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스컬’ 글로벌 크리에이터 대상 테스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 중인 ‘스컬’이 출시를 앞두고  오는 12일부터 크리에이터 대상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네오위즈는 이에 테스트에 참가할 국내 및 전 세계 크리에이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게임 관련 방송 활동 및 영상을 제작하거나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들이라면 참여할 수 있으며, 스컬 스팀 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테스터로 선정 시 개별적으로 안내한다.

테스트는 12월 12일부터 1월 12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테스터 모집 및 테스트 일정은 나라별로 조정될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기존 데모 버전에서 밸런스 조정을 진행했으며 개편된 전투 시스템과 새롭게 추가된 맵 구조를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참가자들에게는 추후 얼리 엑세스 버전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네오위즈는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에게 게임에 대한 의견을 모으는 한편, 플레이 환경과 콘텐츠 점검 후 2020년 1분기 내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펄어비스, ‘도깨비’ 음원 및 신규 스크린샷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신작 ‘도깨비’의 트레일러 삽입곡 공식 음원, 따라부르기 영상, 신규 포스터 및 스크린샷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6일 공개했다.

도깨비는 사람들의 꿈에서 힘을 얻고 성장하는 도깨비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수집형 오픈월드 MMO 게임이다. 지스타에서 진행한 펄어비스 신작 발표회 ‘펄어비스 커넥트 2019’ 통해 처음 공개한 후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게임성과 K팝 스타일의 음악으로 주목을 받았다.

트레일러 영상 삽입곡 ‘락스타’는 걸그룹 ‘있지(ITZY)’의 ‘달라달라’의 작곡가 ‘별들의전쟁 *’이 작곡한 K팝 스타일의 곡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음원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따라부르기 영상은 K팝 트렌드인 국문 가사 및 로마자 발음, 영어 번역 표기를 반영해 제작했다. 

총 4종의 도깨비 신규 이미지 에셋도 선보였다. 몬스터들이 담긴 신규 포스터 2종과 야경 모습을 담은 영상과 배경 스크린샷이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첫 번째 글로벌 비공개테스트 돌입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개발하는 신규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첫 번째 글로벌 비공개테스트를 6일 시작했다.

사전 테스터 모집에 선발된 유저들을 대상으로 일부 국가를 제외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전역에서 PC와 Xbox 버전으로 12월 9일 오전 10시까지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아이템전 및 스피드전 2개 모드를 자동 매치와 커스텀 매치로 즐길 수 있으며, 자신의 최고 주행 기록을 경신하는 타임어택 모드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바퀴, 부스터 등 세분화된 부위별로 카트의 외형을 변경하는 커스텀 기능으로 본인만의 개성 표현이 가능하다.

특히 PC와 Xbox 사이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해 글로벌 자동 매치로 서로 다른 플랫폼의 전 세계 유저들과 레이싱을 즐길 수 있으며, 어떤 기기에서든 동일한 환경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넥슨은 테스트 기간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한정판 번호판 아이템을 정식 오픈 시점에 지급한다. 또 미션을 달성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긱스타 커스텀 수냉PC(1명)’와 ‘Xbox 10달러 기프트카드(100명)’를 선물한다.

버프툰, GS25와 삼각김밥 프로모션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이 GS리테일 GS25와 6일부터 2020년 1월 2일까지 삼각김밥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국 GS25에서 버프툰 대표 웹툰 캐릭터 3종이 그려진 삼각김밥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뉴참치마요골드, 뉴전주비빔밥, 소고기고추장 등 삼각김밥 6종을 제공한다.

모든 삼각김밥 구매자는 영양성분표 상단의 스크래치 쿠폰을 확인할 수 있다. 버프툰 내 쿠폰등록 페이지에서 16자리 쿠폰 난수를 입력하면 버프툰 코인(최대 1만원 상당)을 획득할 수 있다. 쿠폰 등록은 버프툰 계정당 5회까지 가능하며, 버프툰 코인은 웹툰, 웹소설, 만화 등 버프툰 모든 콘텐츠 열람에 사용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프로모션을 기념해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한다. GS25에서 카페25 커피를 구매하면 100% 당첨 확률로 경품(버프툰 코인/카페25 아메리카노)을 제공하는 도장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도장(커피 당 1개/하루 최대 6개 지급)은 커피 구매 후 GS 포인트를 적립하면 ‘GS25 나만의 냉장고’ 앱으로 자동 지급되며, 경품은 도장 2장을 모아 응모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은 31일까지다.

