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히어로즈, 양대 마켓 출시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블루해머(대표 김도운)가 개발한  ‘위드 히어로즈(WITH HEROES)’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위드 히어로즈’는 국내를 대표하는 이순신, 세종대왕을 포함해 프랑스의 구국 소녀 잔 다르크, 일본의 전설적 미야모토 무사시 등 전 세계 역사와 신화 속 유명 캐릭터가 등장하는 방치형 RPG다.

위드 히어로즈는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구글, 페이스북, 애플ID 등 이메일 계정을 연동하면 이순신, 잔 다르크, 베토벤 등 1개의 영웅을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는 ‘전설 영웅 조각 선택권’을 지급한다. 또 3일에 한 번씩 5개 영웅의 공격력, 체력, 방어력 등 고유 능력치를 10% 향상 시키는 버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가이드 퀘스트를 통해 유저의 성장 척도에 따라 아이템과 영웅들을 획득할 수 있으며 최종 완료보상으로 10명의 랜덤 영웅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영웅 조각 상자’가 제공된다. 

유니티, ‘Unity 2019.3’ 출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유니티 엔진의 최신 버전인 ‘Unity 2019.3’을 출시했다.

Unity 2019.3에는 고성능 콘솔과 PC에서 사실적인 그래픽 구현을 지원하는 HDRP의 정식 버전을 포함해 260가지가 넘는 개선 사항과 신규 기능이 적용됐다.  HDRP를 사용해 현실적인 그래픽을 구현한 ‘더 헤러틱’의 전체 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Unity 2019.3의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은 최첨단 플랫폼뿐만 아니라 2020년에 출시될 차세대 플랫폼에서도 그래픽을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개발자는 보완된 DOTS를 활용해 복잡한 프로그래밍 없이도 멀티코어 프로세서를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아이콘과 UI, 최적화된 에디터를 제공한다.

검은사막, '위치·위자드' 전승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에 위치와 위자드 전승을 업데이트했다.

‘위치’와 ‘위자드’를 보유한 유저는 56레벨 각성 완료 후 의뢰를 받아 클래스 전승을 할 수 있다. 전승 의뢰를 완료하면 각성 전 사용하던 주무기 지팡이를 더욱 강력하게 활용할 수 있다. 

‘위치 & 위자드 전승 기념 레벨 달성 도전과제!’ 이벤트를 2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위치’와 ‘위자드’의 달성 레벨에 따라 전투/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축복받은 전령서, 금괴, 강화 지원 상자, 발크스의 조언을 획득할 수 있다. 

‘레이라의 꽃잎 획득 확률 증가!’ 이벤트도 2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사냥, 채집, 낚시 진행 시 ‘레이라의 꽃잎’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한다. 레이라의 꽃잎은 요정을 소환할 수 있는 ‘봉인된 요정의 날개’와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정식 출시

블리자드가 29일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를 출시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주요한 시기를 7개의 캠페인으로 구성된 싱글 캠페인, 개편을 거친 그래픽과 오디오, 소셜 및 대전 상대 찾기 기능, 새로운 월드 에디터를 갖췄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는 오크, 인간, 나이트 엘프, 언데드 등 4개 종족의 시점에서 경험하는 60개 이상의 미션을 통해 유저들에게 워크래프트3 스토리를 다시 들려준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는 블리자드 샵에서 일반판은 3만 6천원에, 아서스, 세나리우스, 제이나, 스랄 영웅들의 스킨이 포함되어 있는 전쟁의 전리품은 4만 7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전쟁의 전리품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체 수레 탈 것, 하스스톤에서 사용가능한 3차 대전쟁 카드 뒷면, 디아블로3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말가니스 애완동물 등 블리자드의 다른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아이템도 포함되어 있다.

출시와 함께 PC방에서도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를 즐길 수 있다.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를 즐기는 유저들은 대전 찾기 승리를 통해 특별한 초상화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할 수 있는 초상화는 총 6가지로 첫번째 초상화는 5 승, 마지막 여섯 번째 초상화는 100승을 달성했을 때 주어진다. 

특별 초상화는 한 번 획득하면 PC방이건 다른 어디서든 장착 가능하다. 이에 더불어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는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캠페인이 열린 형태로 제공돼 진척도와 상관없이 원하는 미션을 선택해서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하운즈:리로드, 신규 기간틱 미션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기간틱 미션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유저들은 신규 기간틱 미션 ‘하르페(HARPE) 생체연구소’ 하드 미션을 플레이하고 루비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루비 코인을 활용해 각종 가공을 진행할 수 있으며 최고의 능력치를 보유한 ST 대윅브로크 방어구도 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미션 몬스터인 메가쉘퍼와 동일한 외형을 가진 ‘메가쉘퍼 아바타’도 얻을 수 있다.

설맞이 천하대장군 아바타도 추가됐다. 유저들은 게임을 통해 도, 개, 걸 윷, 모 등 윷놀이 아바타를 모아 천하대장군 아바타로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SETIF 연구단지’ 이벤트 미션과 PVP 보상이 일부 상향됐다. 유저들은 보다 많은 보상을 획득해 가공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