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티키타카 스튜디오’가 제작한 ‘아르카나 택틱스’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아르카나 택틱스’는 작년 10월 국내에 출시했다. 매 웨이브마다 주어지는 영웅들을 조합하여 상위 등급 캐릭터로 만들고 전략으로 적을 물리치는 콘텐츠가 핵심이다. 일러스트, 캐릭터, UI를 특징으로 하며, 스토리라인으로 몰입감을 향상시켰다.

양사는 유기적인 파트너십과 게임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성공 방정식을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글로벌 사전등록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개발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정식 출시에 앞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올해 상반기 내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중국, 일본, 베트남 제외)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으로,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등록은 공식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달성 인원에 따라 단계별 보상 아이템을 누적 지급한다. 글로벌 참여인원 300만 명을 최종 달성하면 ‘스켈레톤 카트’와 ‘홈런왕 다오 캐릭터’, ‘별 스키드’ 등 보상을 모두 선물한다.

또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각각 ‘프리즘 헬멧’과 ‘프리즘 번호판’, ‘캘리포니아 고글’과 ‘캘리포니아 번호판’을 추가로 제공한다.

넥슨은 사전등록 진행을 기념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레이싱을 그린 신규 영상 2종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시네마틱 연출과 주행 조작법을 확인할 수 있는 실제 게임 화면을 담았다.

뮤 온라인, 시즌 15-2 업데이트 예고

웹젠(대표 김태영) ‘뮤 온라인’의 신규 서버 공개를 앞두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웹젠은 16일 ‘뮤 온라인’의 ‘시즌 15-2’ 업데이트에 앞서 업데이트 세부 내용을 공개하고, 5월 7일 점검 전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 및 ‘친구 초대 이벤트’와 같은 사전 이벤트를 준비했다.

28일에 적용되는 ‘뮤 온라인’ ‘시즌 15-2’ 업데이트에는 신규 서버 ‘엘도라도S’와 신규 사냥터 ‘홍연의 이카루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홍연의 이카루스’는 ‘날개’를 장착해야 입장이 가능한 ‘천공’ 테마의 지역 ‘이카루스’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사냥터이다. ‘홍연의 이카루스’는 1,070레벨 이상만 입장 가능한 고렙 캐릭터 전용 사냥터로, 기존보다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한층 더 강력해진 3차 마스터 엑세서리 ‘영예의 귀걸이’와 ‘엑설런트 소켓 목걸이’가 추가돼, ‘뮤 온라인’의 회원들은 풍성한 아이템 획득, 캐릭터 육성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17일 2020 첫 시즌 개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하스스톤 최상위 e스포츠 대회,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2020년 첫 시즌이 내일 17일 막을 올린다.

총 상금 미화 50만 달러(한화 약 6억 원) 규모로, 이번 주말부터 6월 7일까지 8주 동안 이어지는 시즌 1의 모든 경기는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국어로 중계되며, 기무기훈, 레니아워, 순이, 슬시호, 심지수, 홍차 등 중계진의 해설과 함께 기간 내내 매주 금요일, 토요일, 그리고 일요일 오후 6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 

우리 나라에서는 지난 해 하스스톤 글로벌 파이널 대회 본선 무대에 올랐던 "Surrender" 김정수 선수를 비롯해, “che0nsu” 김천수, “Dawn” 장현재, "Flurry" 조현수, “Ryvius” 심다솔 등 총 다섯 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단일 국가 기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에서는 우리나라 선수가 가장 많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는 미주, 유럽, 아시아 태평양 등 세 지역으로 나뉘어 구성되며, 지역별로 16명씩 총 48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정규 시즌  모든 경기가 디비전 별로 진행된 작년과 달리, 올 시즌에는 시즌 1~3주차 동안 각 지역별 16명 선수 모두가 디비전 구분 없이 함께 경기를 치른다.  이 기간 동안에는 선수 전원이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스위스 라운드 방식으로 맞붙어 순위를 가리게 되며, 이 가운데 상위 8명까지의 선수가 해당 주말 사흘 동안의 듀얼 토너먼트 경합에 참여한다.

4~7주차에는 그랜드마스터즈 이전 시즌과 유사하게 지역별로 두 디비전으로 나뉘어져 경쟁을 치르며, 디비전 구성은 1~3주차 동안 각 선수들이 기록한 순위에 따라 정해진다. 각 디비전은 4주 동안 라운드 로빈 그룹 스테이지 방식으로 경쟁을 치르며, 그 결과에 따라 8주차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선수가 확정된다. 

이어, 시즌 마지막 8주 차 플레이오프에서는 추후 개최되는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할 지역별 한 명의 선수와 시즌 1에서 강등되는 지역 별 세 명의 선수의 윤곽이 드러난다.

위메이드트리-룽투코리아,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와 16일 블록체인 게임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위메이드트리는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룽투코리아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는 등 양사 간 협업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위메이드트리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보다 안정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동력을 확보했다.

또한, 룽투코리아의 게임들을 블록체인과 결합해 위믹스(WEMIX) 플랫폼에 선보일 예정이며 양사 간 게임 서비스 장점을 극대화해 시너지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향후, 위메이드트리는 룽투코리아의 중국 본사이자 중국 최대의 게임사 중 하나인 룽투게임과도 파트너십을 확대할 것이며 더불어, 룽투게임과 협력해 위믹스 플랫폼에 중국 내 다수의 게임들을 서비스하는 등 중화권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