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겨울 이벤트 ‘윈터페스트’ 진행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18일 밤부터 겨울 축제인 ‘윈터페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유저들에게 14일간 매일 선물이 제공된다. 게임 대기실에 새롭게 추가된 눈송이 탭을 클릭하면 겨울 축제 오두막으로 이동하게 되며, 여기서 매일 새로운 선물을 뜯어볼 수 있다.

선물 안에는 의상과 글라이더, 곡괭이, 외관, 이모트 등 올해 겨울 축제 한정 아이템들이 들어 있다. 매일 새로운 선물을 만날 수 있으며, 축제 기간 동안 방문하지 못한 날이 있더라도 1월 7일 전에 접속하면 놓쳤던 선물을 열어볼 수 있다.

선물뿐 아니라 오두막 벽난로에 걸려있는 양말 안에서는 추가 보상과 함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도전도 마련되어 있다. 미처 확인하지 못한 보상이 있더라도 1월 7일 전에 양말을 살펴보면 그동안 획득하지 못했던 보상들을 모두 얻을 수 있다.

또한, ‘윈터페스트’ 기간에는 그동안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지금은 사용할 수 없는 예전 무기들이 게임 내에 등장해 다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존 윅 현상금’이나 ‘무기고’ 등 사랑받았던 예전 기간 한정 모드를 1월 1일까지 다시 만나볼 수 있다.

네시삼십삼분, '4:33 D 게임랩스' 지원대상 기업과 업무 협약식 진행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18일 삼성동 본사에서 대구 지역 인디게임 지원사업인 '4:33 D 게임랩스' 지원대상 기업 6곳과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4:33 D 게임랩스'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 아래 대구광역시와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있는 '대구콘텐츠기업육성센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네시삼십삼분에서 운영한다.

올해 선정한 지원대상으로는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참신한 인디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역량을 지닌 스튜디오 라앤샤, 굿프렌즈 스튜디오, 팀 아렉스, 파더메이드, 스퀴즈펍, 판도스튜디오 등 여섯팀이 선정됐다.

선정된 팀들은 글로벌 론칭 및 마케팅 전문 교육을 받고, 총 1억원 규모의 글로벌 마케팅 컨설팅 및 QA 등 지원 프로그램을 받게 된다. 

넥슨, 온라인게임 13종서 성탄절 맞이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13종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엘소드’에서는 20일부터 26일까지 매일 30분씩 접속하면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지급하며, 이를 모아 ‘상자에 숨어든 뽀루 미니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에 숨어든 뽀루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내년 1월 2일까지 30레벨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이상한 산타의 흔적’ 스토리 이벤트를 완수하면 전용 교환상점을 통해 ‘와일드 레드산타 세트’, ‘큐트 레드산타 세트’, ‘러블리 레드산타 세트’, ‘루돌프 파티 머리티’, ‘루돌프 모자’, ‘타이틀: 달리는 기분♬ 상쾌도 하다♪’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이상한 산타의 흔적’을 지급한다.

‘피파온라인4’에서는 크리스마스 당일 누적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BP 꾸러미’, ‘선수팩 꾸러미’, ‘혼합 꾸러미’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교환권’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교환권’은 최대 9회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6회차와 9회차에는 보너스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는 24일부터 26일까지 퀘스트 ‘메리 메이플 크리스마스 선물’을 수락하면 ‘메이플 월드의 산타 라이딩 교환권(영구)’을 제공한다. 또한, 특정 퀘스트를 완료해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을 모으고 트리를 꾸미면 ‘빨간 눈사람 모자 교환권’, ‘하트 눈사람 퍼코트 교환권’, ‘크리스마스 리스 명찰 반지 교환권’, ‘크리스마스 리스 말풍선 반지 교환권’을 지급한다.

‘사이퍼즈’에서는 21일부터 26일까지 게임 접속 시 ‘외침 이용권’ 30매가 지급되며, 기간 내 매일 최대 세 판씩 플레이할 경우 ‘선택형 산타 모자’, ‘선택형 [X-MAS] 프레임’, ‘12.25의 축복 [목걸이]’ 등 매일 게임 내 아이템을 제공한다.

