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 모바일, 모험 지역 및 보스 공개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회사 씽크펀(대표 오용환)에서 개발한 '블레스 모바일'의 공식 카페를 통해 모험 지역 및 보스의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모험 지역의 이미지는 총 5종으로, 론칭 스펙에 포함된 '레크리아 평원', '코포라', '베누스 지구', '프로리온 협곡', '레기움'의 모습이 담겨 있다. 각 이미지를 통해 광활한 오픈 필드를 지닌 '블레스 모바일'의 주무대를 확인 가능하며, 지역에 얽힌 배경 스토리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모험가를 위협하는 필드 보스의 이미지가 공개됐다. '니그라투리스의 악마 대장'은 세계를 혼란으로 몰아넣는 게임의 핵심 보스로, 인트로 튜토리얼에 등장한다. 

라이엇게임즈, ‘2020 LoL MSI’ 7월 개최

라이엇게임즈는 ‘2020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이 오는 7월 3일 개최된다고 10일 밝혔다.

MSI는 보통 매년 5월에 개최돼 왔으나 올해에는 코로나19으로 인해 7월로 옮겨서 진행된다. 2020 MSI는 7월 3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우승 팀을 가리는 결승전은 19일에 열린다. MSI는 매해 각 지역 LoL 프로 리그 스프링 스플릿 우승 팀들이 챔피언 자리를 놓고 대결하는 국제 대회다.

2020 MSI의 개최 장소와 진행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코로나19가 해외 이동과 각종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이벤트에 미친 영향을 고려해 최대한 유연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연간 대회 일정을 비롯해 각 팀과 선수들의 피드백을 검토한 결과 ‘리프트 라이벌즈’를 올해부터 중단하기로 했다. 리프트 라이벌즈는 2017년 신설된 국제 대회로 인접 라이벌 지역 리그의 상위권 팀이 참여하는 지역 대항전 형태로 진행돼 왔다.

서머너즈 워, 기부 챌린지 종료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과 유저들이 함께 한 ‘릴레이 기부 챌린지’ 이벤트가 스트리밍 약 130시간을 기록하며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유저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인프루언서 실시간 스트리밍 기부 이벤트를 지난 6일부터 8일 자정까지 사흘 간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한국을 비롯해 태국∙베트남∙일본∙미국∙캐나다∙브라질∙콜롬비아∙독일∙프랑스∙스웨덴 등 아시아∙북남미∙유럽 총 18개 지역의 54인 인플루언서들이 각자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실시했으며, 도전 목표인 100시간을 넘은, 전체 스트리밍 누적 합계 약 130시간을 기록했다.

실시간 릴레이 스트리밍 이벤트와 함께 진행한 소셜 포인트 ‘하트’ 쌓기 이벤트도 전 세계 유저들의 참여 속에 누적 하트 목표 개수인 1억 개 달성을 성공했다.

이에 따라 컴투스는 자사가 조성한 기금으로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이사장 오준)를 통해 산모 출산 준비 키트 2천 개, 감염병에 노출되기 쉬운 신생아들을 보호하기 위한 필수 약품 키트 1천 개를 기부하게 됐다.

특히 이번 ‘릴레이 기부 챌린지’는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된 것이 아닌, 국적이 서로 다른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새 생명의 건강한 시작을 응원하는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서머너즈 워’를 즐기는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전개한 후원 행사다.

선데이토즈 게임 3종, 봄맞이 이벤트 실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봄 시즌을 맞아 자사의 게임들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애니팡3'는 11일부터 17일까지 두 가지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10명이 한 그룹이 되어 만든 특수 블록 포인트로 순위 경쟁을 펼치는 '팡타스틱 퍼레이드'와 탐정 아리의 임무를 클리어하면 한정판 캐릭터를 선물하는 '아리의 탐정 사무소'가 그 주인공이다. 

