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기록 보관소’ 이벤트 3주간 실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의 지난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는 기록 보관소의 전용 난투에 특별한 도전 임무와 새로운 주간 챌린지가 추가된 ‘2020년 기록 보관소’ 이벤트를 오늘부터 4월 2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

오버워치 기록 보관소 이벤트가 시작됨에 따라, 플레이어는 ‘옴닉의 반란(2017)’, ‘응징의 날(2018)’, ‘폭풍의 서막(2019)’ 등 오버워치의 지난 3년간 임무를 되돌아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각 임무에 특별한 규칙이 추가됨에 따라 자신의 실력도 시험해 볼 수 있다.

네시삼십삼분, ‘가디언 프로젝트’ 소개 영상 공개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가디언 프로젝트’의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가디언 프로젝트’는 지구를 지키기 위해 창조된 인조 생명체 안드로이드의 반란에 맞서 자신만의 함대를 꾸려 세계를 구하는 내용의 실시간 모바일 해전 RPG다.

이번 영상에서는 ‘가디언 프로젝트’의 핵심 콘텐츠인 해상 전투 ‘아레나’를 비롯해 끊임없이 밀려오는 적들의 공격을 방어하는 ‘항만 방어’ 그리고 자신만의 함선을 제작 가능한 ‘제작실’ 등의 게임 콘텐츠를 공개했다. 

R2, ‘봄 나들이 이벤트 2020’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R2’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봄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12일 정기점검 시간을 갖고, 19일 정기점검 전까지 ‘다색카드 교환’. ‘미확인 영혼의 돌 획득’, ‘변신 강화 영혼석 획득 수량 증가’ 등 R2 회원들의 즐거운 게임 이용을 독려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다색카드 교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보유 중인 다색카드를 애쉬번 마을에 있는 이벤트 베라카 NPC에게 주면 ‘서번트 변신’ 4종 중에 1종으로 변신할 수 으며, 매일 11시, 16시, 19시, 23시에 각 1시간 동안 다색카드를 주면 ‘변신 스킬 강화 변신’ 4종 중에 1종으로 변신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미확인 영혼의 돌’을 획득할 수도 있다. 30분 단위로 시간 누적 보상을 제공하며, 180분이 누적될 경우, 매일 11시, 16시, 19시, 23시에 각 1시간 동안 이벤트 베라카 NPC에게 3,000 카오스 포인트를 주고 구매할 수 있다.

‘미확인 영혼의 돌’은 애쉬번 마을에 위치한 <수집 교환>혼 NPC을 통해 ‘변신 강화 변신’ 6종 중 무작위로 1종의 ‘강화 변신의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다. 단, 일반 서버는 3개/ 리부트 서버는 5개의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다.

‘변신 강화 영혼석’ 획득 수량도 증가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일반 서버’는 최대 5개의 ‘변신 강화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으며, ‘리부트 서버는’ 최대 17개를 획득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큐빅 모션 인수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게임과 영화, 방송 및 몰입형 경험을 위한 자동화된 퍼포먼스 기반 페이셜 애니메이션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큐빅 모션이 에픽게임즈의 제품군에 합류한다고 13일 발표했다.

2009년에 설립된 큐빅 모션은 디지털 애니메이션을 위한 실시간 모델 기반 컴퓨터 비전의 선도 업체로, 게임과 영화, 방송 및 몰입형 기술 전반에 걸쳐 캐릭터 기술을 제공해왔다.

큐빅 모션은 고객사와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언리얼 엔진의 리얼타임 페이셜 애니메이션에 대한 노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지난해 최고급 캐릭터 제작 솔루션을 제공하는 3Lateral을 인수한 바 있는 에픽게임즈는 이번 큐빅 모션 인수를 통해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을 리얼타임으로 구현하는데 필요한 최첨단 기술을 발전시키려는 노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컴투스, ‘킹덤’ 티저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킹덤’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토리픽’은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이 개발한 스토리텔링 중심의 콘텐츠 플랫폼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러브라인 추리게임 ‘하트시그널’ 등 인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스토리게임을 비롯해 추리, 스릴러 등 장르의 스토리 콘텐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스토리게임 ‘킹덤’은 에이스토리가 제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의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 콘텐츠다. 

