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스레이드, 신규 크리스마스던전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가 2019년 마지막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2019 크리스마스 던전이 오르벨 중심가에 새롭게 오픈됐다.

제국 하운드 부대의 일원 ‘판시로네’와 ‘미트라’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썰매 추격전을 주 스토리로 한 2019 크리스마스 던전은 7개의 스토리 던전과 3개의 특별 던전으로 이뤄져 있으며, 선행 던전을 모두 클리어 하면 뜻밖의 선물 던전이 나타난다.

또한, 크리스마스 던전 클리어 시에는 코스튬 선택권, 이벤트 유물, 전용 무기 선택권, 전용무기(0~3각), 초월특성 포인트, 커스터마이징 크리스마스 파츠 등이 주어지며, 뜻밖의 선물 던전에서는 전용무기(0~3각), 전용보물(0~2각), 영혼석 선택권, 미지의 영혼 조각 등 보상이 주어진다.

더불어 라브릴, 세실리아, 크로우, 오디 등 아홉 영웅들의 2019 크리스마스 코스튬이 새롭게 공개됐으며, 연말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혜택을 담은 '2019 크리스마스 그린 노트 선물'을 증정한다.

'2019 크리스마스 그린 노트 선물'는 다가오는 25일 ‘킹스레이드’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전하는 깜짝 메시지와 함께 선물 구성품이 공개되며, 31일까지 게임 내에서 직접 수령할 수 있다.

STOVE VR, 크리스마스 시즌 타겟 신규 VR 게임 3종 출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는 ‘STOVE VR’에, 크리스마스와 겨울 시즌을 맞아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규 VR 게임 3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STOVE VR을 통해 신규 서비스를 시작하는 게임은 ‘티피 트리(TIPPY TREE)’, ‘스노우 포트리스(Snow Fortress)’, ‘스카이프론트(SKYFRONT)’ 등 총 3종이다.

특히 스토브는 STOVE VR 플랫폼을 운용 중인 VR 매장 사업주들이 연말 성수기 동안 매장 운영을 보다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이번에 출시한 신규 게임 3종을 비롯해 고객들의 호응이 높은 게임들의 매장용 포스터 및 배너 등 홍보물 제작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내년에는 VR e스포츠 대회 개최 등 여러 프로모션도 지속 실시할 계획이다.

브라운더스트, 신규 조력자 3종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조력자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되는 조력자는 먼저 5성 공격형 ‘에딘’의 조력자 ‘데스티니’이다. 그녀는 연금술사 알케테인에 의해 만들어진 에딘의 클론체로, 에딘을 만나게 되면 스스로에게 가진 의문과 공허함이 전부 풀릴 것이라 믿고 있다.

5성 지원형 ‘베로니아’의 조력자 ‘소피아’는 베로니아의 후배 기사로 그녀의 갑옷을 곁에서 받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베로니아의 얼굴을 보려고 하지 않아 신임을 받고 있는 인물이다.

3성 마법형 ‘제이든’의 조력자 ‘엠마’는 제이든이 하숙하고 있는 집 주인 딸이다. 마법에 재능을 보여 마법학교에 입학했지만, 공부는 뒷전으로 미루고 제이든을 부려먹는다.

‘유리’와 ‘벨리아스’의 크리스마스 기념 코스튬도 추가된다. 이브의 선물 유리 코스튬은 12월 26일까지 진행하는  ‘블링블링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통해 빨강/노랑/초록송이를 모아 트리의 불을 밝히면 무료로 획득할 수 있고, 이브의 무도회 벨리아스 코스튬은 패키지 상품으로 구매할 수 있다.

뮤 오리진2, ‘고대의 탑’ 업데이트

웹젠이 '뮤 오리진2'에 2019년의 마지막 업데이트 '고대의 탑'을 적용한다.

웹젠은 19일 '뮤 오리진2'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어비스 월드에서 즐길 수 있는 파티 콘텐츠 '고대의 탑'과 캐릭터 성장 시스템인 '고대 유물', '영혼 도감' 등을 추가했다. 

먼저, 어비스 월드에 추가되는 '고대의 탑'은 파티 콘텐츠다. 이곳에는 2명 이상이 파티를 맺어야 입장이 가능하고, 하루에 한 번만 도전할 수 있다. 전 층을 클리어하면 '고대 유물'의 강화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이 지급된다.

