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란드 게임사 CCP 게임즈가 11월 14일 지스타 2019에서 이브 온라인 한국어화 버전을 최초 공개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브 온라인은 끝없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 MMORPG다. 이브온라인의 높은 자유도로 행성을 개발하거나 우주 함대 간의 전쟁을 벌이는 등 다채로운 스토리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전 세계 단일 서버로 미국, 독일, 러시아, 일본 등의 유저와 멀티플레이도 가능하다.

CCP 게임즈는 이브 온라인 한국어화 작업을 통해 AI 가이드 ‘아우라(Aura)’,‘캡슐리어의 탄생' 소개 영상, 함선 피팅 시스템, 기술 훈련 등 게임 필수 요소에 대한 국내 유저의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지스타 기간 동안 부스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람객들은 부스 내 마련된 PC를 통해 이브 온라인 한국어화 버전을 직접 체험하고, 2vs2 대전,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배틀 게임, PvE 중심의 인스턴트 던전 콘텐츠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는 관람객은 한국어화 출시를 기념해 특별 제작된 인게임 아이템 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빛조각사, 신규 서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카카오게임즈는 5일,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서버 사전 예약 이벤트와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실시했다.

11월 중 새롭게 추가될 예정인 총 4개의 서버는 ‘위드’, ‘서윤’, ‘도르크’, ‘반호크’로 원작 소설 속 주요 인물들의 이름을 땄다. 신규 서버 사전 예약은 ‘달빛조각사’를 즐기고 있는 유저뿐 아니라 신규 가입자 까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신규 서버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골드’, ‘베르사의 가호’, ‘최상급 HP/MP 물약’ 등 고급 인게임 아이템 및 재화를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와 더불어 신규 서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도 진행한다. 달빛조각사 내에서 캐릭터 생성 이력이 없는 신규 이용자라면 누구나 이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서버 오픈 후 고급 인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유니티, 지스타 현장서 '유니티 커뮤니티 이벤트' 진행

유니티 코리아가 지스타 2019 현장에서 유니티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벡스코 인근의 ‘투썸플레이스 부산벡스코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팝업 라운지’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유니티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유니티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리프레시 이벤트’로 3분 초상화, 타로 카드 등 색다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팝업 라운지 진행 기간 중 간단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유니티 티셔츠를 증정하며, 팝업 라운지 사전등록자에 한해 무료 음료 쿠폰 3장이 제공된다.

지스타 첫날인 14일 오후 8시부터는 게임 업계 관계자들이 서로 네트워킹을 하며 즐기는 ‘트리니티 파티’도 개최한다. 행사는 해운대 파라다이스 호텔에 위치한 ‘클럽 헥스’에서 진행되며, 다비치, 코요테 등의 유명 가수가 참석해 축하 공연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