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이 보유 중인 크래프톤 지분 16만 6,666주 중 8만주를 매각했다고 공시했다. 매각 대금은 총 464억 원으로 주당 58만 원에 책정됐다.

2017년 초 넵튠이 크래프톤에 50억 규모의 지분 투자를 단행할 때 가격인 3만 원에 비해 19배 이상 높은 수준이며, 현재 장외 시장에서 형성된 크래프톤 주가에 비해 높은 가격이다.
  
넵튠은 “매각으로 확보한 자금은 보는 게임 등 유튜브 및 게임 관련 신규 콘텐츠와 IP(지식재산권) 관련 신사업 분야를 성장시키기 위한 M&A, 투자금으로 사용하는 등 다각도로 검토 중이다.”라고 밝혔다.
  
네오위즈, 사망여각 퍼블리싱 계약 체결
스컬, 메탈유닛, 플레비퀘스트 등 다양한 스팀게임을 잇달아 퍼블리싱하며 사업영역을 확장 중인 네오위즈가 사망여각(8Doors: Arum's Afterlife Adventure)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 전통 설화 바리공주 이야기를 다루는 사망여각은 횡스크롤 2D 액션 기반의 플랫포머 게임이다. 2019년 12월 데모 트레일러 영상 공개 이후 독특한 분위기와 게임성으로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8 스토리 부문 수상,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17에서 베스트 기대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사망여각은 스팀으로 글로벌 서비스되며, 이후 다양한 콘솔 플랫폼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서머너즈워,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탑10 진입
컴투스의 서머너즈워가 6주년에 힘입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탑10에 진입했다.
  
6주년 이벤트와 더불어 신규 유저를 위한 이벤트를 기획하면서 지난 주말 일간 유저수(DAU)가 최근 3년 중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신규 유저 및 동시접속자가 대폭 증가했다. 이 같은 호응에 힙입어 서머너즈워는 19일과 20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10위를 기록했으며, 21일에는 9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장수 게임의 저력을 여실히 증명했다.
  
이 밖에도 서머너즈워는 프랑스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 독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 캐나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9위 등 전 세계에서 반등하는 모습을 선보이며 다시 한번 인기를 확인했다.
  
인피니티 워드, 콜오브듀티에 불법 프로그램 유저끼리 매칭되는 시스템 도입
콜오브듀티 시리즈의 개발사 인피니티 워드가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유저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시스템을 공개했다.

인피니티 워드는 21일, 공식 SNS에 “이번 주부터 모던워페어와 워존에서 불법 프로그램 사용이 의심되는 유저를 신고하면, 해당 유저가 어떻게 처리되었는지 인게임에서 알림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의심되는 유저끼리 매칭되는 새로운 방식이 도입된다.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유저끼리 모이면 개발사 입장에서 조치가 용이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