'애니팡2'는 2주에 걸쳐 순위 경쟁 이벤트를 연이어 선보인다. 3월 11일부터 17일까지는 퍼즐 플레이로 만든 케이크 포인트로 순위를 가리는 '애니의 베이커리', 18일부터 24일까지는 주사위를 굴려 획득한 장미꽃으로 승부를 정하는 '이상한 나라의 애니'가 진행된다. 이들 이벤트는 순위에 따라 유저들에게 하트와 게임 머니, 아이템 등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애니팡 사천성'도 10명이 팀을 이뤄 와플을 만드는 '핑키의 와플가게' 등의 이벤트를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 이어 ‘애니팡 사천성’에서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획득한 프라이팬으로 요리를 만들며 경쟁하는 ‘핑키의 요리대결’ 이벤트를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시즌 서버’ 맞이 기념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이 ‘시즌 서버’ 오픈을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즌 서버는 일정 기간 오픈되며 성장 특화에 초점을 둔 신규 서버다. 시즌제 전용 캐릭터를 생성해 모험을 즐길 수 있고 신규 및 기존 유저 모두 참여 가능하다.

시즌 서버에는 '시즌 전용'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다. '시즌 전용 캐릭터’는 일반 서버와 시즌 서버 모두 입장 가능하다. 시즌 서버에서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시즌 종료 후 일반 서버로 이동할 때 특정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다.

시즌 서버 오픈 맞이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유저에게 매일 접속만해도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카마실브의 축복, 발크스의 조언 등 35일간 혜택을 지급한다. 

신규 유저는 접속만 하면 20일간 모험가 정착 지원 상자, 밸류 패키지, 가방 슬롯 확장권, 57레벨 여정 지원 상자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휴관 연장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3일까지 임시 휴관을 연장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로 지난 2월 25일부터 임시 휴관을 시행한 바 있다. 당초 12일까지 휴관 예정이었으나, 정부의 다중이용시설 사용 자제 권고에 따라 23일까지 휴관을 유지하기로 했다.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출시 일주일만에 미국 앱스토어 매출 11위 올라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일곱개의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개의대죄: 그랜드 크로스)가 출시 일주일만에 미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1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11일 기준 미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1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타국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에서도 상위권에 올라있다. 프랑스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4위, 태국 9위, 대만에서 4위를 기록했다. 

넥슨 모바일게임, ‘화이트데이’ 맞이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4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서는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모은 ‘사탕’으로, 이벤트 상점에서 ‘레드 다이아’, ‘고대 영웅 소환권’, ‘고대 보물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진의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3월 19일까지 진행한다. 또, 신규 교복 테마 코스튬 2종을 선보이고 ‘강림의 제단’에 등장하는 영웅을 전설급 공격형 ‘리슈렌’으로 변경했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13일부터 16일까지 입장권을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WHITEDAY♡’ 알파벳 8개와 하트 1개를 모으는 ‘새콤달콤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W’부터 ‘♡’까지 순차 획득 가능하며, ‘I’, ‘D’, ‘♡’를 획득하면 ‘새콤달콤 안경’, ‘새콤달콤 귀걸이’, ‘새콤달콤 화이트 데이 칭호’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3개 보상 아이템을 모두 착용하면 게임 플레이에 도움되는 능력치를 제공한다.

‘트라하’에서는 이달 14일부터 15일까지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정령카드 희귀~전설’, ‘대형 행동력 회복약’ 등이 담긴 ‘화이트데이 선물 상자(1개)’를 지급하고, 25일까지 7일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소환수/펫 전설’, ‘축복 받은 세공석’ 등 고급 아이템을 추가로 선물한다.

‘액스(AxE)'에서는 25일까지 이벤트 업적을 달성하여 '막대사탕'을 제작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루비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화이트데이 특별 상점을 열어 '펫 승급석 30개 선택권' 1개, '1등급 사료' 3개, '영양 만점 사료' 4개를 판매한다.

넥슨 온라인게임, ‘화이트데이’ 기념 이벤트 진행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10종에서 ‘화이트데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서든어택’에서는 파밍 난이도 하향, 신규 무기 추가 등을 통해 더욱 쉽게 개편된 생존모드 ‘제32구역’, ‘시범단지’, ‘파이널존’에서 26일까지 필드 드랍된 사탕을 모을 시 개수에 따라 ‘보조 기간연장 영구제’와 ‘캔디 수류탄 영구제’는 1회씩, 3만 통합 경험치는 최대 10회까지 교환할 수 있다. 또한, 18일까지 겨울 업데이트 감사 이벤트로 매일 오후 3시부터 9시 사이 정각마다 게임을 즐기면 ‘잠겨진 영구제 BOX’, ‘M4A1(IS) Flower(영구제)’, ‘NA-94 마법봉(영구제)’ 등을 즉시 보상으로 제공한다.

