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7.5 화 21:46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넥슨컴퓨터박물관, 12일 재개관 및 펍지,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시즌2 결과 발표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05.11 16:51

펄이버스, 검은사막 최고 동시접속자 기록

펄어비스(정경인 대표)는 ‘검은사막’의 유저 접속 지표가 국가별 직접 서비스 이후 최고 동접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올 4월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일본에서는 5월 첫 주말 일본 론칭(2015년 5월) 이래 최고 동시 접속자 수를 경신했다. 직접 서비스 당일 신규 유저 211%, 복귀 유저 89%나 증가한바 있다. 직접 서비스를 기념해 제작한 ‘검은사막 X Glay(글레이)’ 콜라보 영상은 현재 유튜브 800만 뷰를 돌파했다.

2017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터키 지역은 올 4월 기준으로 신규 및 복귀 유저가 작년 대비 각각 469%, 110% 상승해, 게임 출시 이후 최고 MCU(최대 동시 접속자 수)와 ACU(평균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했다.

클래스별 최강자전 아르샤의 창부터, 검은사막 서포터즈&크리에이터 선발, 유저들이 원하는 이벤트로 접속 상승 효과를 냈다. 서버 증설 요구하는 유저 의견을 반영해 터키 지역 서버를 확장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한국 지역도 작년 5월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신규 및 복귀 유저가 각각 10배 15배 늘었다. ‘검은사막’ 일일 유저 수(DAU)는 2배 늘었고, 모든 게임 서버 상태는 ‘혼잡’을 기록했다. 유저 의견을 반영해 도입한 시즌 서버로 신규 유저 171%, 복귀 유저 168% 증가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12일 재개관 및 예약 관람제 시행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이 약 3개월 간의 휴관을 마치고 12일부터 재개관한다.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2월 25일부터 임시 휴관을 시행했던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조치와 문화시설 관람 재개에 따라 재개관을 결정했다.

다만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안전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동시간대 관람객을 40명 내외로 한정하는 예약 관람제를 시행한다. 관람을 위해서는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일정을 미리 예약해야 하며, 예약 없이 방문한 관람객은 예약 상황에 따라 제한적인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14일 이내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대상자, 발열 및 호흡기 유증상자는 입장할 수 없으며, 마스크 착용과 체온 측정, 방명록 작성 등 입장 절차도 강화할 예정이다.

재개관과 함께 신규 콘텐츠도 선보인다. 리뉴얼을 마친 지하 1층에는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 ‘핑크빈’을 테마로 소품들을 채운 ‘핑크빈 하우스’가 자리 잡았다. 지난 해 넥슨사옥에서 개최한 ‘네코제8’에서 먼저 선보였던 핑크빈 하우스는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바 있으며, 친구, 가족과 함께 색다른 기념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핑크빈 하우스 오픈 기념으로 핑크빈의 깜짝 등장이 예고되어 있기도 하며, 그 외에도 게릴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또 ‘슬라임’과 ‘예티’ 등 메이플스토리의 인기 몬스터로 만들어진 대형 아트벌룬 3점을 박물관 곳곳에 설치하고, 해가 진 이후에는 조명을 밝혀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일 1회 진행되던 스닉 프리뷰, 크리에이티브 토이 등도 운영 시간을 크게 늘려 매시간 진행하고,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들을 위한 네티켓 지도도 소진 시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등 상설 교육 프로그램 역시 확대하여 운영한다.

월드오브워쉽, 제2차 세계대전 종전 75주년 기념 가상 해군 퍼레이드 영상 공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의 ‘월드 오브 워쉽’에서 제 2차 세계대전 종전 75주년을 맞아 세계 최초로 진행된 가상 해군 퍼레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월드 오브 워쉽 퍼레이드에는 해군 전문가이자 뉴욕 타임즈의 베스트셀러 작가 제임스 D 호른피셔의 논평과 함께 24척의 연합군 군함이 등장했다. 유명 유튜버 The Mighty Jingles, Drachinifel과 워게이밍의 고증 담당 Chieftain도 참석해 제2차 세계대전 중 해당 선박의 성과와 역사적 맥락을 설명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2020’ 시즌 2 최종 결과 발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팀과 아마추어팀이 함께 참가하는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BATTLEGROUNDS SMASH CUP 2020, 이하 BSC 2020)’ 시즌 2를 마쳤다.

8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BSC 2020 시즌 2 결선 경기 결과, VSG가 킬 포인트 81점, 순위 포인트 32점으로 최종 1위에 등극했다.

결선부터는 순위 산정 방식을 변경하여 자기장 페이즈별로 차등 지급되는 킬 포인트 80점과 순위 포인트 31점을 모두 최초로 도달하는 팀이 우승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예정된 10매치에서 승부가 나지 않아 연장 11매치까지 가는 접전 끝에, VSG가 해당 포인트를 획득하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VSG와 우승 경쟁을 펼친 OP.GG SPORTS(오피지지 스포츠)는 킬 포인트 95점과 순위 포인트 20점으로 2위를, 마지막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한 LAVEGA(라베가)는 극적으로 3위를 차지했다.

결선에서 최종 1~3위를 차지한 VSG, OP.GG SPORTS, LAVEGA는 각각 3천만, 1천만, 500만 원의 상금을 획득했다. 우승 결선 MVP로 선정된 VSG의 WICK2D(위키드) 김진형 선수에게는 500만 원의 추가 상금이 주어졌다.
 

오버워치 리그 및 콜 오브 듀티 리그, 스포츠레이더와 다년간의 무결성 서비스 제휴 맺어

오버워치 리그와 콜 오브 듀티 리그는 인티그리티 서비스(이하 무결성 서비스)를 선도하는 스포츠레이더와 베팅 관련 부정 행위로부터 양대 리그를 보호하는 포괄적인 무결성 프로그램을 위한 협의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스포츠레이더는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가 주최하는 오버워치 리그 및 콜 오브 듀티 리그 대회와 관련된 글로벌 베팅 활동을 감시하는 동시에, 대회의 무결성을 보호하기 위해 이를 침해할 수 있는 모든 잠재적 이슈를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에 공유하게 된다.

스포츠레이더는 자사의 전문적인 정보 및 조사 서비스 유닛에 대한 접근 권한을 필요 시 양대 리그에 제공한다. 또한, 스포츠레이더는 베팅이 초래할 수 있는 무결성 위험과 규칙을 선수들에게 교육하는 한편, 의심되는 무결성 침해 사안에 대해 선수들이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는 앱도 개발한다. 스포츠레이더의 무결성 서비스는 NFL, NBA, MLB, NHL, FIFA, Tennis Australia 등 80개 이상의 미국 및 국제 스포츠와 e스포츠 주요 조직을 지원한다.

스포츠레이더는 오버워치 리그와 콜 오브 듀티 리그 전 대회의 무결성을 보호한다는 목표 하에 승부조작, 내부 정보 악용은 물론, 기타 비윤리적이며 불법적인 베팅 및 게임 활동 등의 잠재적 이슈를 사전에 파악하고자 베팅 데이터의 모니터링에 나선다.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업계 최고 수준의 사기 감지 시스템은 전세계 600곳 이상의 베팅 사업체의 배당률을 모니터링하고, 특허 받은 알고리즘을 활용해 변칙적인 활동을 파악하며, 미심쩍은 베팅 패턴을 분석하는 무결성 분석가로 구성된 전담팀에 의해 운영된다. 만약 이상 활동이나 무결성을 침해하는 잠재적 이슈가 감지될 경우, 스포츠레이더 팀은 실시간으로 관련 리그에 본 사안을 공유하고, 필요한 후속 조사를 지원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