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일방주,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0위권 진입

요스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퍼그리프가 개발한 명일방주가 구글 플레이에서 매출 순위 9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명일방주는 정식 출시 이후 4일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9위에 진입했다. 또한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급상승과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공식카페 오픈

넷마블(대표 권영식)이 ‘A3: 스틸얼라이브’의 공식카페를 20일 오픈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넷마블은 게임 출시를 기다리는 유저들에게 게임과 관련한 소식과 이벤트를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공식카페를 오픈했으며, 해당 카페를 통해 유저들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넷마블은 공식카페 오픈을 기념해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입자 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가입 인사를 남길 경우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및 ‘영화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넥슨, 엘소드 유저 행사 ‘홀로그램 콘서트’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엘소드’의 ‘홀로그램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개최한 ‘홀로그램 콘서트’는 유저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젝트 엘스타’ 네 그룹이 무대에 등장해 홀로그램 공연을 선보이고 ‘2D 라이브’로 실시간 유저들과 소통하며 무대를 꾸몄다.

‘프로젝트 엘스타’의 첫 번째 데뷔 그룹 ‘trinityACE(트리니티에이스)’가 데뷔곡 ‘MAGIC HOUR(매직 아워)’로 공연의 문을 열었으며, 이후 ‘MEGA CAKE(메가케이크)’, ‘MAZE(메이즈)’, ‘ALTER CROWN(얼터 크라운)’이 각각의 데뷔곡을 홀로그램  공연으로 선보였다.

캐릭터들이 실시간으로 유저들과 소통하는 ‘2D 라이브’ 세션도 이어졌다. ‘프로젝트 엘스타’가 화면에 등장해 즉석에서 스피드 퀴즈를 진행하고 연기 대결을 펼쳤다. 또한 ‘엘스타의 홍보모델 도전기’ 등 스페셜 영상을 상영했다. 

웹젠, 설맞이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설을 앞두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들에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모바일게임 3종과 온라인게임 3종에서 설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한다.

 '뮤 오리진2'는 20일부터 31일까지 게임에 10일 이상 접속한 모든 회원에게 날개 코스튬을 선물한다. 또, 23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설 스페셜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한복 코스튬 세트를 주고, 특정 아이템을 모으면 방패연 아티팩트 코스튬으로 바꿔준다.

'뮤 오리진'은 30일까지 설 연휴에 맞춰 접속 보상 이벤트와 수집 이벤트 등의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의 공식 카페에서는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새해 인사 인증하기', '복주머니 투표' 등의 새해맞이 이벤트도 운영된다.

'뮤 온라인H5'는 19일부터 1월 30일까지 '설날소원' 이벤트를 진행해 캐릭터 성장에 유용한 버프와 아이템을 랜덤으로 선물한다. 특히 이벤트 기간에만 획득이 가능한 '행운젠'을 모으면 복주머니를 포함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일일 이벤트에서 수집한 눈송이 아이템을 제출하거나, 게임 내 본성에서 설날 폭죽을 터뜨리면 보상을 준다. 이벤트에 참여해 받은 포인트로는 순위에 따라 특별 칭호도 받을 수 있다.

'뮤 온라인'은 2월 6일까지 설을 맞아 혜택을 주는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벤트 기간에 '신비의 돌'을 사용하면 보너스 옵션과 행운이 나올 확률이 늘어나고, '+11 블러드엔젤 마스터리 장비'를 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메틴'도 여러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2월 4일까지 하루에 1시간 이상 게임을 즐기면 출석 일수에 따라 여러 아이템을 지급하고, 필드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퍼즐조각 또는 복주머니를 일정 개수 모으면 게임 아이템들로 교환해 준다.

'샷온라인'도 30일까지 설맞이 이벤트를 연다. 버디 이상 홀카운트를 달성하거나 설날 출석 등으로 획득한 떡국 아이템을 모으면 '경험치 1% 상자'와 '싸이마', '캐디 계약서' 등과 바꿀 수 있다. 설 당일인 1월 25일에는 모든 회원에게 한복 코스튬도 선물한다.

카카오게임즈, ‘프렌즈게임’ 6종 설맞이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설날을 맞이해 자사가 서비스 중인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6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모바일 꾸미기 퍼즐 '프렌즈타운'은 23일부터 ‘설날 프렌즈 세트’ 코스튬을 추가하고 22일부터 30일까지 ‘세뱃돈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뱃돈 모으기’ 이벤트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새뱃돈 블록’을 획득 할 수 있으며, 블록 수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캐주얼 보드게임 ‘프렌즈마블’은 23일부터 29일까지 최근 업데이트된 ‘슈퍼리그’를 3판 플레이하면 게임 아이템과 재화로 구성된 ‘복주머니 선물’을 증정한다.

또, ‘프렌즈팝’에서는 21일부터 27일까지 7일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매일 접속하는 유저에게 ‘명절 콘셉 프렌즈 1종’과 ‘재화 ‘등을 제공하고 ‘윷놀이 이벤트’를 통해 ‘쥐띠 콘셉 프렌즈’와 ‘프렌즈 뽑기권’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프렌즈레이싱’에서는 오는 2월 9일까지 ‘신년맞이 출석 이벤트’를 진행, 해당 기간 동안 ‘금토일’ 3일간 출석하는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쿠션’, ‘피규어’, ‘붕붕카’ 등의 아이템으로 구성된 ‘프렌즈레이싱 굿즈’를 지급한다.

또한, ‘프렌즈팝콘’에서는 22일부터 26일까지 블록을 터트려 모은 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복코인 이벤트’를 진행, 이벤트 기간 동안 ‘어피치 블록’ 대신 ‘핑크색 복코인’이 한시적으로 등장한다.

이외에도, 젬스톤을 구하는 모험 콘셉트의 퍼즐게임 ‘프렌즈젬’에서는 ‘설 프렌즈 세트’를 선보이고 ‘복주머니 확정 랜덤박스’를 판매한다.

V4, 광고 모델 백종원과 함께 길드 모임 ‘브이포차’ 개최

넥슨은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V4(Victory For)’의 새해 첫 유저 초청 행사 ‘브이포차’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18일 서울 강남역 인근 주점에서 ‘V4’의 첫 길드 모임 ‘브이포차’를 열었다. 길드 이용자 70여 명이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고 친목을 다지는 행사로, ‘V4’ 광고 모델 백종원이 직접 ‘브이포차’를 방문했다. 

행사는 ‘V4’ 관련 퀴즈를 푸는 빙고 이벤트부터 게임 속 특정 지역에 숨어 있는 캐릭터를 찾는 술래잡기, 필드 보스 기여도 대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