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건, ‘VRCORE 어워드’ 최고 예술상 수상 기념 할인 프로모션 실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 VR 게임 ‘로건’이 글로벌 VR 콘텐츠 시상식 ‘VRCORE 어워드’에서 최고 예술상을 수상한 것을 기념해 2020년 1월 2일까지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2016년 출범한 VRCORE 어워드는 VR/AR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글로벌 우수 VR/AR 콘텐츠에 대해 매년 수상해 오고 있다. 지난 달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4회 행사에서 로건은 스토리와 그래픽을 높이 평가 받아 최고 예술상을 수상했다.

이번 로건 할인 프로모션은 스팀 VR과 바이브포트 플랫폼에서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동시 진행 되며, 정가 대비 30% 할인 된 $27.99로 판매 된다. 구입 방법은 PC에서 스팀 또는 바이브포트 플랫폼에 접속해 ‘로건’을 검색하면 된다.

컴투스, 크리스마스 맞이 게임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유저들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양말을 획득하고 다양한 선물로 교환하는 크리스마스 특별 퀘스트를 진행한다. 획득한 양말 개수에 따라 한정판 스킨, 각인된 소환석 등 보상이 주어진다.

‘MLB9이닝스’에서는 1월 12일까지 접속 보상, 주차별 미션을 진행해 선물 상자를 제공하고, ‘MLB9이닝스GM’에서는 일일 미션을 통해 눈사람과 가위, 바위, 보 대결을 펼치는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프로야구2019’에서도 이미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특별 접속 보상, 클럽 토너먼트 승부 예측 등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낚시의 신’에서는 ‘크리스마스 여행’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들은 플레이를 통해 게임 내에서 룰렛 티켓을 획득하고 게임재화 및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정판 ‘산타클로스 물고기’를 잡으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사다리 타기, 트리 꾸미기 등 이벤트를 마련한다.

‘타이니팜’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보석 같은 크리스마스 동물들’ 이벤트를 준비했다. 유저들은 여러 퀘스트와 미션 등을 수행하며 한정판 동물들을 얻을 수 있다.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드래곤스카이’도 연말연시까지 접속 이벤트를 마련해 신규 전설 드래곤과 재화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크리스마스&새해 기념 참여 보상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R2, 리부트 서버 WAVE 이벤트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R2’의 전체 리부트 서버에서 컨텐츠들을 추가하고 ‘WAVE’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19일 정기점검 시간을 갖고, 오픈 리부트 서버에 아레나 컨텐츠, 데모자르 섬 등을 게임에 추가하는 1st WAVE 이벤트,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 캐릭터 육성을 돕는 보상을 제공하는 3rd WAVE 이벤트를 적용했다.

먼저, 오픈 리부트 서버에 아레나 컨텐츠가 추가된다. 19일부터 1월 2일 정기점검 전까지 아레나 각 모드(격전, 보스전, 수성전) 개인 보상이 2배로 증가한다. 아레나 참여시‘아레나 상자’를 지급하며, 상자 획득량에 따라 ‘이계의 악세서리’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데인케 성 공성전은 R2를 대표하는 대규모 PVP 공성전이다. 22일 22시부터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공성전이 시작되며, 공성, 혹은 수성에 성공하는 길드의 마스터와 구성원들은 ‘행운의 매터리얼’, ‘눈부신 태양의 검’ 등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다.

상위 유저들의 활동 무대인 데모자르 섬에서도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영지 퀘스트와 시나리오 퀘스트, 자경단 퀘스트의 달성 조건을 만족한 캐릭터는 ‘빛나는 시간 상자’와 ‘데모자르 저주 해제 포션’등을 획득할 수 있다.

강력한 네임드 몬스터를 사냥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데모자르 섬에 출몰하는 네임드 몬스터를 가장 많이 잡은 캐릭터 3기에게 데모자르 저주해제 포션을 비롯한 아이템을 보상을 지급한다.

WAVE 이벤트의 상징과도 같은 보물상자 이벤트, 연금술사의 혜택도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 돌아온다.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의 회원들은 애쉬번, 블랙랜드, 로덴 마을에 위치한 떠돌이 교환상인 아크 NPC에게 ‘보물상자’ 3개와 100,000 실버를 주면 각종 주문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연금술사의 혜택은 연금술사 곤 NPC의 강화 주문서 제작 의뢰 시 재료로 사용되는 강화 주문서 수량을 줄여주는 이벤트다. 회원들은 더 적은 수량의 강화 주문서로 아이템 강화가 가능하다.

