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아이시나이츠' 개편 업데이트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자사 모바일 퍼즐 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미니 게임 '아이시나이츠'를 전면 개편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만렙 유저들의 전용 콘텐츠 '아이시나이츠'는 업데이트로 플레이 방식과 경쟁, 보상 등을 새롭게 개편했다. 이에 따라 스테이지 클리어에 따른 점수로 경쟁했던 '아이시나이츠'는 체력과 스킬을 사용하며 순위를 다투는 새로운 형태의 경쟁 게임으로 변경됐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아이시나이츠' 업데이트 이후 맞이하는 밸런타인데이에 맞춰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작 에피소드 ‘판다의 데이트’를 기반으로 판다와 루시의 연애담을 게임 속에 담아낸 이번 이벤트는 20여 종의 미션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월드맵을 완성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티 세트, 바디워시와 로션 세트, 위 베어 베어스 머그컵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명일방주, 이벤트 스토리 ‘기병과 사냥꾼’ 공개

요스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퍼그리프가 개발한 명일방주에서 이벤트 스토리 ‘기병과 사냥꾼’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기병과 사냥꾼’은 이벤트 스테이지로, 5일부터 19일까지, 12일부터 19일까지 두 번에 나뉘어 오픈될 예정이다.

이벤트 스테이지 GT-3을 첫 클리어 시, 오퍼레이터 그라니를 획득할 수 있으며, 메인 스테이지인 GT-1부터 GT-6에서는 '바운티 헌터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2월 26일까지 이벤트 상점 ‘클리어링 하우스’에서 그라니의 증표, 이벤트 한정 가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컬렉션 3종이 유료 판매되고 접속 후 구매센터에서는 히비스커스 컬렉션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접속 시 매일 이성 200P가 제공되며, 신규 캐릭터 ‘스카디’, ‘나이트메어’ 등이 추가된 헤드헌팅 ‘요동치는 파도의 검’이 개방된다.

던전앤파이터, 남격투가 ‘진 각성’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남격투가’ 네 개 캐릭터에 ‘진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진 각성’은 1차, 2차에 이은 세 번째 각성으로, 100레벨 달성 시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진 각성기’와 신규 스킬을 획득해 더욱 강력한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다.

이번 ‘남격투가’의 ‘진 각성’ 업데이트로 ‘진 그래플러’, ‘진 스트라이커’, ‘진 스트리트파이터’, ‘진 넨마스터’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으며, 95레벨 신규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흑패성진 : 사문격쇄’, ‘멸화파천격’, ‘배드엔딩’, ‘삼라만상’ 등 화려한 100레벨 ‘진 각성’ 스킬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브라운더스트, 던전 콘텐츠 ‘악마성’ 60층 확장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브라운더스트’가 던전 콘텐츠 ‘악마성’을 확장했다고 6일 밝혔다.

‘악마성’은 각 층마다 상이한 적들의 특성을 파악해 전략적으로 아군을 배치하여 승리하면 상위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PVE 콘텐츠로,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55층에서 60층으로 확장되었으며 승리조건을 만족하면 6마성 캐릭터를 소환할 수 있는 고대주화와 명예점수, 다이아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 편의를 위한 시스템 개선도 진행됐다. 먼저 신비의 섬 콘텐츠의 교역소 교환 상품이 일부 개편되었으며, 이용자 설정에 따라 용병과 룬 인벤토리를 보다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는 ‘인벤토리 자동 정리 기능’이 추가되었다. 또 용병과 조력자를 분해할 때 분해 가능한 대상만 목록에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으며, 조력자 선물 선택 시 해당 조력자의 획득 여부 및 보유 선물 개수가 표시된다.

여기에 룬의 등급에 따라 강화의 묘약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지하경기장과 토너먼트의 이전 시즌 응원 보상과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UI의 시인성이 향상되었다.

카스온라인, 넷플릭스 ‘킹덤’ 제휴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드라마 ‘킹덤’과의 제휴 업데이트 ‘갓쓰온라인’을 6일 실시했다.

먼저, 4월 28일까지 운영되는 시즌5 전용 패스 보상에 ‘킹덤’을 소재로 한 스킨 무기와 각종 아이템을 대거 추가한다. 이 기간 특정 임무 완수 등 게임 플레이와 이벤트 참여로 시즌 등급을 높이면 해당 보상을 즉시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좀비 스킨으로 조선시대 임금과 의녀가 등장하고, ‘언월도’, ‘각궁’, ‘조총’, ‘환도’, ‘비격진천뢰’ 등 시대 배경을 반영한 무기와 ‘갓’, ‘호패’, ‘탈’, ‘생사초’ 등의 코스튬까지 총 18여 종의 아이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시즌5 최종 등급 달성 시에는 막강한 공격력을 탑재한 ‘비연신기전’을 제공한다.

또한, ‘킹덤’ 극 중 왕세자 ‘이창’과 뛰어난 전투 능력을 가진 의문의 남자 ‘영신’이 신규 클래스(캐릭터)로 제작되어 콜라보 기념 스프레이와 함께 3월 5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판매된다.

오버워치 리그, 2020시즌 개막 앞두고 새로운 통계 플랫폼 선보여

오버워치 리그는 2020 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통계 플랫폼인 ‘오버워치 리그 통계실’을 6일 최초로 선보였다. 

현재 베타 버전으로 선보이고 있는 오버워치 리그 통계실은 리그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통계 자료를 오버워치 팬들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올 시즌은 물론, 과거 축적된 데이터를 자유롭게 열람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여러 결과를 나란히 두고 비교할 수도 있다. 이제 팬들은 선수는 물론, 영웅, 경기 및 한타별 통계를 보다 심층적으로 분석해가며 오버워치 리그를 즐길 수 있다.

스테이트 팜이 제공하는 오버워치 리그 통계실은 베타 버전의 플랫폼으로 6일부터 오버워치 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벤 트로트만 오버워치 리그 통계 프로듀서가 직접 시연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