웹젠은 캐릭터 육성을 위한 성장 콘텐츠도 준비했다. 특정 아이템을 소모해 강화하면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고대 유물'과 메달을 강화해 원소 속성별로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고대 메달'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공개되는 '영혼 도감'은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이는 기능이다. 레어, 유니크, 에픽 3개 등급의 몬스터가 존재하는 영혼 도감을 활성화하면 캐릭터의 전투력이 상승하고, 세트 효과도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기존의 날개 시스템에 '정령 날개' 콘텐츠를 새로 추가한다. 각 날개에 있는 7개의 깃털을 강화해 여러 종류의 원소 속성을 상승시키면 캐릭터의 전투력도 올라간다.

마지막으로 이번 업데이트 이후 최상위 레벨의 회원들을 위한 콘텐츠도 추가했다. 게임 내 최고 레벨이 '마스터9' 레벨로 확장되고, 어비스 월드에 신규 맵인 '생명의 화산'이 추가된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스팀 얼리 엑세스로 출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얼리엑세스 버전을 스팀에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2017년 7월 플레이스테이션4용으로 출시됐던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PC 버전이다.  

얼리 엑세스는 정식 출시 전 테스트 단계로 한국 시각 기준 19일 오전 11시에 출시됐으며, 에어 모드 및 프리스타일 모드, 컬렉션, 랭킹 시스템 등을 우선 선보인다.

에어 모드는 DJMAX 공식 채널을 통해 제공되는 곡을 플레이하거나 감상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유저들과 채팅을 통해 소통할 수 있다. 프리스타일 모드에서는 유저가 획득한 곡을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디제이맥스 리스페트 V의 신규 난이도인 ‘ SC패턴’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키보드 전용 패턴으로 170여 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 외에도 컬렉션에서는 자신의 누적 성과와 보상을, 랭킹에서는 곡별 순위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얼리 엑세스는 마시멜로, 유키카 등 새롭게 등장하는 유명 아티스트의 곡을 포함 총 157곡으로 구성됐으며, 정식 출시 때는 ‘포터 로빈슨’ 등 추가 음원을 수록할 예정이다.

가격은 49,800원이다. 얼리 엑세스 출시 기념 할인 20% 이벤트가 진행되고, ‘탭소닉 볼드’ 구매자들에게는 20%를 추가 할인해준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이번 테스트를 거쳐 2020년 1분기 내 정식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테일즈위버, 캐릭터 리노베이션 3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테일즈위버’에 캐릭터 2인 ‘이스핀 샤를’, ‘나야트레이’의 밸런스를 상향 조정하는 리노베이션 업데이트를 19일 실시했다.

지난 8월 ‘밀라’, ‘로아미니’, ‘이자크’에 이은 세 번째 캐릭터 리노베이션으로, 밸런스 상향과 함께 각 캐릭터 시나리오에 기반한 능력이 실제 반영되고, 각각 새로운 스킬 7종과 마스터리 스킬 12종이 추가된다.

넷마블, BTS월드 ‘홀리데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이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에 겨울 테마의 스테이지와 멤버 카드를 새롭게 추가하고 각종 UI 등을 변경하는 업데이트를 17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겨울을 주제로 한 스토리를 담은 새로운 이벤트 스테이지 ‘해피 홀리데이’가 추가됐다. 이벤트 스테이지는 12월 17일부터 2020년 1월 3일까지 플레이 가능하며, 완료 시 새로운 방탄소년단 5성 멤버 카드 7종 중 하나를 골라 획득할 수 있는 선택권이 최종 보상으로 주어진다.

새로운 UI도 선보였다. 게임 메뉴와 배경 화면에 트리와 조명, 장식을 추가해 겨울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또, 방탄소년단 스타일링 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각종 겨울 아이템 모양의 ‘겨울 스티커 팩 2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엘소드, 겨울맞이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코그(전 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엘소드’에서 겨울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3차 전직 이후의 신규 성장 단계인 ‘마스터 클래스’를 공개했다. ‘마스터 클래스’를 달성하면 4단계에 걸쳐 형태가 변하는 고유 스킬을 얻을 수 있으며 신규 던전을 플레이하여 스킬을 성장시킬 수 있다. ‘마스터 클래스’는 ‘아라’, ‘라비’를 시작으로 모든 캐릭터의 라인에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스토리를 알 수 있는 ‘에픽 퀘스트’와 신규 던전 ‘쌍두뱀의 신당’을 추가했다. ‘에픽 퀘스트’의 대화 형식은 기본 전직 일러스트가 아닌 3차 전직 일러스트로 구성했다. 또, 점차 성장하며 캐릭터의 전투를 돕는 ‘아티팩트 시스템’을 추가했다.

