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 시리즈 차기작, 유니티 엔진 선택

라이엇게임즈가 ‘레전드 오브 룬테라’와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의 제작 툴로 유니티를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는 20개 이상의 플랫폼에 최적화된 유니티를 활용하여 리그오브레전드를 더 많은 플랫폼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현재 레전드 오브 룬테라는 PC용 공개 베타 버전을 서비스 중이며, 올해 하반기에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도 제공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는 향후 iOS, 안드로이드 및 콘솔 버전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테라 클래식, 서비스 200일 기념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6일, ‘테라 클래식’의 서비스 200일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라 클래식’은 유저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마련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3월 11일(수)까지 게임 접속자들에게 ‘고급 펫 성장 지원 상자’, ‘정제된 고급 강화 상자’, ‘코스튬 조각 60개’ 등의 아이템을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특히, 200일을 맞는 28일에는 캐릭터에 적용돼 능력치를 올리는 ‘200일 기념 특별 칭호’를 모든 유저들에게 선물한다.

이뿐만 아니라, ‘테라 클래식’ 유저들은 3월 4일까지 ‘200일 덕담 남기기’ 이벤트 게시판에 댓글을 남기고 댓글 달성 수에 따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패스오브엑자일: 환영, 3월 14일 신규 리그 오픈

카카오게임즈의 ‘패스오브엑자일’이 오는 3월 14일, 3개월간 새롭게 펼쳐지는 신규 리그 ‘환영’ 을 시작한다.

‘패스 오브 엑자일: 환영’ 리그에서 유저는 광기와 공포에 가득찬 ‘환영'의 전투 한복판에서 살아남아 강력한 보상을 획득하고, 새롭게 추가된 성장 시스템을 통해 기존 캐릭터의 한계를 뛰어넘게 된다. 또한 게임 진행 과정에서 ‘악몽으로 뒤집힌 세계’와 베일에 쌓인 흑막에 대한 흥미 진진한 이야기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신규 리그 ‘환영'은 280종에 달하는 새로운 스킬을 선택할 수 있는 ‘스킬 주얼 시스템’과  신규 스킬 그리고 고유 아이템으로 성장과 조합의 재미를 확장하며, 주요 무대가 되는 뒤집힌 세계 ‘환영’ 에서 만날 수 있는 새로운 능력으로 무장한 필드 몬스터와 대형 보스들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리니지M, '몬스터 도감'과 '깃발전'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M’이 26일부터 ‘몬스터 도감’과 ‘깃발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4월 8일까지 ‘몬스터 도감’ 이벤트를 연다. 유저는 도감에 등록된 몬스터를 처치해 경험치, ‘명예 코인’, ‘축복 부여 주문서(각인)’, ‘수호석’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도감은 매일 오전 5시에 초기화되는 ‘일일 도감’과 이벤트 기간 내에 달성할 수 있는 ‘일반 도감’으로 나뉜다. ‘일반 도감’을 완성하면 전설 등급 장비, 상급 변신/마법인형 카드 뽑기권 등을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깃발전’은 월드 던전 ‘잊혀진 섬’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15등급 이상의 혈맹이 오는 3월 11일 정기점건 전까지 참여 가능하다. 혈맹의 ‘수호 기사’와 ‘군주’가 혈맹 상인을 통해 ‘점령 깃발’을 구매할 수 있다. ‘점령 깃발’은 ‘잊혀진 섬’에 지정된 4개 지역에 설치할 수 있다. 혈맹원은 깃발 주변에서 ‘점령자의 특권’ 버프(로 경험치 보너스를 얻는다. 경험치 보너스는 점령 시간에 따라 단계적으로 증가한다. 다른 혈맹은 깃발을 파괴해 지역을 빼앗을 수 있다.

리니지M 유저는 오는 3월 11일까지 월드 보스를 처치해 최대 영웅 등급 연금술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월드 보스에 나타난 연금술의 돌’ 이벤트, ’구호 증서’를 혈맹/내성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오만의 탑 각 층 보스를 처치해 얻을 수 있는 ‘구호 증서’ 이벤트, 일부 특수 던전을 하루 1시간 더 이용할 수 있는 ‘특수 던전으로 질주하라’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리니지2M, ‘캐릭터 서버 이전’ 이벤트 예고

엔씨소프트가 26일 ‘리니지2M’의 ‘캐릭터 서버 이전’ 이벤트를 예고했다.

엔씨소프트는 3월 중 캐릭터 서버 이전 이벤트를 시작한다. 유저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캐릭터와 아이템 등을 130개 서버 중 원하는 곳으로 이전할 수 있다. 이벤트 일정과 참여 방법은 추후 공개된다.

엔씨소프트는 3월 3일까지 리니지2M 공식 커뮤니티에서 ‘서버 이전 백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버 정보 공유’, ‘사전 혈맹 홍보’, ‘서버 특장점 소개’를 주제로 글을 작성하는 이벤트다. 참여자 전원에게 ‘시아의 상자’를 지급하고, 우수 작성자 90명을 선정해 ‘희귀 아가시온 획득권(1회)’을 선물한다. 우수 작성자가 소속된 서버의 모든 유저에게 ‘성장의 물약(10%)’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 서비스 100일(3월 5일)에 앞서 ‘100일 전야제! 100일 축하축하’, ‘100일 전야제! 100일의 정령’ 등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오늘부터 3월 4일까지 게임 내 데일리 메뉴에서 100만 아데나와 ‘축복받은 순간 이동 주문서’, ‘사이하의 숨결’ 아이템을 매일 획득할 수 있다. 3월 11일까지는 모든 지역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정령의 기운’을 모은 뒤, ‘희귀 무기 제작 레시피 조각’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