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2 금 20:15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게임대상 상금 기부 및 검은사막, 신규 지역-장비 공개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12.30 16:49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상금 소외계층에 기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와 함께 지난달 부산에서 진행됐던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로스트아크의 상금 전액을 경기도 성남시 내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4일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회장 오일화)에 성남 지역 소외 아동들의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위한 ‘Merry&Happy’ 선물과 게임대상 상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이번에 증정된 선물과 기부금은 성남시 관내의 지역아동센터 34개소에서 돌보고 있는 600 여 명 아동들에게 성탄선물로 전달됐다.

스마일게이트 RPG 임직원들은 게임대상의 수상을 기념하고, 기쁨을 나누고자 대상 상금 기부 외에도 임직원들의 의류를 추가로 희망스튜디오에 기부했다. 이를 통해 총 400여 건의 기부 물품이 접수됐으며, 지난 18일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과 성남 지역 청소년 쉼터 등에 전달됐다.

넷마블문화재단, ‘겨울가족캠프’ 참가자 모집 시작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금일부터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겨울가족캠프'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2018년 첫 선보인 '가족캠프'는 넷마블이 2016년부터 가족 내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 일환이다.

게임을 매개로 부모와 자녀가 '우리 가족'만의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체험형 프로그램들로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등 초등학교 방학기간 내 진행된다.

참가희망자는 3회(1월 18일), 4회(2월 8일) 두 날짜 중 원하는 일정을 선택해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참가신청서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3회, 4회 모두 하루 ‘원데이 캠프’로 진행된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자녀와 함께 최대 4인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선정된 참가자는 1월 13일까지 개별 안내한다.

사이게임즈, ‘섀도우버스 월드 그랑프리 2019’ 종료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는 ‘섀도우버스 월드 그랑프리 2019’를 지난 25일과 27일 이틀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섀도우버스 월드 그랑프리 2019’는 매해 연말 진행되는 ‘섀도우버스’의 세계대회로, 한국을 포함해 판 아메리카, 유럽, 대만, 일본 등 전 세계 24명 유저들이 우승 상금 100만 달러를 놓고 대결했다. 

한국 대표 선수로는 ‘오선재’ 선수 와 ‘임창현’ 선수가 출전했으며, 오선재 선수가 Day1 7위로 한국 선수 최초로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본선 8강 경기는 풀 세트 끝에 패배했다.

최종 대결에서는 섀도우버스 타이완 오픈 2019 챔피언 sasamumu 선수와 일본의 jupi, Qwert 선수가 맞붙었으며, 치열한 접전 끝에 sasamumu 선수가 승리했다. 

펄어비스, ‘칼페온 연회’에서 검은사막 신규 지역·방어구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28일 검은사막의 유저 오프라인 행사 ‘칼페온 연회’를 진행했다.

‘칼페온 연회’에서 2020년에 선보일 신규 콘텐츠도 발표했다. 2월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지역 ‘오딜리타’와 1월 15일 공개될 ‘가디언 각성’, PvP와 PvE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섬 전장 ‘가시나무 성’, 새로운 우두머리 아이템 ‘검은별 방어구’, 신규 섬 지역 ‘파푸아크리니’ 등을 공개했다.

또한 검은사막 유저를 위한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주문서(5장)’를 공개했다. 주문서는 ‘아이템 획득 확률 100%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다른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와 중첩해 사용할 수 있다.

사이퍼즈, 신규 캐릭터 ‘카로슈’ 공개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사이퍼즈’의 쇼케이스 ‘트루퍼 쇼’에서 신규 캐릭터 ‘카로슈’를 최초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7일 스포티비 게임즈와 트위치 채널에서 생중계된 ‘트루퍼 쇼’는 사회자 정인호, 이성준(불멸)과 네오플 개발자 및 액션토너먼트 선수가 참여한 가운데 신규 캐릭터 ‘카로슈’ 소개와 5대5 매칭 대결로 진행됐다.

올해 네 번째 신규 캐릭터 ‘카로슈’는 기괴한 형태의 검과 기계로 개조된 왼팔을 이용해 근·중거리에서 강력한 화력으로 적에게 큰 피해를 주는 근거리 공격 캐릭터다.

‘굳은 결심’ 패시브 스킬을 바탕으로 점점 강해지는 특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신의 치명타가 5% 증가되는 ‘칠링’, 전방에 있는 적을 검으로 공격하는 ‘스크래퍼’, 전방으로 점프하여 검으로 적을 공격하는 ‘블러드 커터’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사이퍼즈’의 66번째 캐릭터 ‘카로슈’는 오는 31일 업데이트 예정으로,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에게 ‘카로슈 스페셜 헤어 III’, ‘선택형 레어 소모품 상자’, ‘선택형 SM 풀유니크팩 상자’ 등을 선물한다.

V4, 새해 첫 길드 유저 초청 행사 ‘브이포차’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V4’의 새해 첫 유저 초청 행사 ‘브이포차’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넥슨은 내년 1월 18일 서울 강남역 인근 주점에서 ‘V4’의 첫 길드 모임 ‘브이포차’를 연다. ‘브이포차’는 길드 소속 유저 80명이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고 친목을 다지는 행사로, 스페셜 게스트가 현장을 깜짝 방문할 예정이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