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의 서머너즈워 월드챔피언십 2019(이하 SWC 2019) 월드결선에 구글이 공식 스폰서로 참가한다.

컴투스와 구글플레이는 이번 스폰서십으로 SWC 2019의 원활한 경기 운영 및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대회를 통한 시너지 창출에 주력할 예정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SWC는 최근 아메리카컵, 유럽컵, 아시아퍼시픽컵을 마무리하고, 월드 챔피언을 향한 마지막 관문인 월드결선만을 앞두고 있다. 월드결선은 오는 10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다.

넷마블, 웅진코웨이 인수전 가세
넷마블이 10일 마감된 웅진코웨이 매각 본입찰에 참여했다. 

지난 7월 31일 진행된 예비입찰에는 국내 렌털업체 SK네트웍스와 가전업체 하이얼, 글로벌 PEF 운용사 칼라일 그룹과 베인캐피탈만 숏리스트(적격예비인수후보)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넷마블은 “게임산업 강화와 더불어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투자를 진행해왔다. 이에 실물 구독경제 1위 기업인 웅진코웨이 인수 본입찰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이브온라인,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 판정
게임물관리위원회는 10일, CCP게임즈가 개발하고 펄어비스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이브온라인에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 판정을 내렸다.

게임물관리위원회는 과도한 폭력 표현(유저 대결이 가능한 게임으로 결과에 따른 보상이나 손실이 존재함)과 사실적인 사행행위 묘사(유료 재화를 이용하여 유저 간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가 존재함)를 이유로 들었다.

PS5, 2020년 연말 출시 예정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는 자사의 블로그를 통해 차세대 콘솔 기기 플레이스테이션(이하 PS5)의 예상 출시시기와 개선된 기능을 발표했다.

SIE 짐 라이언(Jim Ryan) 대표는 “차세대 기기의 명칭은 PS5이며, 2020년 연말 홀리데이 시즌으로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PS5가 추구하는 것 중 하나는 몰입감을 높이는 것이며, 이를 위해 컨트롤러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라고 밝혔다.

PS5의 컨트롤러에는 개선된 진동 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며, 기존 듀얼쇼크에 비해 개선된 햅틱 기술을 탑재해 더 나은 피드백을 유저들에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듀얼쇼크의 L2, R2 트리거 버튼을 진화시켜, 게임 내 상황에 따라 저항을 달리 구성해 실감 나는 액션을 재현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