넷마블 게임 5종, '화이트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자사의 게임 5종에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지난 12일 출시한 'A3: 스틸얼라이브'는 파티 콘텐츠인 '암흑침공', '균열의 신전', 전 지역 프리PK '암흑출몰' 등 특정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재화를 얻고, 이를 게임재화 및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화이트데이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신규 서버 '경천동지2'를 오픈했다. 이용자들은 신규 서버에서 최대 5배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홍문 10레벨 달성 시 '영웅 수호령'과 '빛나는 영웅 장신구'를 포함한 푸짐한 선물을 받는다. 또한, 이벤트 재화 '사탕'과 '하트편지'를 획득하는 '화이트데이 페스티벌'도 열린다. 획득한 이벤트 재화는 게임 내 고급 아이템인 '보석'으로 교환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는 3월 18일까지 화이트데이 기념 업적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정전 참여하기', '요일던전 즐기기' 등 업적을 달성하면 '각성의 조각 200개', '무지개 원소'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업적을 달성하면 '화이트데이 장신구 선택권'이 주어진다.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오는 20일까지 게임 로그인 7회 이상 참여만 해도 '아서 펜드래곤(프로토타입)'의 영의 개방권을 증정하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 기간 로그인을 하면 화이트데이를 기념한 '백악의 장미'가 매일 1개씩 주어지며 7개의 장미를 획득하면 '아서 펜드래곤(프로토타입)'의 영의 개방권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빈치 공방에 '칼데아 보이즈 컬렉션 2019'의 개념예장이 추가됐으며, '아서 펜드래곤(프로토타입)'의 체험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하운즈: 리로드'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한 시크릿 방어구를 출시했다. 시크릿 방어구는 화려한 외형이 특장점으로, 캐시샵 상품과 방어구 파쇄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PGS: 베를린’ 한국 대표 선발전 파이널 스테이지 1일 차 경기 결과 발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PGS(PUBG Global Series, 펍지 글로벌 시리즈): 베를린’의 한국 대표 선발전 파이널 스테이지 1일 차 결과를 공개했다.

12일 진행된 파이널 스테이지 1일 차 경기 결과, VRLU GHIBLI(브이알루 기블리)가 44킬 75포인트(누적 141킬 227포인트)로 1위에 등극했다. VRLU GHIBLI는 선두를 두고 함께 각축전을 벌인 GRIFFIN(그리핀)을 상대로 마지막 5라운드까지 물오른 경기력을 보여주며 누적 15포인트의 격차를 만들었다.

파이널 스테이지 2일 차 경기를 앞두고 GRIFFIN이 136킬 212포인트, Element Mystic(엘리먼트 미스틱)이 116킬 192포인트, Team Quadro(팀 쿼드로)가 95킬 173포인트로 점수를 누적하며 상위권에 안착했다.

오는 14일에 이어지는 파이널 스테이지 결과를 합산해 상위 4개 팀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릴 PGS 진출권을 획득하게 된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 글로벌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린: 더 라이트브링어’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14일부터 1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레드 다이아’, ‘럭키 박스’ 등 1주년 기념 보상을 지급한다. 또, 3월 15일까지 공식 카페에서 1주년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거나 ‘애정 듬뿍, 사랑 가득’ 설문 조사에 참여한 유저가 365명을 돌파하면 전체 유저에게 ‘모험의 날개’, ‘골드’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19일부터는 스페셜 상점에서 ‘코스튬 선택권’, ‘고대 영웅 선택권’ 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1주년 스페셜 상점 주화’를 접속 보상으로 지급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며 ‘트로피’를 모아 ‘1주년 선물판’ 이벤트에 참여하면 ‘고대 장비’ 및 ‘강화 재료’ 등 혜택을 제공한다.

카스온라인, 넷플릭스 ‘킹덤’ 신규 콘텐츠 예고

넥슨은 13일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드라마 ‘킹덤’ 시즌2 첫 방영에 맞춰 신규 콘텐츠를 예고했다.

19일 예정인 업데이트로 유저 맵 창작 콘텐츠 ‘스튜디오 모드’에 왕궁, 성문, 한옥 등을 제작할 수 있는 ‘킹덤’ 테마 블록을 추가하고 조학주, 계비 조씨, 서비 등 ‘킹덤’ 주요 인물을 신규 NPC로 선보인다.

또한, ‘스튜디오 모드’ 신규 몬스터로 왕, 평민 남자와 여자 등 좀비 3종을 추가하고 ‘킹덤’을 소재로 한 PvE 콘텐츠를 제공한다.

넥슨은 앞서 지난 2월 제휴 업데이트 ‘갓쓰온라인’을 실시하고 드라마 ‘킹덤’ 시대 배경과 등장 인물을 ‘카스온라인’에 순차 공개했다.

이에 신규 좀비 스킨으로 임금, 의녀를 선보였고 조선시대 무기, 코스튬 총 18여 종을 추가했다. 극 중 왕세자 ‘이창’과 뛰어난 전투 능력을 가진 의문의 남자 ‘영신’을 신규 클래스(캐릭터)로 제작했고 ‘킹덤’ 속 ‘동래’ 마을을 콘셉트로 신규 맵 ‘조선마을’을 공개한 바 있다.

그랑사가, 주요 캐릭터 2차 티저영상 공개

엔픽셀(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개발중인 ‘그랑사가’의 캐릭터 ‘윈’과 ‘세리아드’의 모습을 담은 2차 티저 영상을 13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6일 ‘라스’와 ‘큐이’의 영상에서는 캐릭터들의 성격과 스토리를 가늠할 수 있는 모습들이 공개됐다. 

개발진은 유저들의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주요 캐릭터 ‘윈’과 ‘세리아드’의 모습을 공개하기로 결정했으며, 이후 추가 캐릭터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