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2020 CFPL 시즌16 8일 개막 발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크로스파이어의 중국 퍼블리셔인 텐센트와 함께 ‘크로스파이어’의 중국 프로리그인 CFPL(CROSSFIRE Pro League 2020) 시즌16이 개막해, 오는 8월 2일 결승전까지 약 3개월간의 대장정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총 상금 350만 위안(한화 약 6억 3000만원)의 상금이 걸린 크로스파이어 프로리그 중 최고 권위의 대회다. 내달 28일까지 정규 리그를 거쳐 7월 9일부터 8월 2일까지 플레이오프와 결승전이 치러질 예정이다.

지난 시즌15부터 시작된 크로스파이어 프랜차이즈는 올게이머(AG), 킹존, 칭지우(Q9), 슈퍼 발리언트 게이밍(SV), 바이샤 (BS), WE, EDG, 이스타(eStar), R.LDG, 수닝 게이밍 (SN) 총 10개 팀이 참여 했다. 이번 시즌은 프랜차이즈화가 이뤄진 이후 진행되는 두 번째 시즌이다. 

대회 방식은 정규 시즌 기간 한 팀당 18개 경기를 치르는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승패에 따른 승점으로 상위 8개 팀을 가린다. 이후 플레이오프는 더블 스텝 래더 방식으로 1위와 2위는 준결승에 직행하고, 3위와 4위는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1라운드의 승자와 대결한다.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는 정규 시즌 5위와 8위, 6위와 7위가 맞붙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다.

서머너즈 워, 몬스터 조합 지원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태생 5성 몬스터 조합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7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되며, 신규 및 기존 유저에게 최고 몬스터 레벨인 태생 5성 몬스터 제작과 몬스터 스킬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먼저 유저들은 아레나, 던전, 길드 콘텐츠 등의 플레이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포인트를 통해 조합 재료 몬스터를 모아 태생 5성 몬스터 조합에 도전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조합 지원 이벤트’에서는 가장 최근 추가된 5성 조합 몬스터인 불 속성 뇌제도 만나볼 수 있으며, 태생 5성 몬스터 조합에 성공하면 추가 보너스 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조합 지원 이벤트’에서 모든 조합 재료 몬스터를 획득 시 태생 5성 조합 몬스터의 스킬을 높일 수 있는 ‘스킬 레벨업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저들은 포인트를 사용해 자신이 원하는 태생 5성 몬스터의 스킬을 레벨업 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파티로얄’ 출시 기념 프리미어 이벤트 진행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3D 소셜 공간인 ‘파티로얄’이 출시됐으며, 이를 기념해 9일 오전 10시(이하 한국 시각)에 ‘파티로얄’ 출시 기념 프리미어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8일 발표했다.

‘파티로얄’은 포트나이트의 기존 배틀로얄과 다르게 액션 빌딩 요소를 빼고, 유저들이 그저 함께 어울리며 즐겁고 편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새로운 가상 공간이다. 

‘파티로얄’의 ‘빅스크린 원형극장’과 ‘메인 스테이지’는 음악을 즐기며 쉴 수 있는 3D 소셜 공간이다. 특히, 이곳에서는 얼마 전에 개최됐던 트래비스 스콧 인게임 공연과 같이 아티스트들의 공연이나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으로, ‘파티로얄’ 출시 이후 미국의 음악 프로듀서이자 래퍼, 작사가인 디플로의 공연이 진행된 바 있다.

‘플라자’는 ‘파티로얄’ 커뮤니티의 중심지로, 그래플링 건이나 완충 패드 등 기존 인기 아이템들은 물론 물감총과 같은 새로운 아이템들이 들어 있는 자동판매기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액션 빌딩과 전투 없이도 친구들과 게임들을 즐길 수 있다. ‘보트 경주’ 코스에서는 모터보트를 조종해 기록에 도전할 수 있으며, ‘스카이다이빙 균열’에서는 균열과 투하 지점, 스카이다이빙 목표로 이루어진 글라이더 장애물 코스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파티로얄’ 출시를 기념해 프리미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인 스테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DJ 겸 프로듀서 스티브 아오키와 딜런 프란시스, 캐나다 출신의 프로듀서이자 뮤지션인 데드마우스 등이 출연하며, 특히 스티브 아오키는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작품인 ‘MIC Drop’을 이번 공연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9일 오전 10시에 프리미어 이벤트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라이브 공연에 참석하지 못한 사용자들은 10일 오전 3시부터 프리미어 앙코르쇼를 관람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파티로얄’ 프리미어 이벤트를 기념해 11일 오후 11시까지 포트나이트에 로그인하는 사용자들 모두에게 음악에 반응하는 새로운 네온 날개 등의 장신구를 무료로 제공한다.