‘서든어택’은 24일과 25일, 28일과 29일 4일간 크리스마스 투머치 쇼타임 이벤트를 열고, 15시부터 21시까지 2시간 마다 ‘레이싱 산타 캐릭터 (영구제)’, ‘산타 브레드 권총 (영구제)’, ‘루돌프 권총 (영구제)’, ‘Knife EX 트리 (영구제)’등 크리스마스 특별 아이템과 함께 ‘TRG21(IS) ICE (영구제)’, ‘Magnum(S) ICE (영구제)’, ‘총 2,000 SP’ 등 보상을 제공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31일까지 ‘협공배틀’에 등장하는 산타를 잡으면 ‘배찌스키 아이디치장’ 아이템을 선물하며, ‘크리스마스 보물섬’에서 주사위를 던져 보물상자를 모으면 개수에 따라 ‘물방울이불 모자’와 ‘펭귄 따라와’로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내년 1월 15일까지 열리는 크리스마스 테마 맵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면 경험치를 두 배로 지급한다.

‘마비노기’에서는 내년 1월 2일까지 각 주차별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낭만 농장 빛나는 크리스마스 트리’, ‘낭만 농장 스노우 볼’, ‘신비한 눈사람 로브’ 등이 들어 있는 ‘헌신적인 밀레시안을 위한 상자(3개)’를 지급하고, 각 퀘스트 3회 완료 시 ‘네일의 음악 평판 인장(10개)’, ‘이보나의 음악 평판 인장(10개)’, ‘브리아나의 음악 평판 인장(10개)’, ‘크리스마스 리스 의자’, ‘호빵모자’ 등을 주차별로 각각 제공한다. 특히 크리스마스 당일 게임에 접속하면 깜짝 선물을 지급한다.

‘테라’에서는 19일부터 1월 2일까지 특정 지역에 나타나는 ‘산타 시누스’를 처치하면 ‘산타의 선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를 일일 접속 보상 등으로 주어지는 ‘산타가 잃어 버린 열쇠’와 조합하면 ‘크리스마스 전용 탈 것’과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산타 인형’을 얻을 수 있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는 26일까지 ‘클라페다 낚시터’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크리스마스 로열 상자’와 ‘신비한 크리스마스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유저는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4주년 기념 상점’에서 각 상자의 열쇠를 구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상자를 열면 ‘펭귄 선택 상자’ 등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천애명월도’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29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고 ‘토큰’을 모아 빙고판을 채우면 ‘상급 장비옵션 변경권’, ‘상급 속성상자’와 같은 보상을 완성 횟수에 따라 지급한다. 같은 기간 매일 30분 이상 게임을 즐긴 유저에게 ‘넥슨캐시’와 ‘상급 정련 화로’, ‘운염지석’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24일과 25일에는 ‘심왕-역린 세트’, ‘소원나무 묘목’ 등 아이템을 접속하기만 해도 선물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오는 1월 9일까지 ‘크리스마스 엽서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적정 던전을 1회 완료할 경우 카드 뒤집기 기회가 주어지며, 같은 모양의 카드를 세 장 뒤집을 경우 ‘정제된 테라니움’, ‘천체의 균열 프리패스’, ‘코인’, ‘마스터 계약 패키지’ 등 해당 카드에 새겨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에서는 크리스마스 당일 ‘경험치 150% 이벤트’를 진행하고, ‘주막’과 ‘부여성’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 적용된다. 또 크리스마스트리에 소원을 비는 ‘소원의 나무’ 이벤트를 19일부터 2020년 1월 2일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바람의성소’ 지역에서 ‘바람 소원 트리’에 원하는 소망을 작성하면 서버별로 작성한 소원의 수에 따라 ‘신수변이력회복’, ‘방어도/이동속도/ 공격력 증가’ 등 버프를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10만 원, 200명/ 50만 원, 10명)’를 선물한다.

엔씨소프트, 아이온과 블소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과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아이온은 ‘해피 슈고데이’ 이벤트를 2020년 1월 15일까지 개최한다. 유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AP(Abyss Point, 어비스 포인트) 획득 2배, 필드(76~80레벨) 경험치 획득 2배, 인던(80레벨 이상) 입장 횟수 2배 등 각종 혜택을 받는다. 아이온 접속 시간에 따라 여러 보상으로 구성된 ‘해피 슈고데이 선물 꾸러미’도 수량 제한 없이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당일 아이온에 6시간 접속하면 신규 변신 외형 아이템이 담긴 ‘따뜻한 인형탈 선택 상자’와 신규 시즌 무기인 ‘크리스마스 무기 선택 상자’도 받을 수 있다.

