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유닛, 시스템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젤리스노우스튜디오(대표 김태훈, 펠릭스)가 개발 중인 ‘메탈유닛’이 대규모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아이템 전시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는 게임 중 수집한 아이템을 모아볼 수 있는 기능이 생기는 것으로, 유저가 원할 때 아이템을 꺼내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몬스터에도 변화가 생겼다. 전체적인 몬스터들의 AI가 개선되었고, 신규 보스가 추가됐다. 또한 보스에게 분노 모드가 추가됐다. 

한편, 지난 9일 진행되었던 업데이트에서는 스테이지 30종과 전용 던전 10종, 전용 보스 등 새로운 챕터 ‘라바(LAVA)’를 새로 선보였으며, 초보 유저들을 위해 난이도를 낮춘 어시스트 모드가 추가되었다.

이 외에도 각 맵에 숨겨져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비밀방’ 추가 등 버그와 밸런스, 편의성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하운즈:리로드, 신규 특수미션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특수미션과 퀘스트 등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특수 미션은 ‘우주 정거장’과 ‘에너지 생성장치’ 2종이다. 함께 추가된 신규 특수미션 퀘스트는 총 9개로 이뤄져 있으며 퀘스트 후반부로 갈수록 난이도가 상승한다. 유저들은 에일리언 아바타와 사냥꾼 업적 등의 보상을 획득 및 제작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아스트론 총기 ‘아스트론 런처’와 ‘아스트론 SMG’ 2종이 출시됐다. 아스트론 총기는 특수미션 플레이 시 추가 능력치를 받을 수 있다.

인터미션 보상으로 주어지는 아바타 랜덤박스 안의 구성품이 일부 변경됐다. 유저들은 여성/남성 중급 COOP 꿀벌 아바타, 여성/남성 상급 COOP 찍찍&냥냥 아바타, 여성/남성 스페셜 COOP 토깽이 아바타 등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모두의마블, 신규 캐릭터 '루루벨' 출시

넷마블은 '모두의마블'에 신규 캐릭터 '루루벨'을 출시하고 출시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괴짜 과학자 '루루벨'은 맵의 모서리에 도착하면 '포츈카드 연구소'를 설치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 '포츈카드 연구소'는 불리할 때 해로운 효과를 제거해주거나, 상대편이 독점 찬스를 얻으면 봉쇄하는 효과를 발휘한다. 

'루루벨'은 모서리에 도착하면 원하는 지역에 랜드마크를 생성, 독점효과를 만들고, 동시에 공격 행운 아이템으로 파산승리까지 가능하다. 

넷마블은 '루루벨' 출시를 기념해 친구 초대 메시지를 받고 복귀한 유저에게 루루벨과 강력행운아이템 4종을 3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루루벨 획득에 용이하도록 게임재화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특정 순위를 달성하면 보너스 다이아 500개를 지급하는 주간 랭킹 이벤트를 4월 7일까지 실시한다. 100명 중 50위 안에만 들어도 최대 500 다이아 박스가 주어지며, 51~80위에게는 최대 200 다이아 박스를 제공한다.

매일 최고급 아이템을 증정하는 '데일리 보너스 게임' 이벤트도 4월 10일까지 진행한다. 데일리 보너스 게임은 카드를 뒤집어 나오는 혜택을 가져가는 이벤트다. 이번에는 최대 1천 다이아 박스, 수호석 상자, 슈퍼프리미엄카드팩 등 혜택이 구성됐다.

에픽세븐, 만우절 기념 서브 스토리 ‘기록하면 안되는 이야기’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1일 만우절을 맞아 ‘기록하면 안되는 이야기’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만우절 특별 서브 스토리는 1일부터 3일까지 단 3일간만 진행되는 기간 한정 콘텐츠로 기존 에픽세븐의 세계관과 영웅들의 설정을 뒤바꾼 콘셉트의 스토리를 플레이 해볼 수 있다.

이번 스토리는 강하고 멋진 모습의 주인공 ‘라스’, 배신의 아이콘에서 믿음직한 동료로 거듭난 ‘빌트레드’, 에픽세븐 핵심 악역에서 여주인공으로 재탄생한 ‘테네브리아’ 등 뒤바뀐 설정의 영웅들이 등장하며 에피소드1의 줄거리를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해 선보인다. 스테이지 클리어시 보상도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