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게임업계 7년 연속 1위 기록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국내 주요 산업 부문별 기업의 브랜드가치를 평가하는 이번 조사에는 게임부문에만 브랜드스탁 회원 약 2,845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넷마블은 총 844점을 얻어 1위에 올랐다. 넷마블은 지난 2014년부터 매해 브랜드가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애니팡3, ‘마법학교’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애니팡3’에서 ‘마법학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신규 경쟁 콘텐츠 ‘마법학교’는 ‘애니팡3’의 모든 유저가 참여해 순위를 가리는 행사다. 이벤트는 학교 콘셉트에 맞춰 입문반으로 시작해 초급반, 중급반, 고급반, 엘리트를 거쳐 마스터로 진학하는 승급형 구조로 진행된다. 상위 리그로 올라갈수록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아이템과 젬 등 재화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아울러 선데이토즈는 이달 말일까지 '마법학교'와 함께 이벤트를 선보인다. 출석 및 캐릭터 컬렉션 이벤트가 29일까지, 한정판 뽑기는 31일까지 진행된다. 

프로야구 H2, 신규 매니저로 정새미나 아나운서 등장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2’가 신규 매니저로 정새미나 아나운서를 선정했다.

정새미나는 MBC SPORTS+ 소속 아나운서다. 김민아 아나운서에 이어 프로야구 H2 매니저로 등장한다. 지난 2019년 11월에는 프로야구 H2 최고의 이사회(유저 커뮤니티)를 뽑는 ‘프로야구 H2 최강이사회전’을 진행했다. 유저는 4월 1차 업데이트부터 정새미나 아나운서를 매니저로 두고, 게임 진행을 지원받을 수 있다.

프로야구 H2는 정새미나 아나운서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유저는 매니저 선정 소감, 정새미나의 드림 라인업, 프로야구 H2의 특장점, 랩 실력 등이 담긴 영상을 ‘프로야구 H2 운영 TV’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정새미나 매니저 영입 기념 깜짝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업데이트 공지문에 신규 매니저 환영 댓글을 작성한 유저는 추첨(30명)으로 5,000 TP(훈련 포인트)을 받는다. 인터뷰 영상을 보고 O/X 퀴즈 정답을 맞히면 1,000,000 PT(게임 내 재화)을 얻는다. 모든 프로야구 H2 유저는 영상 조회수에 따라 ‘얼티메이텀 스탬프 교환권 5개’, ‘’82~’19 골든글러브 위시팩’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하트시그널’ 티저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스토리픽’에서 서비스되는 ‘하트시그널’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토리게임 ‘하트시그널’은 채널A가 제작한 예능 프로그램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 콘텐츠다.

이번에 공개된 ‘하트시그널’ 티저 영상은 실제 방송에서 주인공들이 합숙생활을 하는 시그널 하우스를 배경으로,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청춘 남녀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스토리게임 ‘하트시그널’에서는 유저의 선택에 따라 전체적인 이야기 구조가 달라질 수 있으며,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볼 수 없었던 모든 남자 주인공과의 결말을 확인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티저 사이트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25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티저 사이트를 열고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를 예고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카트라이더’ IP 기반의 모바일게임 브랜드다. 지난 2012년 국내 유저들에게 공개된 바 있으며, 2013년부터 중국에서 서비스 중이다.

넥슨은 최신 트렌드에 맞춰 탈바꿈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올해 상반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에 출시할 예정이다.

에어(A:IR), 티저 페이지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에어’가 25일, 변화를 예고하는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25일 오픈한 티저 페이지는 진실 혹은 거짓이라는 주제로, 오는 4월 1일 공개되는 ‘에어’의 변화된 모습을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페이지에서는 ‘에어’가 앞으로 보여줄 변화의 모습을 게이머가 미리 예측해 볼 수 있는 진실 혹은 거짓 투표가 진행된다. 주제는 매일 변경되며, 첫 날인 오늘은 ‘논타겟팅 전투 시스템으로의 변화’가 투표로 이루어진다. 진실 혹은 거짓의 결과는 4월 1일 ‘에어’의 변화된 모습과 함께 공개 예정이다.

또한 페이스북 이벤트가 31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매일 추가되는 진실 혹은 거짓을 가장 많이 맞힌 게이머 10명에게는 피자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한다. 아울러 진실 혹은 거짓 콘텐츠를 가장 많이 공유한 게이머 20인을 선정해 치킨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에오스 레드, 원스토어 사전예약 시작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에오스 레드의 원스토어 출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사전예약은 오는 4월 9일 원스토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진행되는 사전예약으로 ‘원스토어 게임 사전예약’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에오스 레드 원스토어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게임머니, 고급 등급 펫을 포함하여 ‘펫 소환 주문서’, ‘무기 및 방어구 강화 주문서’ 등의 아이템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식 출시 이후에 에오스 레드에만 사용할 수 있는 원스토어 10% 할인쿠폰이 사전예약 참여자 모두에게 지급된다.

또한, 원스토어에 출시되는 4월 9일에 에오스 레드 에피소드 2 ‘신대륙’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신규 대륙 ‘폴리체’와 신규 클래스 ‘로그’가 새롭게 공개되며, 에피소드 2 업데이트에 맞추어 신규 월드 ‘바란’이 오픈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원스토어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은 기존 유저들과 동일한 서버에서 에피소드 2 업데이트 컨텐츠를 포함하여 에오스 레드를 즐길 수 있다.

오버워치 리그, 전설 스킨 ‘천둥’ 최초 공개

오버워치 리그는 2019 시즌 우승을 차지한 샌프란시스코 쇼크를 위해 특별 제작된 헌정 전설 스킨인 ‘천둥’을 오버워치 유튜브를 통해 최초로 공개, 27일부터 판매에 돌입한다.

‘천둥’ 전설 스킨은 지난 시즌 팀 전술의 핵심을 차지한 공격 영웅인 둠피스트를 기반으로 한다. 2019 시즌 MVP를 차지한 '시나트라' 제이 원을 포함, 우승팀 샌프란시스코 쇼크와의 협업을 통해 맞춤형 챔피언십 전설 스킨으로 탈바꿈했다. 

샌프란시스코 쇼크는 작년 9월 펼쳐진 오버워치 리그 그랜드 파이널에서 둠피스트를 중심으로 한 영웅 조합 및 전술 이행 능력을 바탕으로 밴쿠버 타이탄즈를 격파했다. 팀의 핵심 전력으로 평가받는 '시나트라'는 둠피스트와 자리야 스페셜리스트로 평가받는다.

 ‘천둥’ 전설 스킨은 27일부터 4월 9일까지 오버워치 리그 토큰 200개로 획득할 수 있다. 오버워치 리그 토큰은 배틀넷 샵을 통해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