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방탄소년단 매니저게임 BTS월드에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 앨범을 테마로 한 스토리 및 멤버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메인스토리 챕터 9은 방탄소년단이'I NEED U'와 '쩔어'로 화양연화 앨범 활동을 시작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스토리 업데이트와 함께, 앨범 수록곡 ‘쩔어’를 컨셉으로 한 5성 멤버카드 7종도 추가된다. 10월 31일부터 11월 7일까지 ‘형라인’, 11월 7일부터 14일까지 ‘막내라인’의 신규 카드를 각각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업데이트를 기념해 11월 11일까지 ‘7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11월 1일부터 4일까지 특정 시간에 다양한 게임 내 버프 효과를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 4시간에 한 번씩 진행되는 ‘아이템 무료 뽑기 이벤트’도 각각 실시한다.

에픽세븐, 펫 콘텐츠 업데이트와 각인 시스템 개편 실시

에픽세븐이 게임 플레이를 도와주는 ‘펫’을 업데이트하고 영웅들을 더욱 다양하게 육성할 수 있도록 ‘각인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펫 업데이트와 각인 시스템 개편은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난 1주년 간담회에서 변화의 로드맵을 통해 발표한 콘텐츠다. 게임 플레이와 상점 구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이용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귀여운 외형의 ‘펫’을 획득할 수 있다.

펫은 전투 타입과 로비 타입의 두 가지 형태로 나뉜다. 전투 타입 펫은 반복 전투 기능, 오브젝트 자동 사용, 전투 후 추가 보상 획득과 같은 전투 관련 혜택을 제공하며, 로비 타입 펫은 각종 강화 시 골드 소모량 감소와 추가적인 선물 제공 등 전투 외 부분에 도움을 준다.

이미 보유한 영웅을 다시 획득했을 시 이를 사용해 기존 영웅을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키는 ‘각인 시스템’도 새롭게 개편됐다. 이제 유저들은 동일한 영웅을 소모해 기존 영웅을 강화시킬 시 파티원들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는 ‘각인 해방’은 물론 해당 영웅 자체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각인 집중’도 사용이 가능해졌다.

이밖에도 ‘테네브리아’, ‘실험체 세즈’, ‘암살자 시더’ 등 총 9명의 영웅에 대한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뮤온라인H5, '1주년 페스티벌'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

웹젠이 자동성장형 MMORPG 뮤온라인H5의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와 신규 콘텐츠를 준비했다.

웹젠은 31일부터 뮤온라인H5 인증시험 등 전 서버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와 신규 서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를 포함, 게임 아이템 보상을 풍성하게 받을 수 있는 ‘1주년 페스티벌’을 시작했다.

웹젠은 뮤온라인H5의 출시 1주년을 맞아 게임을 더욱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다수 업데이트했다. 우선, ‘정령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유저들은 캐릭터 3차 400레벨 달성 시 화/수/목/금/토 속성 중 원하는 1종의 정령을 선택해 소환할 수 있다.

또한, 정령 육성 재료 습득이 가능한 ‘정령섬’과 매주 화/목요일 저녁 9시마다 진행되는 PVP 콘텐츠 ‘정령던전’을 통해 정령을 보다 강하게 육성하고 다른 회원들과 경쟁할 수 있다.

1주년 이벤트 페이지에서 게임 관련 문제를 풀고 공식 게임카페에 인증하면, 1주년 기간제 칭호 ‘뮤아일체(14일)’를 100% 지급한다. 추가로 인증시험에 참여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서 총 20명에게 ‘500 명예’, ‘희귀 에너지석 10개’, ‘일반 에너지석 10개’ 등 게임 아이템도 보상으로 제공한다.

신규 서버에서 처음 시작하는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서버가 새로 열리면 6주간 ‘업적 포인트’, ‘세트 전투력’, ‘룬 전투력’ 등 3종의 랭킹 이벤트가 열리고 순위에 따라 유용한 게임 아이템과 칭호 등을 받을 수 있다. 최대 5명의 캐릭터를 동시 육성하는 ‘뮤 온라인H5’의 재미를 더욱 빠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캐릭터 지원 이벤트’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