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더스트, 신규 용병 및 조력자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용병 및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용병과 조력자는 ‘전쟁 여신의 산하’ 4인이다. 먼저 ‘헬가’는 사망 시 아군에게 버프를 부여하고 마법형과 지원형 역할을 수행하는 5성 마법형 용병이다. 헬가의 조력자 ‘로젠가르트’는 헬가와 한날한시에 태어난 발키리로, 선천적으로 뛰어난 능력을 가졌다.

또 다른 용병 ‘스칼렛’은 저주와 강화 무효화를 통해 상대방의 능력치를 약화시키는 4성 공격형 용병이다. 스칼렛의 조력자 ‘쿠르토’는 쾌락을 추구하는 살육자로 정령을 학살하던 중 스칼렛에게 쓰러지고 목숨을 잃는 대신 복종의 언약을 맺어 그녀의 수하가 된다.

이와 함께 기존 용병의 조력자 2종도 업데이트됐다. 5성 지원형 용병 플로리아의 조력자 ‘다이아나’는 오래된 정령 숲 심장부에 사는 정령으로, 기생꽃의 양분이 될뻔한 그녀를 플로리아가 구해주고 이후 숲을 지키기 위해 계약하게 된다.

4성 방어형 용병 모라의 조력자 ‘레오’는 모라를 동경하는 괴수 사냥꾼으로, 어엿한 모습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어린 소년 취급하는 모라에게 불만을 품고 있는 인물이다.

한편, 신규 5성 마법형 용병 ‘헬가’의 외전 스토리가 추가되었으며, 이 외에도 4월 2일까지 다이아를 충전하면 랜덤 확률로 5성 스킬북, 5성 용병 랜덤권, 5성 스킬 전수권 등 각종 인기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봄나들이 플라워박스’ 프로모션과, 5성 지원형 ‘플로리아’를 획득할 수 있는 조각미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엘룬, 신규 캐릭터 ‘블라디’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 중인 ‘엘룬(Elune)’의 신규 캐릭터를 선보이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설 등급의 신규 엘룬 ‘블라디’가 등장했다. 블라디는 매력적인 외모를 갖춘 뱀파이어 캐릭터로 외모만큼이나 치명적인 공격 능력을 갖추고 있다. 적에게 받은 데미지를 일부 흡수해 ‘피의 샘’에 보관한 후 상대에게 강력한 데미지로 반격을 가할 수 있는 스킬을 지녔다. 

봄을 맞아 벚꽃을 테마로 한 ‘봄맞이 시즌 이벤트’도 내달 1일까지 진행된다. 게임 내에서 ‘벚꽃’, ‘벚꽃 잎’, ‘벚꽃 가지’ 등 이벤트 아이템을 모아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다.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벚꽃 테마 로비’를 비롯해 ‘무료 선별 소환권’, ‘트렌트의 영혼석’ 등 기존에 얻을 수 없었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포트나이트, 스파이 게임 기간 한정 모드 업데이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 ‘작전: 드롭 존’, 신규 이동 수단 ‘쵸파(Choppa)’ 등이 추가됐다고 20일 밝혔다.

‘작전: 드롭 존’은 포트나이트 제2막 – 시즌 2의 테마인 스파이 게임을 바탕으로 한 기간 한정 모드로, 두 비밀 세력인 섀도우와 고스트 중 하나의 세력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처치 목표에 먼저 도달하는 팀이 승리한다. 세력은 언제든 변경 가능하다.

이번 기간 한정 모드에서는 기존의 전리품들을 이용할 수 없는 대신 자신이 선택한 세력 고유의 스파이 기술을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세력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두 세력의 기술을 모두 얻는 것도 가능하다.

플레이어는 기본 기술을 가지고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게 되는 기밀 정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스파이 기술을 선택해 잠금해제할 수 있으며, 기술과 함께 아이템도 입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강한 생명력’ 기술을 잠금해제하면 피해를 받으면 체력의 일정량이 회복되는 능력과 함께 속사 기관단총을 얻게 된다. 기밀 정보는 기밀 정보 보급품을 열면 팀원 모두에게 제공된다.

