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8 월 19:15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리니지 리마스터, 업데이트 계획 공개 및 라이엇게임즈, 신규 음악 그룹 발표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10.30 16:31

넷마블, ‘201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4년 연속 게임부문 1위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201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함께 개발한 KHBI(Korea Highest Brand Index) 모델을 바탕으로 각 부문별 가장 높은 브랜드가치를 기록한 기업 및 제품을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넷마블은 차별성, 트렌드선도력, 가치혁신성, 구입가능성, 상표선호도 등 조사 전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게임 부문 전체 1위로 선정됐다. 넷마블은 게임부문 조사가 이뤄진 2016년 이후 올해까지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라이엇 게임즈, 새로운 음악 그룹 ‘True Damage’ 공개

라이엇 게임즈는 K/DA의 뒤를 이을 새로운 가상 그룹 ‘True Damage’와 동명의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스킨 시리즈를 공개했다.

True Damage는 ‘키아나’, ‘세나’, ‘아칼리’, ‘에코’, ‘야스오’ 등 LoL 챔피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1월 10일부터 해당 챔피언의 스킨을 구매할 수 있다. True Damage는 11월 10일 오후 1시 프랑스 파리 아코르호텔 아레나에서 열리는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의 마스터카드와 함께하는 개막식에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True Damage의 키아나와 세나를 위해서는 프레스티지 스킨이라고 하는 특별한 스킨도 출시될 예정이며 디자인은 루이 비통 여성 컬렉션 아티스틱 디렉터 니콜라 제스키에르가 맡았다.

열혈강호 온라인, 서비스 15주년 기념 이벤트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열혈강호 온라인’의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30일부터 오는 12월 4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 현발파 마을에 배치한 대형 생일 케익과 스크린샷을 찍으면 경험치와 기연 등 능력치 상승 효과를 제공하고, 이를 개인 SNS에 올리면 게임아이템과 주화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 퀘스트(외뢰)를 완료해 획득하거나 만물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생일 케익 령수(펫)는 대몬공격력, 대몬방어력, 경험치를 상승시키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어서 내달 6일부터 12월 4일까지 15주년 이벤트 의뢰를 완료하면 레벨 별로 경험치를 차등 지급하고, 승직에 맞는 무기와 방어구를 대여해 주는 장비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현발파 마을의 금전방 NPC를 통해 능력치 상승 아이템을 무작위로 습득할 수 있는 15주년 상자 아이템과 착용 제한이 없는 5식 능력치 악세서리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내달 13일부터 오는 12월 4일까지 일정 시간 소환되는 이벤트 몬스터를 사냥하면 무기 강화의 신, 방어구 강화의 신 등 강화 재료 아이템을 무작위로 지급한다.

테라 클래식, ‘할로윈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30일, ‘테라 클래식’에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30일부터 11월 10일까지 ‘호박’, ‘마녀 모자’, ‘꼬마 유령’ 등 게임 내 아이템을 모으면 ‘버프 효과’ 및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 있는 ‘할로윈 특별 상자’를 제공한다. 

또, ‘할로윈 데이’인 31일, 저녁 6시에서 밤 11시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시간마다 ‘공허 결정’ 및 ‘금기의 봉헌 스크롤’ 등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중 게임 스크린샷을 멋지게 꾸며서 공식 카페에 업로드하는 유저 전원에게 ‘레드다이아’를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전설 급 ‘펫’을 증정한다.

여기에, 탑을 등반하는 던전인 '시련의 폭풍' 30층과, 원정 던전의 '악몽' 난이도 중 '주라스 수련자', '카라스 수련자' 그리고 '티투스 수련자' 클리어 후 스크린샷을 공식 카페에 올리면 ‘레드다이아’를 특별 보상으로 선물한다. 

라이엇게임즈 후원 ‘2019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엑스포’ 종료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가 ‘2019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엑스포’가 지난 28, 29일 양일간 진행됐다고 밝혔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김영모)가 개최하고 문화재청이 주관, 라이엇 게임즈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학내 전통 작품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학생들의 전통문화산업 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전통 문화 산업과 작품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와 강연, 체험활동 및 이벤트 등이 펼쳐졌다. 먼저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교내 공모전을 통해 설계, 공예, 논문 분야에서 우수한 작품들이 발표 및 전시됐다. 또한 2019 국제문화재교육센터 워크숍 및 인문학에 대한 특강이 펼쳐졌으며, 문화재 취·창업에 대한 포럼 및 ‘디지털 문화유산 활용’에 대한 문화유산전문대학원 콜로키움, 도자채화, 천연염색, 국악, 차와 문화 등에 대한 공개 수업도 진행됐다.

이외에도 학생들이 참가해 과거시험 급제자를 선발하는 ‘도전! 과거급제’ 등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문화유산산업학과 AR/VR 체험, 전통 떡과 전통주 만들기 체험, 민화보석함 등 공예품 만들기 체험 부스도 마련됐다. 또한 방연옥 한산모시 전수자와 이의식 옻칠 전수자의 무형문화재 시연 행사 및 줄타기, 국악 및 교내 동아리 공연도 진행됐다.

리니지 리마스터, 2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리니지 리마스터’의 21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 계획을 30일 발표했다.

엔씨소프트는 30일부터 3개월 간 순차적으로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번 21주년 기념 업데이트의 주요 콘텐츠는 4대 드래곤 리뉴얼, 신규 드래곤 무기, 할파스 전설 갑옷,  클래스별 신규 스킬을 추가 및 리뉴얼하는 ‘클래스 케어’, 스탯과 엘릭서 시스템 업데이트, 인터서버 시스템을 적용한 월드 클래스 던전 ‘여왕개미의 은신처’, 다섯번째 드래곤 ’암흑룡 할파스’ 등이다.

엔씨소프트는 ‘21주년 업데이트 알림 예약’을 신청한 유저에게 ‘시그니처 쿠폰 vol.2’를 지급한다. ‘시그니처 쿠폰 vol.2’는 21주년 전설 변신 반지, 21주년 악마왕 무기 제작서, 21주년 엘릭서 100% 제작권, 21주년 룸티스/스냅퍼 +1 강화권 등 총 4종의 기본 혜택을 제공한다. 유저는 추가로 21주년 아이템 복구권(인게임 1종 & N샵 아이템 1종 복구) 또는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 50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유저는 21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21주년 기념 무기 및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억의 조각’ 이벤트, 혈맹 랭킹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혈맹의 조각’ 이벤트, 86레벨 99%까지 다이렉트로 성장 가능한 ‘경험치 합산’ 이벤트,  신규, 복귀 유저 중 85레벨을 달성한 유저를 위한 ‘21주년 영웅의 선물’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