윈드러너Z,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실시

조이맥스(대표 이길형)의 윈드러너Z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7일간 출석한 유저들에게 ‘루돌프 캔디바이’ 코스튬을 선물한다.

또한, 챔피언쉽 및 테마런 등 달리기 모험에 참가하고 주어지는 각종 미션을 완수 시 ‘눈꽃송이 상자’와 교환이 가능한 ‘눈꽃송이 코인’을 제공한다.

‘눈꽃송이 상자’를 사용하면 캐릭터와 소환수, 유물을 비롯한 각종 객체 카드는 물론, 크리스마스 기념 ‘눈꽃 악마 레인’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골드 보너스가 증가하는 ‘행운의 귀걸이’ 등의 능력을 지닌 악세서리 3종이 새롭게 등장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연말기념 할인 이벤트 실시

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20일부터 2020년 1월 1일까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12일간의 무료 게임’ 이벤트와 ‘홀리데이 세일’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유저들은 ‘12일간의 무료 게임’ 이벤트를 통해 오는 1월 1일까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방문하면 매일 새로운 무료 게임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게임은 매일 변경되기 때문에 그날의 무료 게임은 당일에만 받을 수 있다.

이벤트가 시작되는 20일, 서브셋 게임즈의 턴제 전략 로그라이크 게임 인투 더 브리치를 시작으로 총 16개의 게임들이 ‘12일간의 무료 게임’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스토어 유저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유저들은 외부에서도 모바일 기기로 웹브라우저를 통해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접속해  라이브러리에 무료 게임을 받아 놓을 수 있다.

이와 함께, 2019년 연말을 장식할 대규모 할인 이벤트인 ‘홀리데이 세일’도 진행된다. ‘12일간의 무료 게임’과 같은 기간 진행되는 이번 세일 기간 동안 보더랜드 3이 35%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며, 아우터 월드 25%, 컨트롤 33%, 월드워 Z 50%, 레드 데드 리뎀션 2 최대 25%, 톰 클랜시의 고스트 리콘 브레이크포인트 최대 60% 등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게임들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기본적으로 할인된 가격에 더해 에픽게임즈에서 추가로 1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에픽 상품권을 무제한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유저에게는 홀리데이 세일 페이지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는 즉시 11,000원 에픽 상품권이 지급된다.

에픽 상품권은 결제가 15,000원 이상일 경우 사용할 수 있다. 가령, 할인 적용가 15,000원인 게임을 선택한 유저는 11,000원의 에픽 상품권으로 추가 할인을 받아 최종적으로 4,000원에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게임 구매 시 에픽 상품권을 사용하면 또 하나의 상품권이 계속 발급되고, 해당 상품권은 오는 2020년 5월 1일까지 결제가 15,000원 이상의 게임에 또 사용할 수 있다.

마비노기, ‘펫풍당당 펫스티벌’ 이벤트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20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에서 유기 동물 지원 프로젝트 ‘펫풍당당 펫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펫풍당당’ 겨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펫풍당당 펫스티벌’은 마비노기 유저들이 직접 게임 플레이를 통해 유기 동물 보호소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안성평강공주보호소’의 노후된 시설물들을 지원하게 된다.

내년 1월 23일까지 신규 재능 ‘펫 핸들러’로 ‘펫풍당당 노트’ 미션을 완수하면 ‘펫풍당당 포인트’와 ‘펫풍당당 선물상자’를 제공하며, 100 포인트 달성 시 마다 ‘펫풍당당 응원권’을 함께 지급한다.

이를 사용해 ‘실내단열공사’, ‘고양이 하우스’, ‘고양이 놀이터’, ‘난로설치’ 등 안성평강공주보호소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시설물에 투표를 진행, 특정 목표 개수가 달성되면 실제 지원이 이뤄지는 방식이다.

‘펫풍당당 포인트’를 이용하면 최대 100만 원 상당의 ‘넥슨캐시’에 응모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 시 신규 NPC인 ‘핀키’와 ‘카텔’의 의상과 ‘마그 멜 게아타 미니어처’ 등을 얻을 수 있는 ‘펫풍당당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다.