매치는 두 개의 세력 중 최다 처지를 먼저 기록한 세력이 승리를 차지하는 방식이며, 플레이어는 매치가 종료될 때까지 계속 부활에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승리한 팀에게는 보너스 기밀 정보가 제공된다.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캐논슈터’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캐논슈터’를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강력한 포격 스킬로 적을 제압하는 모험가 ‘캐논슈터’는 반려동물 ‘몽키’와 함께 다니는 캐릭터로, 등에 메고 있는 전용 주무기 ‘핸드 캐논’을 사용한 원거리 공격과 ‘벅 샷’을 통해 모든 공격에 추가 타격을 가하는 특징을 갖췄다.

이와 함께 모험가 캐릭터를 대상으로 캐릭터간 공유 가능한 ‘링크 스킬’을 개편했다. 각 직업군 별로 통합되는 모험가 ‘링크 스킬’은 여러 모험가 캐릭터를 육성할 시 더 높은 수준의 능력치를 가진 스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캐릭터 슬롯 쿠폰과 소비성 아이템으로 구성된 ‘캐논슈터 업데이트 온타임 보상 상자’를 지급한다.

에픽세븐, 신규 영웅 ‘어린 여왕 샬롯’ 및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어린 여왕 샬롯’을 선보이고 시련의 탑과 레이드 미궁 등의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 했다고 20일 밝혔다.

신규 영웅 ‘어린 여왕 샬롯’은 광속성의 전사 영웅으로 자신을 비롯한 아군의 치명타 피해량을 감소시켜 줄뿐만 아니라 적 공격 시 자체 면역 효과 부여 및 회복까지 가능해 높은 생존력을 가진 영웅이다. 더불어, 3번째 스킬인 ‘라 마레의 의지’는 대상의 방어력을 50% 관통해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신규 영웅 업데이트와 함께 ‘시련의 전당’ 및 ‘연금술사의 탑’이 개선되고 레이드 미궁 지옥 난이도에 추가 콘텐츠가 업데이트 됐다. 먼저, 레이드 미궁은 ‘왕도 아즈마칼리스’의 지옥 난이도 전체 구간이 오픈 되었으며 보스 포털 기능과 같은 편의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레이드 미궁의 전반적인 획득 보상이 상향됐다.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공간인 연금술사의 탑도 개선됐다. 전반적인 UI가 직관적으로 변경되었으며 알람 기능과 도움말 기능을 강화해 장비 제작이 더욱 편리해 졌다. 강력한 보스에게 도전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련의 전당’도 개편이 이루어졌다. 먼저, 랭킹 시스템이 추가되어 1위부터 100위까지의 순위가 공개되고 순위에 따른 보상도 지급한다.

한편, 게임 내 PVP를 즐길수 있는 ‘일반 아레나’가 5번째 정규 시즌 ‘결의의 시즌’을 시작한다. 신규 시즌은 한국과 아시아, 유럽, 글로벌 등 모든 서버에서 오는 23일 시작되며 시즌 전용 아이템인 결의의 검투사 장비들도 상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오버워치, 신규 영웅 ‘에코’ 공개 테스트 서버 적용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에 신규 영웅 ‘에코(Echo)’가 20일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됐다.

오버워치의 17번째 공격 영웅인 에코는 첨단 기술의 결정체로 적응형 인공 지능 프로그램을 탑재한 다용도 적응성 로봇이다.

에코는 블리자드 커뮤니티를 위한 게임 축제인 블리즈컨 2018(BlizzCon® 2018)에서 공개된 단편 애니메이션 “재회”, 블리즈컨 2019에서 최초 공개된 오버워치 2 시네마틱 트레일러 “제로 아워”에 연이어 등장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