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M, 캐릭터 밸런스 개편 및 신규 콘텐츠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메이플스토리M’의 주요 캐릭터 밸런스를 개편하고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직업 9종의 캐릭터 밸런스 조정 작업을 진행하고, 해당 캐릭터들의 ‘액티브’, ‘버프’ 등 스킬 능력을 개선, ‘스킬 계수’, ‘지속시간’, ‘타격 횟수’ 등 전반적인 전투 능력치를 높였다.

이와 함께, ‘최종 대미지 증가’, ‘맥스 대미지 증가’ 등 특정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증가시켜주는 신규 시스템 ‘하이퍼 스탯’을 선보였다. 레벨업을 통해 ‘하이퍼 스탯 포인트’를 모으면 이용 가능하다.

또, ‘믹스 염색’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두 가지 색상을 섞어 나만의 컬러를 만들고, 캐릭터 머리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탈리온,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탈리온’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데스매치’ 콘텐츠를 강화하며 장신구의 보석 슬롯도 추가한다. ‘데스매치’는 유저 간에 1대1로 벌이는 대결 콘텐츠로 같은 연맹의 유저도 상대방으로 만날 수 있도록 변경하여 PvP요소를 업그레이드한다. 전투력 매칭의 범위를 확장하여 수준에 적합한 상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된다.

유저 편의성 향상을 위한 개편도 실시한다. 메인 퀘스트 자동 수행 대기시간의 축소를 통해 유저들이 원활히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캐릭터 성장이 둔화되는 40레벨부터 80레벨까지의 경험치 획득량을 상향 조정해 레벨 업 속도가 빨라진다. 또한 ‘시련의 동굴’ 토벌권 기능을 추가했다. 이 밖에도 신규 코스튬 ‘치파오’와 수호요정 ‘피구’ 등이 새롭게 등장한다.

BTS월드, 할로윈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BTS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에 할로윈 테마의 이벤트 스테이지와 신규 카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17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할로윈 컨셉에 맞춘 새로운 이벤트 스테이지인 ‘방탄소년단 학교 괴담’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할로윈 테마로 만들어진 새로운 5성 카드도 새로 추가했다. 방탄소년단 각 멤버별 1장씩 총 7장으로 구성된다. 해당 카드는 이벤트 스테이지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에 맞춰 UI도 새롭게 단장했다. 로비를 비롯해 스토리모드, SMS, 통화, 포토 앨범 게임 내 모든 인터페이스를 할로윈 분위기의 배경과 이미지를 활용해 새롭게 디자인했다.

이 밖에도 방탄소년단 멤버의 4~5성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챌린지도 추가했다. 방탄소년단 멤버 한 명을 선택해 하루하루 열리는 챌린지를 완료하면 게임 내 재화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마지막 챌린지까지 모두 완료 시 해당 멤버의 4~5성 멤버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포켓몬고, 핼러윈 기념 콘텐츠 공개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18일부터 포켓몬고에서 핼러윈을 기념한 콘텐츠가 공개된다고 밝혔다.

먼저, 18일 새벽부터 GO로켓단의 그림자 포켓몬이 새롭게 등장해 뿔충이, 딱충이, 독침붕, 에레브 등을 구출할 수 있다. 또한 고스트타입 포켓몬인 ‘데스마스’가 처음으로 출현하며, 트레이너들은 운이 좋으면 색이 다른 ‘데스마스’를 만날 수도 있다.

아울러 오는 11월 1일까지 고스트타입과 악타입의 포켓몬이 레이드배틀, 알에서 부화하며, 핼러윈 의상을 입은 포켓몬도 출현한다.

특히 신오지방 암흑포켓몬인 다크라이가 전설 레이드배틀에 처음으로 등장하며, 필드리서치도 추가된다.

에픽세븐, 신규 스토리 ‘방벽도시 퍼랜드’ 업데이트 및 시련의 전당 정식 오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신규 스토리 ‘방벽도시 퍼랜드’를 업데이트 하고 신규 전용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시련의 전당’을 정식 오픈 했다고 18일 밝혔다.

에피소드2 의 신규 챕터 ‘방벽도시 퍼랜드’가 새롭게 추가 됐다. 퍼랜드는 시도니아 대륙에서 가장 번화한 도시 중 하나로 마법과 기계가 공존하는 새로운 분위기의 스토리를 플레이 해볼 수 있다. 또한, 퍼랜드와 함께 5명의 신규 3성 영웅이 에픽세븐에 합류한다. 신규 영웅은 ‘에인즈’, ‘이튼’, ‘바터스’, ‘하탄’, ‘레나’로 도적, 전사, 기사 등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탄을 중심으로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신규 전용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시련의 전당’도 17일부터 정식 오픈 됐다. 정식 오픈과 함께 새로운 보스 몬스터인 ‘마신 메르세데스’가 새롭게 등장하고 ‘찰스’, ‘열화의 딩고’, ‘타이윈’ 총 3명의 영웅의 ‘전용 장비’가 추가된다. 전용 장비는 특정 영웅만 착용 가능하며 영웅의 스킬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장비다.

카스온라인, 할로윈 테마 적용한 시즌4 업데이트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할로윈 테마를 적용한 시즌4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시즌4는 내년 1월 9일까지 운영된다. 이 기간 동안 유저는 최종 달성한 등급에 따라 시즌 전용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시즌 패스를 소지할 경우 추가 보상을 제공받는다. 특히 시즌4는 할로윈 테마를 적용해 유령 신부, 꼬마 유령, 사탕바구니, 좀비 등을 활용한 신규 클래스와 코스튬, 스킨 등이 등장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