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CFS 2019 오는 12월 중국 상하이서 개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CFS(CROSSFIRE STARS) 2019(이하 CFS 2019)’의 개최지 등 세부계획을 발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CFS 2019는 오는 12월 7일부터 14일까지 8일간에 걸쳐 중국 태창과 상하이에서 진행된다. 

12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태창 VSPN 스튜디오에서 조별 예선전과 8강전이 열리며, 12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상하이 징안 스포츠 센터로 자리를 옮겨 준결승과 결승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팀은 총 12개 팀으로 지역별로는 중국 3팀, 브라질 3팀, 북미 2팀, 유럽 2팀, 이집트 1팀, 터키 1팀 등이다. 

대회 진행 방식을 살펴 보면, 조별 예선은 4팀씩 3개 조로 편성해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진행된다. 조별 2위까지 8강전에 직행하며 각 조 3위 중 2개 팀을 라운드득실로 따져 와일드카드로 8강 진출권을 부여한다. 이후 토너먼트를 거쳐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또한, 지난해까지 대회에 공식 맵으로 사용됐던 ‘멕시코’ 가 제외되고 새로운 맵으로 ‘위성기지’가 추가됐다. 위성기지는 기존 사용되고 있었던 블랙 위도우, 핵 잠수함, 항구, 앙카라 등 4개 맵과 함께 활용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참가 팀과 상금규모 등은 지역별 결승이 모두 종료된 이후 발표될 예정이다.

탈리온, 신서버 ‘시튼’ 오픈 앞두고 사전 예약 돌입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탈리온(TALION)’의 새로운 국내 서버 ‘시튼’ 오픈을 앞두고 오는 28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될 예정인 ‘시튼’에서는 전쟁 콘텐츠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탈리온’은 신서버 오픈 이벤트를 통해 빠른 성장을 촉진시켜 신규 유저들도 핵심 재미에 신속하게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신서버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유저들에게는 선물도 증정한다. 신화 장비까지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고급 장비 소환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신서버 오픈에 맞춰 유저들의 빠른 성장을 돕는 이벤트들도 준비하고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할로윈 세일’ 실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할로윈 세일’을 진행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오는 11월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할로윈 세일’을 통해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용자들은 보더랜드3과 컨트롤 등 최신 명작들도 할인된 가격에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보더랜드3 슈퍼디럭스 에디션은 25% 할인된 98,120원에, 디럭스 에디션은 20% 할인된 71,120원에 각각 판매되며, 컨트롤 역시 25% 할인된 45,7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아토믹크롭스(20%), 싱킹 시티(25%) 등 출시 이후 반년이 넘지 않은 게임들 역시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퀀틱드림의 PC 이식작이자 에픽게임즈 스토어 독점작인 헤비레인과 비욘드: 투 소울즈 역시 20%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월드워 Z(43%), 림보(70%), 인사이드(65%), 디스 워 오브 마인 (70%) 등 블록버스터 게임에서 명작 인디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할인 판매 된다.

시프트업, ‘데스티니 차일드’ 21일부터 직접 서비스 시작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10월 21일부터 ‘데스티니 차일드’의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프트업은 데스티니 차일드의 직접 서비스를 기념해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11월 21일까지 이관에 동의한 유저 전원에게 5성급 차일드 소환권을 지급하고, 10월 21일부터 일주일간 간단한 이관 퀴즈를 푼 유저에게 크리스탈 1,00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된다. 같은 기간 이벤트 공지글에 응원 댓글이 200개 이상일 경우 댓글을 남겨준 유저 전원에게 크리스탈 1,50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 함께 시프트업은 오는 27일, 데스티니 차일드 서비스 3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온, 오프라인 이벤트를 앞두고 있다. 먼저, ‘3주년 카운트다운 이벤트’로 21일부터 3주년 당일인 27일(일)까지 6일동안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11연차 차일드 소환권, 크리스탈, 5성 차일드 소환권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매일 지급된다.

이 밖에도 유저가 직접 참여하는 팬아트, 3주년 기념 인포그래픽스, 게임내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유저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위한 오프라인 행사가 11월 23일, 24일 양일간 홍대 꿀템카페에서 진행된다. 별도의 사전 신청없이 현장에 방문한 유저 대상으로 신규 굿즈 현장 판매, 성우 더빙쇼, 개발자와의 만남이 준비되어 있다.

블리자드, Realize Your Dream 2019 발대식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차세대 게임/IT 업계의 주인공이 되기를 희망하는 예비 인재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Realize Your Dream 2019’ 발대식을 가졌다.

