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새해 첫 업데이트 진행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2020년 새해 첫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로얄패스 시즌 11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9일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로 ‘아레나 – 거점 점령’ 모드가 추가됐다. 한 판당 3개 중 하나의 거점이 활성화되며, 거점을 완전히 점령하거나 점령 비율이 높은 팀이 승리한다. 한 팀이 두 개의 거점을 먼저 점령할 경우 종료된다.

또한, 해당 모드에서는 설정된 특정 시간에 총 3개 슈퍼 무기상자가 생성, 헤비 머신건 모드의 무기들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지정된 미션을 달성하면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과 쥐띠 해 테두리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스페셜 엘리트 세트, 고스트 나이트 M-416, 흑장미 세트, 매드 솔져 세트 등이 포함된 퓨처 솔저 컨셉의 로얄패스 시즌 11도 공개된다. 또한 업데이트로 비켄디 맵에는 스노우 바이크를 추가했다. 

크래프톤, 테라 콘솔 버전에 신규 던전 업데이트

크래프톤(대표이사 김효섭)이 16일, 테라 콘솔 버전의 아시아 서비스에 신규 던전과 권술사 종족, 장비 등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안타로스의 심연’은 고대 하이엘프들이 만든 특수한 감옥을 배경이다. 곳곳에 배치된 ‘감시장치’가 유저 이동을 감지해 공격하고 ‘무형의 관리자’ 및 ‘특수 장치’로 플레이를 방해한다. 

냉기와 화염을 모두 다루는 ‘게르고프’, 강력한 저주를 퍼붓는 처형 집행인 ‘칼리오스’가 중간 보스로 관문을 지키고 있으며, 타락한 고대 하이엘프 기사의 영혼인 ‘안타로스’가 최종 보스로 등장한다. 

장비레벨을 올리면 파티매칭으로 던전에 들어갈 수 있고, 심연의 액세서리 및 최상위 장비 강화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심연의 액세서리인 ‘심연의 목걸이’, ‘심연의 귀걸이’, ‘심연의 반지’는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되는 신규장비이다. 장착 시 세트 효과와 맷집 증가, 스킬 지속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포포리 권술사’ 추가로 권술사 직업을 가진 모든 종족이 ‘포포리 권술사’로 종족을 바꿀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버블파이터, 신규 이벤트 모드 ‘좀비대전 Origin’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이하 버블파이터)’에 이벤트 모드 ‘좀비대전 Origin’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겨울 업데이트 ‘Back to the 2009’의 첫 번째 콘텐츠로 선보인 ‘좀비대전 Origin’은 2009년 ‘좀비대전’을 처음 선보였던 당시의 밸런스를 재현한 이벤트 모드다.

기간 한정으로 열리는 해당 모드에서는 대전에 참여한 유저들 중 한 명이 ‘좀비킹’으로 변해, 유저와 좀비 진영 간의 대결을 즐길 수 있다. 밸런스는 2009년 ‘좀비대전’에 맞춰 조정된다. 

카스온라인, 신규 에픽 무기 ‘파천화룡포’ 업데이트

넥슨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2020 신규 에픽 무기 ‘파천화룡포’를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파천화룡포’는 ‘궁니르’, ‘드레드노바’에 이은 세 번째 에픽 무기로, 주변까지 강력한 피해를 주는 감염 폭발탄을 사용한다. 신규 무기는 ‘에픽 조각’을 모아 수집 가능한 ‘에픽 상자’, 그리고 ‘에픽 해독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파천화룡포’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6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최대 113개의 ‘에픽 조각’을 제공하며, PC방에서 접속 시 매일 조각 3개를 추가 지급한다. 같은 기간 특정 시간대에 게임 플레이, 좀비 시나리오에서 황금 좀비 1회 처치 등 특별 미션을 수행하면 ‘에픽 조각’이 든 상자를 제공한다.

‘에픽 조각’을 특정 개수만큼 모을 시 ‘파천화룡포’와 교환할 수 있는 ‘에픽 상자’를 지급하며, 신규 유니크 무기 ‘작열산탄포’와 파츠 티어6 아이템 16종으로 구성된 ‘에픽 FLEX 상자’를 제공한다.

라이엇게임즈, 리그오브레전드 2020시즌 개막

라이엇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 신규 시즌을 10일부터 시작하고 랭크 게임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2020시즌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시즌 개막 관련 소개 영상을 공개했으며, 11일과 12일에 추가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2020시즌을 기념한 시네마틱 영상도 공개했다. 이 영상은 한국에서 결승전이 진행됐던 ‘2014 LoL 월드 챔피언십’ 당시 주제곡인 ‘Warriors’의 새로운 버전이 배경음악으로 사용됐다. 

에픽세븐, 에피소드2 신규 지역 ‘별의 도시 콘스텔라’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에피소드2의 신규 지역 ‘별의 도시 콘스텔라’를 새롭게 선보이고 획득한 영웅을 보관할 수 있는 신규 편의 시스템 ‘영웅 대기소’를 업데이트 했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지역 ‘별의 도시 콘스텔라’는 에피소드2의 7번째 챕터로 시도니아 대륙 남동쪽에 위치한 지역이다. 별을 숭배하는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자신들을 구원해 줄 별의 사자를 기다리는 콘스텔라 주민들의 이야기를 총 10개의 메인 스테이지, 6개의 자유 스테이지를 통해 플레이 해볼 수 있다.

더불어, 영웅을 보관할 수 있는 ‘영웅 대기소’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된다. 영웅 대기소는 최대 150칸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재료 타입의 영웅 등 몇몇 형태의 영웅을 제외한 모든 영웅을 보관할 수 있다. 

신규 전용 장비 3종도 새롭게 추가된다. 전용 장비가 추가된 영웅은 ‘그림자 로제’, ‘세크레트’, ‘아카테스’로 시련의 전당 교환소를 통해 전용장비 획득이 가능하다.

천애명월도, ‘청매자주’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천애명월도’에 새해 첫 대규모 ‘청매자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3개월 동안 한시적으로 운영하고 종료 후 ‘천하’ 서버로 통합되는 시즌 서버 ‘잠룡’을 오픈했다. 빠른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잠룡’ 서버에서는 매월 60만 원 상당의 필수 아이템을 지원하고, ‘전투력’, ‘공력’, ‘논검’ 전체 순위 TOP10 달성 시 총 480만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30일간 육성해 일부 능력치를 캐릭터에게 전환시킬 수 있는 나만의 전투 용병 ‘소사매’를 선보였다. ‘소사매’는 키우는 방식에 따라 다른 능력치 결과를 얻게 되며, ‘수업’과 ‘유람’을 통해 능력치를 쌓아 ‘합심무공’ 스킬을 얻으면 ‘연속기’ 사용이 가능하다.

또, ‘T8 장비’ 재료 보상이 있는 신규 던전 ‘파천뢰’를 추가했다. 흑굴의 우두머리 ‘사왕’을 구출하러 가는 스토리가 담긴 던전으로, 감옥을 지키는 ‘귀신포쾌-양’, ‘종룡-황’ 등 보스 몬스터와 공자우의 의붓형 ‘심고홍’ 최종 보스가 등장한다.

이 외에도, RVR 콘텐츠 방파 리그전 ‘천지풍운’과 새로운 항해 콘텐츠 ‘천룡성’, 머리염색 기능, 신규 신병 ‘대비부’와 ‘목엽비도’를 업데이트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