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2020 개발자 페스티벌’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2020 개발자 페스티벌’를 업데이트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 중심 축을 이루는 개발자 페스티벌은 게임 내 신규 NPC인 ‘신입 삐에로’가 전하는 스토리로 시작 된다. 신입 삐에로는 런너들에게 개발자들의 맵이 들어 있는 ‘USB’를 모아 달라고 요청하고, 유저들이 신규 개발자 맵을 플레이 한 뒤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USB를 삐에로에게 전달하면 된다.

유저들은 매일 바뀌는 퀘스트와 일일 미션을 통해 추가 USB를 획득할 수 있으며, 삐에로에게 전달한 뒤 보상으로 2020 개발 코인을 획득, ‘2020 개발자 캡슐’에 사용해 2020 개발자 상자, 손상된 데이터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2020 개발자 상자에는 테일즈런너 개발자들이 만든 2020 개발자 아이템과 데이터 조각 등이 담겨 있다. 손상된 데이터에는 예전 이벤트의 장비 아이템을 무작위로 얻을 수 있다. 유저들은 무작위 아이템을 획득할 지, 손상된 데이터와 데이터 조각을 합쳐 확정 아이템을 받을 지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개발자 맵 9종과 아이템 28종이 추가됐다. 신규 맵은 하드코어 5종과 트레이닝 4종으로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 추가됐다. 또, 데이터 조각을 통해 개발자 감사제 교환상점에서 새로 추가된 2020 개발자 아이템 혹은 이전 이벤트에서 얻지 못했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테라 클래식, 전설 등급 신규 ‘펫’ 및 ‘탈 것’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3일, ‘테라 클래식’에 신규 ‘펫’ 및 ‘탈 것’을 추가했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펫은 전설 등급의 ‘떠돌이 상인 아일라’로 캐릭터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키고,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함께 등장하는 전설 등급의 신규 탈 것 ‘아이스블루 본 드래곤’은 캐릭터 이동속도를 최대 2배까지 상승시킨다.

이와 함께, ‘희귀, ‘서사’ 등급의 봉인 스크롤 합성 기능을 추가하고, 문장 경험치, 마력 액체, 물약류 아이템의 인벤토리 보유 수량을 확대했다. 또, 65레벨 물약 추가, 서브 퀘스트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는 등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편의성도 개선했다.

이제이엔, ‘트윕 미션’ 기능 추가

EJN(대표 박찬제)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트윕’에 ‘미션’ 기능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트윕(Twip)’은 트위치를 포함한 인터넷 방송 플랫폼에서 방송하는 1인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방송 오버레이 툴로, 도네이션 시 메시지와 음성, 영상 등을 첨부할 수 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트윕 미션’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시청자는 스트리머에게 미션을 요청하고 스트리머는 미션을 진행해 상금을 획득할 수 있다.

영원한7일의도시, 신규 스토리 ‘종언의 명륜’ 추가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에서 서비스 중인 ‘영원한7일의도시’가 오는 14일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게임 엔딩 ‘종언의 명륜’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엔딩 ‘종언의 명륜’은 14일 정기 점검이 끝난 이후 시작할 수 있으며, 게임에서 2회차 이상 게임 엔딩을 완료한 플레이어들 중 3회차 제 7일에 동방거리 해방 후 만장정을 방문할 경우에 진입이 가능한 루트다.

‘종언의 명륜’은 동방거리에 관한 수상한 괴담을 접하게 된 지휘사가 괴담의 진위 여부와 진원지를 파악하기 위해 동방거리의 만장정이라는 곳을 찾으면서 시작된다. 원인을 모르는 채 죽었던 신기사 종한구의 동생 종야오는 이유도 모르게 다시 되살아 났지만 체내에 흐르는 독 때문인지 계속해서 불안정한 모습을 보인다. 

종야오는 자신의 이유 없던 죽음에 의심과 증오를 갖게 되면서 점점 더 불안정한 모습을 보인다. 여기에 신기사 라게츠의 사부이자 사람들이 죽을 날을 내다볼 수 있는 사황이라는 존재가 등장하는데, 그는 접경도시 사람들의 죽을 날에 갑작스런 변화가 생긴 것을 알고 그것을 바꾸기 위해 노력한다.  

블소, 프론티어 월드 ‘린검사’ 및 ‘거신의 심장’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13일 프론티어 월드에 신규 직업 ‘린검사’와 신규 필드 ‘거신의 심장’을 업데이트 했다.

‘린검사’는 빠른 이동 속도를 이용한 육탄전에 강한 직업이다. 흡공 무공을 사용해 적을 제압하는 등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거신의 심장’은 신규 시간제 필드다. 난이도가 각각 다른 3개의 층으로 구분되어 있다. 지하 2층에서는 보스 ‘고뇌’를 공략할 수 있다.

프론티어 월드 유저는 신규 필드 ‘혹한의 진혼설원’, 균열의 대지 내 ‘정예 지역’과 ‘황금돼지’ 몬스터 사냥도 즐길 수 있다.

블소는 ‘린검사’ 업데이트를 맞아 ‘린검사 폭풍 성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론티어 월드 유저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린검사 전용 아이템 ‘린검사의 불맛 찐짬뽕 & 찐짜장’과 사냥 지원 아이템 6종으로 구성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린검사의 불맛 찐짬뽕 & 찐짜장’은 사용 시 전투 경험치가 150% 증가해 빠른 레벨 성장이 가능하다.

블소 유저는 프론티어 월드에서 ‘1막 1장 구사일생’ 퀘스트를 완료하면 ‘린검사 지원 상자 1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차례로 ‘3호’ 상자까지 받을 수 있다. 1~3호 상자를 모두 개봉한 유저는 최상급 장비 세트, 보석, 의상 아이템 등을 추가로 얻는다.

유저는 ‘거신의 심장’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3시간 이상 접속한 유저는 시간제 필드 이용시간을 늘릴 수 있는 ‘거신의 심장 모래시계’ 아이템을 받는다.

라이브 월드는 ‘개화, 꽃이 피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정해진 3개의 던전 숙련모드에서 이벤트 일일퀘스트를 완료하면 ‘명예 주화’ 3개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일일퀘스트를 첫 완료하면 신규 의상 ‘열화’를 추가로 얻는다. ‘명예 주화’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신규 의상 ‘개화’, 의상 장식 ‘경성’, ‘이글거리는 광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