‘펫풍당당 포인트’ 주차별 1위 달성 시 ‘펫풍당당 호루라기 박스’와 ‘펫풍당당 1억 코인(3개)’를, 2위부터 5위까지는 ‘펫풍당당 호루라기 박스’와 ‘펫풍당당 1억 코인(2개)’, 6위부터 15위까지는 ‘낭만 농장 개간권 1단계(거래가능)’과 ‘펫풍당당 1억 코인(1개)’를 지급한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출시 기념 한정판 굿즈 판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디제이맥스’ 공식 브랜드 쇼핑몰 ‘뮤카 스타일’에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한정판 굿즈를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출시를 기념해 선보이는 이번 굿즈는 정상급 DJ들이 참여한 ‘리스펙트 V’를 포함해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인기 뮤지션과 새롭게 선보이는 작곡가들의 음악을 담은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4장과 가사집, PC버전을 상징하는 키캡 2종 및 키캡 케이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와 '리스펙트 V' 음원 파일이 담긴 USB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스페셜 기어 및 노트 스킨, 플레이트를 특별 증정한다. 

23일 오전 11시부터 25일까지 한정 판매하며, 가격은 64,000원이다. 한국을 비롯 해외 약 230여 개 국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2020년 1분기 내 게임 정식 출시에 맞춰 배송된다.

넷마블문화재단, '2019 장애인체육 유공자’ 표창 수상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올 한해 장애인 체육진흥에 공헌한 기여로 서울시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올 한해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권익 보호를 위한 활동을 보다 확대 진행하기 위해 창단한 ‘넷마블장애인선수단’으로 장애인 체육 진흥 및 장기적 자립 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은 19년 한 해 동안 ‘2019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조정 종목 단일팀으로서 가장 많은 총 13개(금10, 은2, 동1) 메달을 획득한 것은 물론 '2019 충주탄금호전국장애인조정대회' 총 13개(금 10, 은 1, 동 2), '2019 서울특별시장배전국장애인조정대회' 총 15개(금 7, 은 7, 동 1), '2019 아시아조정선수권대회 ‘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는 등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표창장은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해 서장원 대표가 수상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연말 이벤트 ‘크리스마스N박물관: 창고 대방출!’ 개최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다가오는 25일에 연말 이벤트, ‘크리스마스N박물관: 창고 대방출!’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크리스마스N박물관: 창고 대방출!’ 이벤트는 박물관 창고에서 잠들어 있었던 많은 희귀 아이템들을 관람객들에게 증정하는 행사다. 

선물은 추억의 뽑기 방식을 통해 무작위로 증정하며, 박물관 내 카페 인트 혹은 아이템샵의 당일 영수증을 지참하면 구매 금액에 관계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총 500개의 선물 세트가 준비되어 있다. 

위메이드, 중국 지식재산권 법원서 샨다-액토즈 상대 4건 승소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20일 상해 지식재산권 법원에서 열린 미르의 전설2 저작권 관련 재판에서 4건의 소송을 승리했다. 

위메이드는 2017년 9월 14일 액토즈소프트(이하 액토즈)와 란샤(샨다)를 상대로 제기한 ‘컴퓨터 소프트웨어 저작권 침해 및 계약무효 확인 소송(연장계약)’에서 승소했다.

이 소송은 액토즈가 위메이드와 사전 협의를 거치지 않은 상태에서 무단으로 미르의 전설2 PC 클라이언트 온라인 게임 SLA(Software License Agreement) 연장계약을 체결한 행위에 대한 소송이다.

이미 2017년 8월 16일 연장 계약 이행 중단 가처분 판결을 받은 바 있는 소송으로, 재판부는 ‘액토즈와 랸사가 체결한 연장계약이 원고 위메이드가 미르의 전설2 게임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보유하는 공유저작권을 침해하였음을 확인한다’고 판결했다.

또한, 액토즈가 저작권 침해로 위메이드와 각 개발사에 '컴퓨터 소프트웨어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한 전기래료 모바일, 최전기 모바일, 신전기H5 게임에 대해서도 위메이드가 승소했다.

법원은 ‘액토즈소프트의 모든 청구취지를 기각한다’며 3건의 소송 모두 기각판결을 내렸다.이는 2019년 1월 25일 한국에서 내려진 ‘저작권 침해 정지 등 청구의 소’ 결과와 동일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