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신작 ‘메탈유닛’ 얼리액세스 출시 일정 공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젤리스노우스튜디오(대표 김태훈, 펠릭스/Feilx Soumpholphakdy)가 개발 중인 ‘메탈유닛’이 스팀을 통해 2월 4일 얼리엑세스버전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메탈유닛은 출시를 앞두고 오는 20일까지 글로벌 크리에이터 대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얼리 엑세스 출시 후 글로벌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6개월 이내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넷마블, ‘2020 타이베이 게임쇼’ 참가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16일, ‘2020 타이베이 게임쇼(이하 TGS 2020)에 참가해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등 2종을 대만 시장에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TGS 2020에 60 부스 규모의 전시관에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100여대의 시연 및 체험용 기기를 마련해 참가한다. 또, 대형 LED 스크린과 오픈형 무대를 통해 오프라인 행사도 진행한다.

라이엇게임즈, 2020 우리은행 LCK 스프링 대진 일정 공개

라이엇게임즈가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의 대진 일정과 티켓 판매 정보를 공개했다.

2020 우리은행 LCK 스프링은 2월 5일 수요일 오후 5시 ‘T1’과 ‘담원 게이밍’의 개막전으로 시작하며, 개막일 두 번째 경기는 ‘kt 롤스터’와 ‘젠지 이스포츠’가 맞붙는다. 이번에 새롭게 LCK에 합류한 ‘APK프린스’는 개막 다음날인 6일, ‘샌드박스 게이밍’과 첫 경기를 펼친다. 정규 리그 전체 대진은 각 팀의 평일 및 주말 경기 횟수, 경기 간격 등의 조건을 고려해 추첨으로 정해졌다.

2020 우리은행 LCK 스프링 정규 리그는 2월 5일부터 4월 12일까지 이어지며, 서울 종로구 소재 LoL PARK 내 LCK 아레나에서 펼쳐진다. 정규 리그 1라운드는 주 5일로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5일, 2라운드는 주 4일로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4일 진행된다.
 
정규 리그에서는 한 팀이 다른 9개 팀과 각각 2번씩 3전 2선승의 풀리그제로 대결해 각 팀별로 18경기씩 총 90경기가 진행된다. 매 경기는 3전 2선승제이며 1경기는 오후 5시, 2경기는 오후 8시에 시작된다.

검은사막 모바일, ‘격투가X질풍가도’ 2019년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7위로 선정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격투가X질풍가도’ 스페셜 영상이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2019년 연말결산’ 7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유튜브는 2019년 전자, 자동차, 식품, 게임 등 화제를 모은 유튜브 광고를 대상으로 연말결산을 진행했다. 

7위에 선정된 ‘격투가X질풍가도’ 스페셜 영상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격투가’의 액션과 하현우의 가창력을 접목했다. 

영상이 공개된 후 ‘질풍가도’ 원곡이 멜론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에 올랐고 음원차트도 역주행 양상을 보였다. 

넥슨컴퓨터박물관, 2월~3월초 일부 공간 공사 및 입장료 50% 할인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이 일부 시설의 개보수 공사를 시행하고, 해당 기간 중 입장료 50% 할인을 제공한다.

2월 1일부터 3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사로 인해 클래식 아케이드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었던 지하 전시 공간 스페셜 스테이지와 키보드와플, 마우스빵 등 인기 메뉴를 판매했던 카페 인트는 당분간 운영하지 않는다.

일부 관람 동선이 제한되는 만큼 공사 기간 중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에게는 입장료 50% 할인을 제공한다. 제주도민, 경로자, 군인 등 기존의 할인 혜택도 중복 적용 가능하다. 성인 기준 일반 관람객은 4천 원, 도민은 2천 원에 입장 가능할 수 있다. 

지하층을 제외한 1, 2, 3층 전시 공간은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하다. 관람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의 체험 요소를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지하에 위치했던 아케이드 게임 및 퐁, 컴퓨터 스페이스 등은 2층 전시관에서 체험할 수 있다. 3층에서는 새로운 기획 전시를 시작한다. 1992년부터 2019년까지 국내 PC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집대성한 온라인게임 연대기, 넥슨 게임 플레이 이력을 영수증 형태로 출력할 수 있는 넥슨 아카이브, 역사 속으로 사라진 온라인게임의 개발 비화를 확인할 수 있는 퀴즈퀴즈 인터랙티브 북 등 지난 여름 서울 아트선재센터에서 진행했던 ‘게임을 게임하다 /invite you_’ 특별 전시의 일부 콘텐츠를 재구성했다. 

오버워치, 한국인 개발자 영상 통해 한국 전통 문화 테마 신규 스킨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17일 시작하는 오버워치 ‘하얀 쥐의 해’ 설날 이벤트를 기념해 한국 전통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특별 제작한 2가지 신규 스킨을 한국인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통해 최초 공개했다.

16일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오버워치 한국인 개발자(이학성 테크니컬 아티스트, 임홍찬 시니어 아티스트) 인터뷰 영상에는 2020년을 기념한 신규 콘텐츠인 ‘봉산 모이라’, ‘사물놀이 루시우’ 전설 스킨과 개발 배경 이야기가 소개됐다. 본 영상은 전세계 유일하게 한국 커뮤니티만을 위해 제작됐다.

한국 고유의 전통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오버워치 개발진의 감각을 통해 탄생한 두 스킨은 17일 시작하는 ‘하얀 쥐의 해’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웹젠 ‘뮤 이그니션2’, 공식 홈페이지 오픈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이그니션2'의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하고, ‘뮤 이그니션2’ 사전체험 일정을 공지했다.

웹젠은 16일, '뮤 이그니션2'의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게임회원 모집을 시작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게임 회원으로 가입한 가입자는 누구나 오는 2월 7일부터 2월 9일까지 3일간 정식 서비스 전에 게임에 미리 접속해 볼 수 있다.

단, 사전체험 기간 중 육성된 캐릭터 등 모든 게임 정보는 사전체험 기간이 끝나면 삭제된다.

기존 웹젠 게임 포털 회원은 추가 가입절차 없이 ‘뮤 이그니션2’ 사전체험 기간에 접속할 수 있다.

16일 운영을 시작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게임 소개와 캐릭터 정보를 비롯한 게임 정보는 물론, 게임 서비스 일정 등의 새로운 소식도 가장 먼저 제공한다. 이외에 회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및 고객지원 기능도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카운터사이드, 신규 팀 ‘프리드웬’ 소개 영상 공개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의 신규 팀 ‘프리드웬’ 소개 영상을 16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엘리자베스 팬드래건’, ‘로이 버넷’ 등 신규 캐릭터 네 명으로 구성된 ‘프리드웬’ 팀의 소개 영상으로, 캐릭터별 전투 모션과 라이브 일러스트를 관람할 수 있다.

‘프리드웬’ 팀은 카운터 소대 중 하나로 이면세계와 관련된 첩보 활동을 하는 정보 기관이다. 리더인 ‘엘리자베스 팬드래건’을 필두로 몰락 귀족의 후예인 ‘로이 버넷’, 강력한 디펜더인 ‘라이언 페리어’, 노련한 요원 ‘새디어스 모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넥슨은 2월 3일까지 ‘카운터사이드’ 공식 CD 앨범을 제공하는 ‘OST CD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사전등록 완료 게시글을 작성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 게시글을 작성한 유저 중 300명을 추첨하여 ‘[SOUND:SIDE Vol.1]’ CD 앨범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