그랑사가, 그랑웨폰 티저 영상 공개

엔픽셀(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개발 중인 ‘그랑사가’의 그랑웨폰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그랑웨폰’은 게임의 핵심 수집 콘텐츠 중 하나로, ‘그랑웨폰’에 깃든 정령 ‘그랑소울’과 교감하고 그들의 능력을 끌어내 강력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티저 영상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그랑웨폰과 그랑소울들이 드러났다. 

특히 영상 말미에는 주인공 라스가 그간 공개되지 않은 그랑소울 ‘메르테스’와 교감하고, ‘그랑웨폰’을 다루는 모습이 그려졌다. 

‘그랑웨폰’ 티저 영상은 유튜브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이전에 공개했던 게임 정보 영상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2020년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20년 하계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인턴사원 지원자들은 8일부터 21일 오후 2시까지 엔씨소프트 채용 사이트에서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총 18개 부문이다. 게임 개발, 서비스 플랫폼 개발, Game AI, Speech AI, Vision AI, Knowledge AI, Language AI, 데이터 엔지니어링, 게임 기획, 컨셉 아트, 서비스 UX 기획,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획, 개발 관리, 게임 사업, 시큐리티 엔지니어링, 시스템 엔지니어링, 인사, 홍보 등에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입사지원서 접수 및 서류 전형, NC TEST(온라인 인성 검사), 면접 순으로 진행한다. 지원자는 28일 서류 전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의 인턴십 프로그램은 채용연계형 프로그램이다. 최종 합격자는 7월 초부터 7주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인턴십 우수 수료자에게는 ‘엔씨 플래그십’ 제도를 통해 장학금 혜택과 2021년도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엔씨소프트는 언택트 방식으로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지원 희망자는 12일, 13일 이틀간 열리는 ‘온라인 1:1 직무상담회’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을 통해 모집 분야별 선배 사원들과 1:1 화상 대화 형식으로 진행한다. 지원서를 작성하면서 궁금했던 점이나 팁 등을 직접 질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독취사’(네이버 취업카페)에서 채용 담당자와 ‘온라인 서면 인터뷰’도 진행한다. 인턴 채용전형과 근무환경, 지원서 관련 질문사항, 팁 등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13일까지 카페 내 상담 게시물에 댓글로 질문을 남기면, 15일 채용 담당자의 답변을 별도 포스팅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지원 희망자들에게 추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총 3편의 영상 콘텐츠를 공식 SNS 채널에 선보일 예정이다. 인턴십 프로그램 소개, 인턴 선배들의 인터뷰, 주요 질문들을 모은 Q&A 리뷰 등 3편의 영상을 통해 인턴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 최강자전 결승 경기 실시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의 최강자전 결승이 펼쳐진다고 8일 밝혔다.

지난 6일,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 최강자전은 유저들의 열띤 호응 속에 최종 결승 진출 팀을 결정지었다. 치열한 접전 결과, 프론테라 서버는 ‘Royal’과 ‘Tension’ 길드가 결승에서 만났으며 게펜 서버에서는 ‘신세계’와 ‘FLEX’ 길드가 결승에 진출해 자웅을 겨룬다.

8일 저녁에 진행되는 결승전은 ‘클래식 데저트 울프 대난투’에서 15분 동안 5 대 5로 전투가 벌어지며 3번의 경기 중 2승을 먼저 거두는 길드가 최종 우승을 차지한다. 최강자전에서 우승한 팀원들에게는 3,000만 제니씩 지급되며 준우승한 팀원들은 1,500만 제니 상금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최강자전에 참가한 모든 길드의 팀원에게는 2백만 제니씩 증정된다.

R2, ‘R2WARD FESTIVAL 2020 플러스’ 이벤트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R2'에서 ‘R2WARD FESTIVAL 2020 플러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웹젠은 7일부터 변신 스킬북, 강화 파괴 매터리얼 복구, ‘데인케 성 공성전’ 등의 보상 획득의 기회를 준비했다.

먼저, 리부트 서버를 제외한 전체 서버에서 ‘변신 스킬북’ 이벤트가 진행된다. 퀘스트 보상으로 ‘변신 스킬북’이 제공되며, 기존 스킬북보다 체력+30, 회복력+5, 무게+50이 추가되어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단, 계정당 1회 참여할 수 있고, 변신 리스트 ‘광대’, ‘칼리’, ‘아수라’, ‘헌터 리바인저’ 중 하나의 스킬북을 선택할 수 있다.