지난 10월 17일 서울 삼성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블리자드와 한국장학재단 주요 관계자 및 올해 최종 선발된 15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블리즈컨 2019 해외 탐방 오리엔테이션 및 안전 교육, 그리고 블리자드 게임 대회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올해 Realize Your Dream 2019에는 오랫동안 블리자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파트너로 함께 해온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선발된 12명의 장학생과 더불어, 2019 블리자드 콘텐츠 어워드에서 Realize Your Dream 특별상을 수상한 두 명의 대학생 및 오버워치 워크샵 제작자로 활약해 온 대학생 등 블리자드 커뮤니티의 일원들도 합류,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의 관문을 넓혔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오는 11월 1일과 2일 양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블리즈컨 2019 현장 방문과 블리자드 본사 탐방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 이 기간 동안 블리자드 핵심 개발자들과의 만남 등을 통해 미래 게임 분야의 핵심 인재에게 필요한 경험을 쌓는 시간을 갖게 된다.

넷마블, ‘할로윈 기념 이벤트 파티’ 연다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게임 5종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할로윈을 맞이해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새롭게 추가된 미니던전 ‘할로윈 케이크를 지켜라’에서는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고 AS 할로윈 나이트 하이데른, 나이트 상페이, 나이트 마리의 AS 소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팀 릴레이 던전에는 신규 보스 ‘공포의 좀비로드’도 추가됐다. 유저들은 보스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플러스 캡슐을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할로윈 이벤트 기간 동안 추가되는 슈퍼미션에서는 매일매일 새롭게 오픈되는 미션을 수행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매일 출석만 해도 400루비와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도 할로윈을 맞이해 SSR [할로윈] 단장 멜리오다스, SSR [할로윈] 수호자 길라, SSR [할로윈] 수호자 엘레인 등 신규 캐릭터 3종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새롭게 추가된 할로윈 이벤트 월드에서 프리 스테이지와 보스전을 클리어 하고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출석만 해도 SSR [할로윈] 수호자 길라를 비롯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모두의마블은 할로윈을 기념해 ‘할로윈 축제 큐브’로 할로윈 캐릭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접속만 해도 2019 버전으로 새롭게 탄생한 할로윈 캐릭터 5종 중 1종을 ‘할로윈 축제 큐브’에서 획득 할 수 있다. 또한, ‘할로윈 축제 큐브’에서 얻는 이벤트 카드로 다이아, 별사탕, 2019 할로윈 캐릭터 선택 박스 등 보상도 획득 할 수 있다.

BTS월드는 할로윈 테마의 이벤트 스테이지와 신규 카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할로윈 컨셉에 맞춘 새로운 이벤트 스테이지 ‘방탄소년단 학교 괴담’을 선보이며 할로윈 테마로 만들어진 새로운 5성 카드도 멤버별로 1장씩 추가했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4~5성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챌린지 등도 함께 추가됐다.

‘아이언쓰론’은 할로윈 이벤트 기간 동안 획득할 수 있는 할로윈 연맹/개인 외성 스킨을 추가했다. 또한 월드에 등장하는 할로윈 이벤트 ‘호박 바구니’를 처치하고 ‘2019 할로윈 상자’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다른 왕국 버프가 제공된다.

버프툰, 웹툰 공모전 '제2회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개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버프툰(BUFFTOON)’이 21일부터 ‘제2회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을 개최한다.

제2회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은 엔씨소프트가 주최하고 엔씨(NC),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SBS콘텐츠허브(대표 김영섭)가 공동 주관하는 웹툰 공모전이다. 전 세계 5개국 5개 웹툰 플랫폼과 출판사가 파트너사로 참가한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21일부터 2020년 1월 19일까지이며 2020년 3월 당선작을 발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소재, 장르, 형식 불문하고 스크롤 방식의 웹툰(전체/15세 이용가)을 메일(contest2019@ncsoft.com)로 접수하면 된다. 총 3개 부문(버프툰/글로벌포텐/영상화) 14개 당선작을 선정해 총 1억 1천 만원 규모의 상금과 별도의 부상을 수여한다. 

14개 당선작은 버프툰 연재 기회, 영상화 및 해외 유통 기회를 얻는다. 글로벌포텐 부문 당선작은 중국(Weibo Comics), 일본(KADOKAWA), 인도네시아(CIAYO Comics), 태국(GODLIKE Gomics), 유럽(Webtoon Factory) 등 해외 웹툰 플랫폼 진출이 확정되고, 영상화 부문 당선작은 SBS콘텐츠허브와의 드라마화 판권계약과 기획팀 구성이 확정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