메이플스토리2, 성장 지원 이벤트 및 겨울 업데이트 사전예약 진행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서 성장 지원 이벤트와 겨울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내년 1월 30일까지 ‘쾌속 성장 점핑 & 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버닝 캐릭터를 신규 생성하고 ‘60레벨 레벨업 포션’ 아이템을 사용하면 60으로 바로 레벨업 할 수 있다. 60부터 81레벨 구간까지는 1+2레벨업 혜택을 적용, 81레벨을 달성하면 모든 아이템 소켓이 열려 있는 ‘성실한 모험가의 스킨 상자’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동안 70레벨 레전더리 및 에픽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 ‘카트라무스 상층부’ 및 ‘블랙 오닉스 타워’를 오픈한다. 7,8일과 14,15일 주말에는 오후 6시부터 게임에 1시간 이상 접속하는 유저 대상 선착순 500명에게 ‘넥슨캐시(1만 원)’를 제공한다.

넥슨, ‘삼국지조조전 ONLINE’ ‘군주의 밤 2019’ 종료

넥슨은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오프라인 유저 행사 ‘군주의 밤 2019’를 마쳤다고 6일 밝혔다.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이번 ‘군주의 밤 2019’ 행사는 지난 12월 5일 사전 신청을 통해 초청된 200여 명의 유저가 참석한 가운데 공동 MC 허준과 레나의 사회로 진행됐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서는 ‘경쟁전’ 상위 랭커들이 펼치는 ‘경쟁전’ 토너먼트 준결승 및 결승전과 현장 관객 중 희망자들이 참여하는 ‘무장전’ 타임어택 등 처음으로 정식 오프라인 게임 대회를 열고, 각 라운드 돌파 시 ‘7등급 보물 뽑기’ 및 ‘거함 교환권'을 지급했다. 

이와 함께, 이효진 ‘삼국지조조전 ONLINE’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다가오는 2020년 개발 방향을 발표, 관직 시스템, 사신 ‘현무’, ‘연합대회’ 등 신규 콘텐츠 개발 계획을 최초 공개했다.

넥슨은 이날 행사를 기념해 현장을 찾은 유저는 물론 한국 서버를 이용하는 유저 전원에게 특별 선물 ‘장수 성장 비법서(99)’를 지급했다.

스마일게이트, CFS 2019 그랜드 파이널 오는 7일 개막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중국 타이창에서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인 ‘CFS 2019 그랜드 파이널’의 그룹 스테이지를 7일 시작으로 일주일간 대결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그룹 스테이지와 4강전 및 결승전을 분리해 치러진다. 7일 시작되는 조별 예선은 오는 9일까지 진행되며, 10일에는 8강전이 진행된다. 이후 13일 상하이 징안 스포츠 센터로 자리를 옮겨 4강전과 3/4위전을, 14일에는 결승전이 치러질 예정이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가디언’ 사전 예약 시작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19번째 신규 클래스 ‘가디언’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신규 클래스 ‘가디언’ 사전 예약은 6일부터 17일 점검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유저를 모집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이벤트] 카마실브의 축복 7일,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금괴, [이벤트] 조련사의 피리, 축복받은 전령서(100분)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디언’은 큰 전투도끼와 방패를 사용하는 강력한 여전사 캐릭터다.  펄어비스는 ‘가디언’ 업데이트를 앞두고 ‘의문의 도끼’ 이벤트를 12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고대인의 석실’에서 ‘의문의 도끼’를 찾아 대화를 걸면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20%’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2019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럽 오픈’ 글로벌 파이널 종료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텐센트 게임즈와 함께 ‘2019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럽 오픈(이하 PMCO 2019)’ 가을 시즌 글로벌 파이널을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열린 PMCO 2019 글로벌 파이널은 3개월간 전 세계 각국에서 진행해온 치열한 예선의 마무리를 장식한 경기로, 글로벌 파이널에 진출한 10개 지역의 16개 프로/세미프로팀이 그랜드 챔피언의 자리를 놓고 승부를 겨뤘다.

3일간 16회의 매치를 진행, 인도네시아 Bigetron RA가 총 5번 치킨을 획득하며 순위 점수 174점, 킬 포인트 129점을 얻어 303포인트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