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퓨처파이트, ‘워리어즈 오브 더 스카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마블 퓨처파이트’에 신규 오리지널 캐릭터 팀 ‘워리어즈 오브 더 스카이’ 테마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10월 태국 게임쇼에서 처음 공개된 ‘워리어즈 오브 더 스카이’의 멤버 ‘워 타이거’, ‘블루 드래곤’, ‘섀도우 셸’, ‘썬 버드’ 4인이 새롭게 합류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토리 임무’ 리뉴얼을 실시했다. 기존의 콘텐츠들을 학제하고 새로운 이야기를 구성했으며 기존 스토리 임무와 달리 스테이지마다 정해진 영웅으로 이야기를 진행하도록 개편했다. 

신규 시스템 ‘잠재력 각성’도 도입했다. 지정된 특정 영웅들을 육성하여 성장 조건을 만족시키면 영웅들의 잠재력 각성이 가능하다. 잠재력 각성 시 신규 액티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으며 지정된 재료 및 재화를 소모하면 신규 스킬이 강화된다.

이 외에도,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블랙 위도우’, ‘캡틴 아메리카(샤론 로저스)’의 신규 유니폼도 각각 공개했다.

일부 영웅의 승급 및 잠재력 개방도 가능해졌다. ‘크레센트’는 티어-3 승급과 신규 얼티밋 스킬을 획득할 수 있으며 ‘워리어즈 오브 더 스카이’ 멤버 4인과 함께 ‘송버드’, ‘화이트 타이거’, ‘위칸’, ‘헐클링’, ‘스쿼럴 걸’ 의 잠재력 개방 기능도 추가됐다.  

브라운더스트, 던전 콘텐츠 ‘악마성 지하’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브라운더스트가 던전 콘텐츠 ‘악마성 지하’를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악마성 지하’는 지하 1층부터 30층까지로 구성되었으며, 기존의 ‘악마성’보다 상향된 PVE 콘텐츠다. 기존 악마성의 경우 도전 조건 충족 여부와 상관없이 승리하면 다음 층으로 도전할 수 있지만, 악마성 지하는 각 층의 모든 도전 조건을 충족해야 ‘고대주화’, ‘명예점수’, ‘다이아’ 등 보상이 지급되며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콘텐츠 추가와 함께 시스템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먼저, 길드 PVP 콘텐츠 ‘점령전’이 정식으로 출시된다. 그동안 점령전BETA 서비스를 통해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전투 목록 확인, 점령기록 UI 변경, 10인 전투 최대 방어 횟수 증가 등 각종 기능을 개선 및 추가했다.

또 용병 인벤토리에 '필터 기능'과 '전투 재도전'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여기에 6마성 용병 알렉과 그의 조력자 카이안의 과거 이야기로 진행되는 캠페인 외전 ‘최강으로의 길’이 추가된다.

드래곤네스트, 새해맞이 업데이트 실시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개발한 '드래곤네스트'에서 새해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9일 전했다.

먼저, ‘라비린스 15층’ 난이도만 입장 가능한 것이 특징인 신규 인스턴스 던전 ‘포레스트 드래곤 HARD’를 선보였다. 해당 던전을 클리어하면 아이템 제작에 사용되는 ‘억센 원룡의 줄기 비늘’ 및 ‘축복 받은 억센 원룡 주무기’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스턴스 던전 ‘분열된 미로’를 개편했다. 선택한 ‘라비린스’ 난이도에 따라 ‘분열된 미로’를 ‘노말’ 및 ‘심층’으로 세분화하고, ‘희망의 꽃’ 사용 가능 횟수도 변경했다. 또, ‘심층’ 난이도는 주 1회 클리어 가능하며, ‘미노스 레브리움’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 밖에도, 스킬을 한층 더 강화시키는 신규 아이템 ‘여신 문장’과 ‘스킬라’ 장비 제작을 추가하고, 기존 ‘몽환’에 적용된 ‘라비린스의 침략자’ 시스템을 ‘적월’에 도입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삼국블레이드, 3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삼국블레이드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최강 연맹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최강 연맹전은 국가대전에 참전한 연맹 중 공헌도가 가장 높은 3개의 연맹이 위·촉·오 중 한 국가 소속으로 참전해 천하통일을 이룰 수 있는 국가 대전이다. 최강 연맹전에서 승리한 연맹은 게임 내 모든 이용자의 영지에 해당 연맹의 깃발이 표기되며, 게임 내 아이템도 지급된다.

최강 연맹전에 참여 또는 관전하기 위해서는 국가 대전 건물이 필요하며, 참가하는 연맹은 국가대전에서 얻은 공헌도가 높은 상위 3개 연맹으로 결정된다. 최강 연맹전에 참가하지 않는 이용자들도 지지하기를 통해 특정 국가를 응원할 경우 지지한 국가의 최종 순위에 따라 국가대전 주화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던전앤파이터, 최고레벨 확장 및 ‘진각성’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9일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최고레벨 확장 및 ‘진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최고 레벨을 95에서 100으로 상향하고, ‘신 황도 겐트’를 비롯한 신규 마을과 신규 던전 ‘겐트 황궁’, ‘기억의 땅’, ‘바닥 없는 갱도’, ‘고통의 지하실’, ‘검은 신전’ 등을 오픈한다. 신규 던전에서는 100레벨 유니크/레전더리/에픽/신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최고난도 던전 ‘더 오큘러스 : 부활의 성전’은 높은 확률로 100레벨 에픽/신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100레벨 랜덤 에픽 항아리 구매 재료’와 퀘스트를 통해 100레벨 에픽 1부위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소드마스터’, ‘다크템플러’, ‘데몬슬레이어’, ‘베가본드’ 등 ‘여귀검사’ 네 개 캐릭터에 세 번째 각성 ‘진각성’을 업데이트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스킬과 100레벨 진 각성기를 습득해 강력한 캐릭터로 플레이할 수 있다. 

신규 등급 ‘신화’ 아이템도 오픈한다. 캐릭터당 최대 한 개의 ‘신화’ 장비를 장착할 수 있으며, 특정 ‘에픽’ 세트와 조합할 경우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이 밖에 기존 아이템에 있는 ‘강화’, ‘증폭’, ‘재련’, ‘마법부여’ 등을 다른 아이템으로 이전할 수 있는 ‘새김 시스템’, ‘계승 시스템’을 선보이고, ‘던파’ 최초로 교환 가능한 ‘에픽’ 아이템 ‘지혜의 산물’을 추가한다.

월드오브드래곤네스트, 동남아 지역 출시

아이덴티티게임즈는 넥슨 타일랜드(대표 이싸라 타우라난다)를 통해 동남아에서 퍼블리싱하는 ‘월드오브드래곤네스트’가 동남아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월드오브드래곤네스트’는 지난 8일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등 5개 국가에 정식 출시됐으며, 영어, 말레이시아어, 태국어 등 3개 언어를 지원한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리그오브레전드’ 콜라보 콘텐츠 업데이트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리그오브레전드’와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리그오브레전드의 인기곡 2곡이 무료로 업데이트 된다. 가상 아이돌 ‘K/DA’의 데뷔곡 ‘POP/STAR’와 챔피언 ‘징크스’의 테마곡으로 알려진 ‘Get Jinxed’를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리그오브레전드와의 콜라보를 기념하는 노트 스킨과 기어 스킨도 무료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