웹젠은 강화에 실패해 파괴된 ‘매터리얼’을 복구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계정 당 1회에 한해 5종의 ‘매터리얼(생명, 영혼, 수호, 숙련, 파괴)’ 중 강화 수치가 가장 높은 ‘매터리얼’ 1개를 복구한다. 추가로 R2WARD 기념 패키지 No.2를 구매하면 ‘축복받은 강화 매터리얼(귀속)’ 1개도 지급된다.

같은 기간 동안 웹젠은 캐릭터의 성장을 돕는 ‘스페셜 레벨 점핑’ 이벤트도 준비했다. 몬스터 사냥 시 무작위로 ‘태양 조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이벤트 종료 전까지 ‘태양 조각’ 1,000개를 보유한 40레벨 이상 캐릭터는 21일 정기점검 시 +1레벨 점핑이 진행된다.

14일 정기점검 전까지 ‘리부트 서버’를 제외한 전체 서버에서 시간 누적 보상에 따른 ‘서번트 진화석 획득’과 특화 서버에서 이벤트 기간동안 소실된 귀속 파괴 설정의 보급 장비를 5종 당 각 1회에 한해 복구할 수 있는 ‘보급 장비 복구 케어’ 이벤트를 선보인다.

또한, PVP 이벤트인 ‘데인케 성 공성전’이 진행된다.

‘리부트 서버’는 10일, ‘일반 서버’는 5월 17일에 공성전이 진행되며, 데인케 성 점령/수성 길드원에게는 ‘레전드 무기 상자 1개’, ‘공간이동 반지(7일) 1개’가 지급된다. 해당 길드의 마스터는 특별 보상으로 +0 데모자르 수호자의 장갑/부츠/투구’를 포함한 ‘신성수(30일) 3개’도 함께 지급된다.

신 천상비, ‘어른이달’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가 서비스하는 ‘신 천상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른이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언제나 성장하는 천상비 5월 어른이 달’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이벤트 포인트를 모아 유저가 원하는 능력을 상승시키거나 감소시킬 수 있고, 상점에서 ‘흑혈공’, ‘환영비단’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포인트는 ‘뱀 많은 섬’ 던전에서 몬스터를 잡거나 ‘수련장 이용’, ‘미니 게임 진행’ 등 주어지는 임무를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내 NPC를 통해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먼저, 7일 동안 출석 시 ‘천상복권’, ‘단축부’ 등 아이템이 들어있는 ’축제출석상자’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캐릭터의 힘과 숙련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으르신팔찌’도 제공된다.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3 중재 판정 승소

중국 란샤 정보기술 유한회사(前 샨다게임즈의 자회사, 이하 란샤)가 싱가포르 국제중재센터에 제기한 미르의 전설3(이하 미르3) 중재에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지난 7일 미르3 IP(지식재산권) 권리를 인정받았다.

이번 중재는 란샤가 미르3의 계약을 위메이드 IP 전담 자회사 ‘전기아이피’로 이전한 것이 계약 위반이라고 주장하면서 지난 2017년 8월에 제기한 소송이다.

또한 란샤는 위메이드와 계약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2017년부터 로열티 리포트와 로열티를 지급하지 않고, 심지어 감사 요구 대해서도 거절을 해 위메이드는 계약 해지 통보를 했다.

이에 재판부는 란샤가 청구한 내용은 모두 기각하며 전기아이피가 위메이드의 미르3 계약 권리 및 의무를 정당하게 이전 받았음을 인정했다. 또한, 미르3 퍼블리싱 계약은 지난 2017년 9월 23일에 종료된 것으로 확인했다.

오히려 재판부는 란샤가 미르3 계약을 위반했다고 판단했으며,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전기아이피에 반환하거나 파쇄할 항목의 리스트 및 향후 진행 스케줄을 제출하라고 명령했다.

이와 함께 상표, 오리지널 및 로컬라이즈 게임 관련 문서들을 전기아이피에 반환하고 게임 소스코드 사용을 즉시 중단할 것을 명령했다. 전기아이피에 반환하거나 파쇄한 것에 대해서는 전기아이피가 확인하도록 했다.

여기에 재판부는 란샤의 로열티리포트 상 최소 손해배상금과 현재까지 전기아이피의 법률비용을 포함해 약 470만달러(한화 약 58억원)을 전기아이피에 지급하라고 결정했다.

이번 중재 판결은 법적 책임을 확인하는 단계이고, 이후 손해산정 단계에서 추가적인 손해배상금이 추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