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7.15 수 19:31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검은사막 모바일, 유저 300% 증가 및 펍지, PCS 상세 내용 공개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06.02 17:25

애니팡4, 사전 예약 시작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애니팡4’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애니팡4' 사전 예약은 유저 편의를 위해 카카오 및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다양한 경로에서 신청할 수 있게 준비했다. 또한 참가자 모두에게 인기 이모티콘 ‘토심이’를 비롯해 '애니팡4' 유료 아이템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및 복귀 유저 300% 증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아처’를 출시하고 신규 및 복귀 유저가 300% 상승했다고 2일 밝혔다.

‘아처’는 5월 26일 선보인 원거리형 신규 클래스다. ‘아처’는 앞서 3월 업데이트한 ‘홍련’과 비교해 같은 기간 생성한 캐릭터 수가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처’ 출시 효과로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도 11위까지 상승했다.

 ‘CM 에이든’이 ‘아처’를 소개하는 ‘일타강사 에이든’ 영상과 플레이 영상을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6월 1주차부터 6월 16일까지 몬스터 제압 수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몬스터 제압 대작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신화] 장신구 상자, 미감정 문양 각인서를 비롯해 최대 [심연] 유물 상자를 얻을 수 있다. 6월 2주차 점검 전까지 ‘월드 우두머리 파편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및 복귀 유저들과 ‘아처’ 유저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성장특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펍지주식회사, PCS 1·2 상세 내용 공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이하 PCS) 1, 2’의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오는 6월과 8월 열리는 PCS 1, 2는 PCS 채리티 쇼다운과 마찬가지로 아시아, 아시아퍼시픽, 유럽, 북미 4개 권역으로 나눠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PCS 1은 6월 25일부터 7월 5일까지 2주간 4일에 걸쳐 권역별 총상금 20만 달러와 우승의 영예를 놓고 승부를 겨루게 된다. PCS 2의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한국과 중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가 포함된 ‘PCS 1 아시아’는 6월 26일부터 7월 5일까지 2주간 금·일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총 16개의 프로팀이 일 5매치씩 총 20매치를 펼친다.

한국에서는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 결과 상위 3개 팀인 Team Quadro(팀 쿼드로), Gen.G(젠지), ELEMENT MYSTIC(엘리먼트 미스틱)과 한국 대표 선발전을 통해 선발되는 3개 팀이 출전한다. 한국 대표 선발전은 지난 5월 25일부터 진행 중이며, 6월 8일과 9일 파이널 스테이지를 통해 최종 승부가 가려진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지난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19에서의 성공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승자 예측 이벤트 ‘Pick’Em 챌린지‘를 도입한다. 이로써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팬들에게는 더 큰 즐거움을 주고, 참가 프로팀에는 추가 수익 창출을 지원하게 된다.

Pick’Em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PCS 한정판 인게임 아이템 판매 수익의 25%는 4개 권역에 동일하게 배분, 참가팀과 공유할 예정이다. 판매 수익의 25% 중 12.5%는 우승 상금에 추가되고, 나머지 12.5%는 각 팀에 나눠 모든 팀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PCS 1의 Pick’Em 챌린지 이벤트는 오는 17일부터 7월 2일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