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10월 6일, 대륙을 호령했던 영웅들을 기반으로 자신의 위상을 드높이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세계정복forKakao>가 구글플레이 스토어 게임부문 ‘인기 무료’와 ‘신규 인기 무료’ 1위에 랭크되었다고 오늘 밝혔다.

<세계정복 for Kakao>는 지난 9월 30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 엄지족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런칭 5일차인 지난 10월 4일을 기점으로 인기 무료 게임 1위를 첫 달성한 이래 현재까지 그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것.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함께 동시에 런칭한 모바일 게임 플랫폼 ‘카카오 게임하기’ 또한 인기 지표의 잣대라 할 수 있는 '인기순위'에서 지난 10월 3일자로 전체 1위를 기록했으며, 현 시점에서도 최상위권은 유지되고 있다.

유저들의 호평에 힘입어 처음 서비스가 시작될 당시 3,000여명에 불과했던 ‘세계정복 공식카페(http://cafe.naver.com/wconquest)’ 회원수는 첫 주말을 맞이하며 어느덧 35,000명으로 급증했다. 이렇듯 회원 유입률 뿐 아니라, 가입 회원의 속도가 가속화되는 부분도 인기의 반증으로 풀이된다.

양대 모바일 게임 플랫폼에서 좋은 반응이 이어짐에 따라 미래 매출 신장에 대한 기대감 또한 고조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최초 80위권으로 시작된 구글 최고 매출 순위가 금일 기준 30위권까지 가파른 수직 상승을 거듭함에 따라 ‘롱런’ 여부에 따라 앞으로 회사 측의 주요 성장 동력으로 자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고진감래(苦盡甘來)’ 끝에 찾아온 결과에 힘입어 회사 측의 모바일 게임 사업 분야도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번 <세계정복forKakao>가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라는 틈새시장을 잘 파고들어 조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만큼 앞으로 예정된 차기작들도 고유의 색깔 있고, 흥미진진한 게임성으로 좋은 결실을 거두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참고로 이번 인기순위 1위 달성은 게임이 갖추고 있는 경쟁 요소에 힘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즉, 전세계를 무대로 유저들간에 서로의 땅을 뺏고 빼앗는 치열한 전쟁이 일차적으로 주효한 것으로 풀이된다. 상대편이 점령하고 있는 자원을 빼앗기 위해 침공과 약탈을 거듭해나가야 하고, 이를 방어하기 위한 전개 역시 잠시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끔 했다.

고대부터 근세시대 기반의 세계관을 대표했던 실존 영웅들에 대한 가치 또한 유저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했다는 평가이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이순신 장군'과 '광개토대왕', '잔다르크' 등 게임 내에서 최고 등급으로 분류되어 있는 영웅들을 설득하고, 이들을 자신의 휘하로 거둬들였을 때 느끼는 짜릿함에 높은 점수를 부여하고, 이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세계정복forKakao>가 짧은 시간 내로 이룬 좋은 반응에 힘입어 개발사 측은 앞으로도 유저들을 위해 만족감을 선사할 수 있는 알찬 업데이트 개발에 주력, 이를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세계정복forKakao>는 모바일 게임 플랫폼 '카카오 게임하기'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을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게임 커뮤니티 및 자세한 내용은 '세계정복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wconque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