최대 14발을 장전할 수 있고, 초당 2발 발사 가능해 후반 접전에 유용한 무기다. 이외에도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다양한 업데이트와 버그 수정이 적용됐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2019년 할로윈 스킨으로 유저들에게 보다 특별한 배틀그라운드 경험을 선사한다. 해적 선장, 스워시버클러, 캔자스와 허수아비 세트, 스켈레톤 퀸 등 다양한 스킨을 만나볼 수 있으며, 세트로 구매 시 약 33%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레오 스킨은 배틀그라운드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