영원한 7일의 도시, '검은 상자와 하얀 꽃' 업데이트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에서 서비스 중인 영원한 7일의 도시가 게임의 14번째 루트인 ‘검은 상자와 하얀 꽃’을 업데이트 했다고 19일 밝혔다.

‘검은 상자와 하얀 꽃’은 신기사 ‘사하무’와 ‘슌’을 중심으로 한 신규 루트로써 지금까지 베일에 싸여져 있던 이 두 명의 신기사의 과거사가 점차 드러나는 스토리다.

이번 ‘검은 상자와 하얀 꽃’ 신규 루트는 A급 신기사 사하무와 B급 신기사 슌을 보유하지 않았더라도 게임의 엔딩 2회차를 완료하고 3회차를 시작한 이후, 게임 내 ‘포럼’에서 ‘죽은 자가 돌아온다는 걸 믿어?’라는 소식을 확인할 경우 루트 진행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영원한 7일의 도시’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신기사 각성 시스템 6기 업데이트와 흑문 시련에 새로운 ‘몽마’ 난이도 추가를 단행한다. 더불어 유저가 신기사를 자신의 방으로 초대해 대화할 수 있는 ‘마이룸’에 새로운 인테리어 기능과 도시 배송 서비스도 선보인다.

킹오브 파이터 올스타, 크리스마스 특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크리스마스 기념 코스튬 파이터 및 겨울 이벤트를 추가하는 크리스마스 특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거룩한 밤의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신규 코스튬 파이터(배틀카드)로 선보이는 캐릭터는 ‘엘리자베트(페스타)’, ‘카스미’, ‘실비 폴라폴라’ 등 3종이다. 크리스마스 코스튬 파이터는 겨울 스코어 이벤트 ‘산타가 없는 크리스마스?!’를 통해 소환권을 획득하거나 페스타 소환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새해 1월 1일까지 진행되는 ‘산타로 변장한 꼬마도둑을 잡아라!’는 유저가 산타로 변장한 꼬마도둑을 잡아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던전이다. 해당 던전에서 모은 ‘눈사람 쿠키’를 통해 ‘메리 크리스마스 최번개’ 파이터와 전용 성장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밖에 ‘거룩한 밤의 신고’ 파이터 및 루비, 소울 등 각종 성장재료를 얻을 수 있는 ‘버닝 크리스마스 신고의 슈퍼미션’, ‘크리스마스 장거한’ 보스에 도전할 수 있는 ‘팀 릴레이 던전’ 등도 각각 금일부터 새해 1월 2일과 5일까지 진행된다.

한겨울 보너스 출석 이벤트도 보상이 마련됐다. 새해 1월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게임에 접속만 하더라도 루비, KOF 퍼플 소울, 친밀도 아이템, 각종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크리스마스 특별 업데이트와 함께 챔피언십 정규 시즌도 시작한다. 유저는 6명의 파이터를 출전 시킬 수 있으며, 이중 각 유저는 상대방의 파이터 중 3명의 파이터를 금지 파이터로 지정해 3 대 3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승리 보상은 ‘챔피언십 코인’으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이저, 신규 보스 벨리알 및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넥슨은 19일 패스파인더에이트(대표 서현승)가 개발한 ‘카이저’에 콘텐츠 및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40레벨 유저부터 진입할 수 있는 월드보스 던전에 신규 보스 몬스터인 벨리알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유저는 월드보스에게 피해를 입힌 기여도에 따라 기존 보상보다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의상 아이템을 합성해 상위 등급의 의상을 만들 수 있는 합성 시스템과 의상 아이템 재료를 모아 의상을 강화하는 강화 시스템도 도입됐다. 또 장비를 얻기만 해도 능력치를 높여주는 장비 도감 시스템을 추가했다.

유저 의견을 수렴한 편의성 개선도 이뤄졌다. 직업에 따른 랭킹 시스템·보상 추가와 함께 특화 던전을 개편했다. 또 길드 최고 레벨을 기존 25에서 50으로 올리고 각종 보상과 길드 가입 인원 수를 상향 조정했다.

마비노기, 겨울 대규모 캠페인 ‘펫풍당당’ 1차 업데이트

넥슨은 19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 겨울 대규모 캠페인 ‘펫풍당당’의 첫 번째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신규 재능 ‘펫 핸들링’ 및 관련 스킬 4종을 선보였다. ‘핀’이라는 힘을 통해 펫을 다루는 재능으로, 펫 습득 후 스킬을 통해 ‘핀 펫’으로 거듭난다.