유저는 ’도망꾼 슈고’, ‘해필’ 등 지역별 몬스터를 공략해 ‘메론(바구니)’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메론을 잉기스온∙겔크마로스 지역 내 NPC ‘메로링링’ 또는 ‘메리룽룽’에게 전달하면 메론 개수에 따라 ‘메리룽룽의 극강/비전 무기 상자’, ‘메로링링의 오디안 꾸러미’ 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블소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홍실의 계획적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2020년 1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홍실의 비밀 서신’ 퀘스트를 완료해 ‘홍실의 비밀창고 열쇠’를 획득하면 이벤트 던전 ‘홍실의 비밀창고’에 입장할 수 있다. 던전에서 ‘금/은/동/목각 인형’을 처치하면 다양한 성장 재료 아이템(‘빛나는 보석망치’, ‘황귀린’, ‘청이린’ 등)도 받을 수 있다. 이후 나타나는 ‘주술 인형’을 처치하면 ‘주술인형 전리품’ 등을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의상과 장식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블소에 3시간 이상 접속하거나 ‘주술인형 처치’ 퀘스트를 완료하면 ‘크리스마스 기념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기념 주화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눈보라 환영무기(환영무기)’, ‘산타클로스(의상)’, ‘폭신한 털(의상 장식)’, ‘얼음꽃(머리 장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PC방에서 블소를 즐기는 유저는 PC방 포인트를 이용해 크리스마스 소환수 의상 세트로 교환 가능하다.

넥슨재단, 대전시 사회공헌 공로 감사패 수상

넥슨은 19일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로부터 사회공헌 공로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넥슨재단은 지난 2월 대전광역시와 대전충남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100억 원의 기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한 바 있다.

대전충남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에 건립을 진행 중인 최초의 공공 어린이재활 전문병원으로, 연면적 1만 5,120㎡(약 4,573평), 약 70개 병상 규모로 2022년 6월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넥슨은 지난 2014년 12월 푸르메재단과 협약을 통해 국내 최초의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200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2016년 4월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개관했으며, 넥슨은 병원 개원 이후에도 환아들의 재활치료 지원 및 안정적인 병원 운영을 위해 2019까지 총 12억 5,500만 원을 기부했다.

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2019 겨울시즌’ 개막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19일 ‘사이퍼즈’ 공식 홈페이지에 e스포츠 리그 ‘액션토너먼트 2019 겨울시즌’ 본선 경기 일정을 공개했다.

총 상금 5,000만 원 규모의 ‘액션토너먼트 2019 겨울시즌’은 12월 27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2월 7일까지 총 6주간 매주 금요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예선에서 진출한 상위 여덟 개 팀이 공성전 3밴룰로 토너먼트 대전을 펼친다.

특히, 이번 시즌부터 기존 5인 1팀에서 6인 1팀 체제로 변경하고, 경기 마다 교체가 가능한 후보선수를 추가했다. 

이번 경기의 우승팀에는 2,400만 원의 상금을 제공하고, 준우승팀에는 1,200만 원, 3위와 4위에게는 각각 900만 테라와 600만 테라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같은 날 21시에는 ‘사이퍼즈’의 신규 캐릭터 쇼케이스 ‘트루퍼 쇼’가 스포티비 게임즈 트위치 채널로 생중계된다. 정인호, 이성준의 사회로 진행되는 ‘트루퍼 쇼’에서는 ‘사이퍼즈’ 개발자와 ‘액션토너먼트’ 선수가 출연해 신규 캐릭터를 최초로 공개하고, 스토리영상과 프로모션 영상을 관람하며 소개를 이어 나간다.

또한, 개발자가 알려주는 ‘신규 캐릭터 활용법’ 코너에서 플레이 스타일을 심층 분석할 예정이다. 생중계 중 시청자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는 유저에게는 선물을 제공한다.

클로저스, ‘불닭볶음면’ 제휴 이벤트 진행

넥슨의 ‘클로저스’가 삼양식품과 손잡고 19일부터 ‘클로저스X불닭볶음면’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클로저스’의 16번째 신규 캐릭터 미래 업데이트를 기념해 불닭볶음면 제휴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제휴로 불닭볶음면 캐릭터 호치와 연계한 네 종류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클로저는 내년 1월 15일까지 게임에서 얻은 불닭볶음면 큰컵을 모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미래 대형쿠션(10명), 파이 대형쿠션(10명), 불닭볶음면 GS25 기프티콘(2700명), 아크릴 스탠드 4종(100명) 등 아이템을 얻는다.

넥슨은 오는 24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사냥꾼의 밤, 부산 남포동 등 특정 던전에 등장한 호치를 찾은 클로저에게 불닭볶음면 큰컵, 코스 원샷 +14, 샤이닝 싱크로 섬유, SS확정 D 주얼 컴포넌트 스페셜 등 아이템이 담긴 호치의 화르륵 상자를 선물한다.

또, 내년 3월 20일까지 불닭볶음면 큰컵을 구매한 클로저는 마이룸 소형 통돌이, 14강 싱귤래리티 코어·모듈 상자(3일), 클로저 엘리트 육성코스 계약권(5일)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구성된 1만 원 상당의 이벤트 쿠폰을 얻을 수 있다.