‘천애명월도’에서는 22일까지 게임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연재-고급’, ‘꽃토끼 허리장식(영구)’, ‘상급 장비 옵션 변경권’ 등 보상을 제공하는 ‘화이트데이 꿀연재 고급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31일까지 ‘천애명월도’ 홈페이지 내 웹샵에서는 지난 ‘2020 신상 코스튬’ GM투표에서 최다 득표한 ‘부광-겨울숲(고양이춤 동작 포함)’ 세트와 ‘성수-벽낙’ 세트를 판매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무작위로 주어진 카트바디로 경주하는 ‘화이트데이 복불복 모드’를 18일까지 오픈한다. ‘무한부스터 스피드 개인전’이나 ‘아이템 개인전’으로 참여 가능하며, 해당 모드를 플레이한 유저에게는 ‘핑크 풍선 오라’ 등 달콤한 분위기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핑크 도넛 상자’를 지급한다. 한편 ‘도넛 알바생 나린’과 ‘핑크 도넛 플라잉 펫’도 게임 내 상점에서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14일부터 17일까지 ‘네 사랑을 응원해!’ 이벤트를 열고,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이름표 배지: 손하트’를 지급한다.

‘바람의나라’에서는 12일 점검 후부터 3월 26일 점검 전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람의 성소’ 맵에서 ‘달콤’ NPC를 통해 ‘화이트데이 미니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미니게임’에서 획득한 포인트를 모아 ‘복숭아맛 사탕반지’, ‘커플천상화’, ‘흑당밀크맛 캔디’ 등 치장 아이템과 ‘십억경자동교환비서’, ‘경험치변환비령’, ‘경험치축복물약’ 등 기능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버블파이터’에서는 18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모두에게 ‘엘리스 홍학망치(7일)’, ‘붐힐 하트 선글라스(7일)’, ‘화이트데이 캔디뱅(20개)’이 담긴 ‘화이트데이 꾸러미’를 매일 선물한다. 같은 기간 동안 파티장이 장착한 주무기와 의상을 파티원에게 기간제 아이템으로 공유할 수 있는 ‘화이트데이 깔맞춤’ 이벤트도 진행한다.

‘FIFA 온라인 4’에서는 3월 14일 ‘설렘 화이트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14일 낮 12시부터 게임에 접속하기만 하면 ‘넥슨캐시(10,000원)’ 또는 ‘1,000 FC’를 꽝 없이 획득할 수 있는 ‘룰렛 돌리기’에 참여할 수 있다. ‘룰렛 돌리기’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넥슨캐시’ 당첨자가 3만 명에 도달하면 종료된다. 또 지난 2월 ‘해피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는 3월 14일 당일 접속 환경에 따라 ‘화이트데이 상자’를 최대 2개까지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19일까지 드라마 ‘킹덤’에 등장하는 ‘동래’ 마을을 콘셉트로 제작된 ‘조선마을’ 맵과 좀비Z, 좀비히어로 모드를 즐기면 사탕바구니를 지급하고, 색깔 별로 사탕을 모을 시 ‘샤이닝 하트 로드(무제한)’, ‘재화교환권’, ‘시호(3일)’, ‘미호(3일)’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에서는 이달 18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에그 타르트(1개)’, ‘두근두근 기념 상자(5개)’, ‘거대한 후르츠 타르트(1개)’가 포함된 ‘화이트데이 온타임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보석사탕 커플링 만들기’ 퀘스트를 12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게임 내 미션을 수행하고 다이아 3종을 모두 모으면, 크앤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 때 경험치 보너스 등 혜택을 제공하는 ‘보석사탕 커플링’을 제작할 수 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택틱스’ 성우 인터뷰 영상 공개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택틱스’의 성우 인터뷰 영상을 11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라그나로크 택틱스’의 캐릭터 ‘포링’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 김하루의 인터뷰를 담았다. 영상 내용은 배역 소개, 가장 인상 깊었던 대사,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기다리는 유저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택틱스 사전예약과 함께 3월 10일부터 정식 출시 전까지 유튜브 구독 이벤트를 실시한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는 유저 모두에게 ‘포링코인 500개’, ‘엔젤링 몬스터 조각 50개’ 등을 제공한다.

A3: 스틸얼라이브, 사전 다운로드 인기 1위

넷마블의 'A3: 스틸얼라이브'가 사전 다운로드 시작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를 12일 오전 11시 정식 출시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