특히, ‘피니 캐칭’ 스킬을 사용하면 특정 몬스터에게 ‘피니 젬’을 획득할 수 있고 이후 ‘피니 블루밍’ 스킬을 사용해 ‘피니 젬’을 ‘피니 펫 호루라기’로 변환시킬 수 있다. 또, ‘핀즈 크래프트’ 스킬로 펫에게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으며, ‘핀 싱크’ 스킬을 통해 여러 펫과 핀 펫을 연결시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핀의 힘을 잘 다루기 위한 신규 장비 ‘핀 벨’을 추가하고, ‘핀키’와 ‘카텔’ 등 신규 NPC를 선보였다. 핀키와 카텔은 밀레시안에게 ‘피니’의 존재와 이를 다루는 힘인 ‘핀’에 대해 알려주며, ‘펫 핸들링’ 관련 신규 스킬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달빛조각사, 레이드 던전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9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달빛조각사’에 레이드 던전 및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달빛조각사’는 연말을 맞아 150레벨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한 신규 레이드 던전 ‘바다뱀 궁전’과 ‘바다뱀 지하 궁전’, 그리고 신규 ‘혼돈의 입구’인 ‘버려진 전초기지’를 업데이트했다.

여기에 게임 내 친구 ‘버디’에게 ‘버디 사료’를 활용해 ‘심부름’을 보낼 수 있는 ‘버디 심부름 기능’을 추가해 유저가 직접 자신의 ‘집’에 방문하지 않고 ‘보관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거주 지역을 ‘사냥꾼의 언덕’에 오픈하고 신규 레이드용 특별 장비, 크리스마스 한정 꾸밈옷 2종을 포함한 총 8종의 신규 꾸밈옷, 12종의 서브 퀘스트와 10종의 히든 퀘스트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으며 신규 서버 ‘벨로트’를 추가해 게임의 안정성을 더했다.

바람의나라, 겨울 대규모 ‘재개발 프로젝트’ 1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19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바람의나라’에 겨울 대규모 ‘재개발 프로젝트’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재개발 프로젝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2020년 1월 2일 일부 지역 리뉴얼과 ‘소탕임무’ 추가, 1월 22일 신규 콘텐츠 및 레이드 추가 업데이트 순으로 진행된다.

넥슨은 1차 업데이트로 각 직업별 밸런스를 조율하고 PvP와 PvE의 밸런스를 재편했다. ‘백제전방요새’, ‘봉래산 깊은 곳’, ‘암흑결계’, ‘흑월탑’ 등 13개 사냥터 난이도를 대폭 완화하고, 몬스터의 체력과 대미지를 하향시켰다.

또 5차 승급의 ‘각성한 아수라 지원조건’을 삭제하고 3~6차 승급 몬스터의 난이도를 완화했다. 6차 ‘사흉수 던전’을 ‘인스턴스 던전’으로 변경하고 4차 승급 몬스터의 재생성 속도를 상향하는 등 승급 관련 퀘스트와 몬스터의 난이도를 개편했다.

이 밖에도 1~599레벨 구간의 레벨업 필요 경험치를 30% 이상 낮추고, ‘영웅의 길’과 인벤토리 등 게임 내 편의성 개선과 레벨 정체 구간의 퀘스트와 몬스터 난이도를 개선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메이플스토리, ‘RISE(라이즈)’ 1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겨울 업데이트 ‘RISE(라이즈)’의 1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RISE’ 1차 업데이트에서는 ‘테라 버닝’, ‘버닝 월드’ 이벤트가 시작되고, ‘RISE 코인’과 각종 상점, 그리고 새로운 콘텐츠 등이 추가된다.

먼저,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테라 버닝’은 200레벨까지 1+2 레벨업 효과와 함께 아이템을 제공한다. 기간 한정 월드인 ‘버닝 월드’에서는 각종 성장 혜택을 누리며 캐릭터를 쉽게 육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RISE 코인’을 사용하여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들도 선보인다. ‘RISE 파운틴’에서는 기간별로 ‘태풍 성장의 비약’, ‘스타포스 15성 강화권’ 등을 획득할 수 있고 ‘RISE 코인샵’에서는 ‘RISE 성장의 비약’,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등을 구매할 수 있다. ‘RISE 로얄샵’에서는 ‘라니아로이드’와 같은 치장성 아이템도 판매한다. ‘RISE 코인’은 새롭게 추가된 ‘라이징 기사 수업’과 ‘명예의 결투장’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 ‘아케인리버’의 신규 지역 ‘리버스 시티’가 추가되고, 길드 최고 레벨 확장, 길드 스킬 개선 등이 포함된 길드 리모델링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