불닭볶음면 큰컵 재료를 모으면 호치 전용 펫과 액세서리 제작도 가능하며, 호치 NPC를 통해 추가 아이템 발견 10%, 추가 경험치 10%, 물리 공격력 5%, 마법 공격력 5% 등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카운터사이드, 사전등록 실시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카운터사이드’의 사전등록 페이지를 오픈하고 19일부터 사전등록에 돌입한다.

유저는 사전등록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신청한 플랫폼에 따라 각각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사전등록 페이지 유저는 슈퍼레어(SR) 등급 동료 ‘김소빈’과 ‘쿼츠 200개’, ‘10만 크레딧’을 얻을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 유저는 ‘이터니움 3000개’, ‘쿼츠 200개’, ‘채용계약서 5개’, ‘긴급채용쿠폰 5개’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사전등록 사이트에 게임 플레이와 세계관을 볼 수 있는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깜짝 공개한 ‘개발자의 영상편지’에는 스튜디오비사이드의 류금태 대표가 등장해 게임을 기다리는 유저들에 대한 감사 인사와 앞으로의 소통 계획을 직접 전했다.

추가로 사전등록 사이트 내 ‘캐릭터소개’ 탭을 신설했다. ‘펜릴소대’, ‘알트소대’ 등 주요 캐릭터 소개와 대표 대사를 추가하여 프리미엄 테스트 당시 많은 유저들이 궁금해했던 캐릭터 성우에 대한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웹젠, 자사 게임 연말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혜택을 주는 연말 게임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자사 PC온라인게임(뮤 온라인, R2)과 모바일게임(나선영웅전, 뮤 오리진2, 뮤 오리진, 뮤 온라인H5)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PC온라인게임 이벤트는 19일 시작된다. ‘뮤 온라인은 1월 2일 점검 전까지 ‘산타 마을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저주받은 산타 군단’을 물리치면 ‘산타 마을 초대장’을 얻을 수 있고, 산타 마을에서는 하루 한 번 ‘보석’, ‘젠’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48레벨 이상 몬스터 사냥 시 아이템 선물이 가득한 ‘리본 상자’도 획득 가능하다.

‘R2’에서도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26일 점검 전까지 접속 시간 누적에 따라 ‘산타 모자/양말/망토’, ‘성탄절 변신 스크롤’, ‘루돌프 드라코 반지(1일)’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크리스마스(12월 25일) 당일에는 눈이 보이는 배경에서 캐릭터 5명이 모인 화면을 갈무리해 게시판에 올린 회원들 중 5팀(총 25명)을 추첨해 ‘1만 이벤트 캐시’를 보상으로 준다.

‘나선영웅전’에서는 20일부터 31일까지 소모한 누적 AP(행동력)에 따라 ‘UR 영웅 이리스 크리스마스 스킨’, ‘각성 보석’, ‘영웅/전설 인장’ 등 아이템 보상을 준다. 12월 25일부터 1월 9일까지 ‘연말/새해 맞이 누적 접속 이벤트’로 접속한 일수에 따라 ‘10회 소환권’ 등 보상을 주고, 26일에는 출시 100일을 기념해 ‘UR 영웅 확정권’도 지급한다.

‘뮤 오리진2’는 30일까지 ‘털 장갑’, 털 목도리’ 등 이벤트 아이템을 수집해 ‘크리스마스 양손 무기 코스튬’, ‘굿바이 2019 전용 호칭’ 등으로 교환 가능한 ‘크리스마스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말까지 10회 출석하면 ‘산타복 코스튬 세트’, ‘루돌프 탈 것’ 등도 받을 수 있다.

‘뮤 오리진’도 크리스마스 당일부터 크리스마스 기념 스페셜 이벤트와 플러스 이벤트의 상품 할인, 그리고 30일까지 진행되는 ‘크리스마스는 뮤 오리진과 함께’ 이벤트를 준비했다.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게임 내 장소의 화면을 갈무리해 인증하면 ‘귀속 1000 다이아’, ‘초월 포인트(1000) 1개’, ‘룬의 가루(100) 5개’ 등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준다.

‘뮤 온라인H5’는 23일부터 26일까지 ‘산타의 트리’ 이벤트가 열린다. 게임을 진행하고 획득한 ‘트리 장식’을 사용하면 달성한 장식 횟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고, 100회를 달성 시 ‘크리스마스 전용 칭호 산타의 친구’를 선물로 준다. 이외에도 게임 내 채팅을 통해 덕담을 나누고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추첨과 선정을 통해 아이템 보상을 준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