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2020 개발자 페스티벌 리그’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2020 개발자 페스티벌 리그’를 업데이트 하고,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신규 이벤트 ‘오늘의 쪽지’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시작되는 2020 개발자 리그는 스페셜 이벤트 채널에서 20인 개인전으로 진행된다. 유저들이 각 맵에서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랭킹이 산정된다. 하루 8회에 나뉘어 진행되며, 50분 경기 이후 10분 휴식으로 구분된다. 또한, 다음 회차 시작 직전 이전 회차에 획득한 포인트는 0으로 초기화돼 매 순간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개발자 리그 랭킹 보상은 신규 아이템인 ‘2020 개발자 리그 상자’와 ‘하늘 축제 쿠폰’으로, 개발자 코인 및 개발자 신규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상자 내에는 ‘하늘축제 풍선 열기구’, ‘하늘축제 빵빵이’, ‘하늘축제 꽃목걸이’ 등의 아이템과 손상된 특등급 데이터 등이 포함돼 있다.

테일즈런너 홈페이지에서는 신규 이벤트로 ‘오늘의 쪽지’가 시작된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테일즈런너 삐에로들이 전해주는 쪽지 힌트를 토대로, 하루에 한번 미션을 알아내고, 미션 완료 시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저들에게 전달되는 쪽지는 삐에로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나 퀴즈가 담겨 있다. 미션을 성공할 경우 유저들에게는 개발자 페스티벌 관련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더 많은 쪽지를 해석하여 미션 누적 달성 횟수에 따라 손상된 1등급 데이터, 개발 코인 꾸러미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휴몽의 뽑기판 아이템으로 여왕과 귀족 콘셉트의 왕관이 포함된 ‘엠프리스’ 아이템이 추가됐다. 또 휴몽의 주사위 보드판 아이템으로 SS등급의 신규 펫 ‘혼돈’과 낚시대 3종이 추가됐다. 끝으로, 유저들이 신규 아이템 ‘써드 트레이딩 변경권’을 사용하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이용하여 다른 아이템과 바꿀 수 있다.

피파모바일, 국내 양대 마켓 정식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일렉트로닉아츠(이하 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규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모바일(이하 피파모바일)’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피파모바일은 36개 리그, 650개 이상의 클럽, 17,000명 이상의 실제 선수 등 피파 공식 라이선스를 보유한 모바일게임으로, 자신만의 팀을 구성하여 언제 어디서든 축구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지난 5월 14일부터 진행한 사전등록 이벤트에 200만 명 이상이 참여하며 국내 축구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축구 플레이에 최적화된 조작법으로 쉽고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짧은 시간 내 공격만 할 수 있는 ‘공격모드’, 감독이 되어 자신의 구단을 운영하는 ‘시뮬레이션 리그’ 등으로 실제 축구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묘미를 경험할 수 있다.

검은사막, 유저 건의사항 매주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AT HOME’에서 발표한 유저 피드백 업데이트를 매주 적용하고 있다.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해 대양 월드 보스인 ‘벨’의 레이드 접근성을 높였다. 게임 유저들은 전보다 보스에게 근접해 포격을 가할 수 있다. 준마 훈련도 개선했다. ‘환상마’ 각성 시 확률 증가 수치에 따른 성공 확률 표기를 추가했다.

유저와 약속한 검은사막 신규 의상도 추가했다. 지난 주 가디언 ‘마린 로망스’ 의상에 이어, 이번 주 금수랑 의상 ‘금황’을 출시했다. 

스프링 시즌 서버 종료를 앞둔 ‘스프링 시즌 도전과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6월 17일까지 매일 접속 시간에 따라 크론석, 축복받은 전령서, 발크스의 외침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검은사막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도 6월 17일까지 진행 중이다. 유저는 매일 접속만해도 밸류 패키지, 그믐달 비전서, 카마실브의 축복, 가방 최대 슬롯 확장권, 무기 의상 프리미엄 상자 등 15만원 상당의 펄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복싱스타, 신규 장비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복싱스타’에 신규 장비 글러브 3종을 추가하고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높은 공격력으로 무차별 난타를 퍼붓는 기술이 특징인 신규 잽 글러브 ‘블러드피스트 RD’가 추가됐고, 빠른 공격속도가 특징인 ‘하이 머티리얼 WT’ 훅 글러브도 추가됐다. 마지막으로 어퍼컷 반응속도가 증가하여 카운터에 특화된 ‘데몬파이터 RD’ 어퍼컷 글러브 도 추가됐다. 해당 장비는 경기 승리 시 지급되는 장비 상자 또는 공격 카운터 카탈로그 상품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또 12일부터 25일까지 게임 내 특정 임무를 완수하면 최고 등급의 글러브인 오메가 선택권 획득이 가능한 미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는 게임 내 헬스장 훈련, K.O. 경기 승리, 리그 경기 승리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포인트를 모아 코스튬 백, 옵션 변경권, 오메가 선택권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프로야구 H2, 신규 ‘타이틀 홀더’ 투수 등 콘텐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2’가 ‘타이틀 홀더’ 투수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타이틀 홀더’는 역대 시즌에서 뛰어난 활약을 하며 MVP, 신인왕, 홈런왕 등을 수상한 선수로 구성된다. 유저는 새롭게 추가된 NC 찰리(2013 최우수 평균자책점), SK 김광현(2010 리그 다승왕), 삼성 윤성환(2009 리그 다승왕) 등 10명의 ‘타이틀 홀더’ 투수를 영입할 수 있다.

‘타이틀 홀더’ 투수는 특수능력 ‘선발’(피안타율 대폭 감소, 1회~5회까지 구위 대폭 증가, 6회 이후 변화 능력 대폭 증가)의 효과를 받는다. 유저는 새롭게 추가된 전용 유학지(누벨칼레도니)에서 ‘타이틀 홀더’ 투수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 밖에도 신규 레전드 특수능력 ‘마운드의 폭격기’ 추가, 특수 능력 3종(완치된 새가슴(레전드), 정신적 지주(레전드), 돌직구(EX)) 밸런스 조정, 코치 강화 확률업 이벤트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전략적 팀 전투 갤럭시, 중반 대규모 업데이트 

라이엇게임즈가 TFT에 대규모 업데이트 ‘TFT 갤럭시: 별을 향한 귀환’이 진행되었다고 10일 밝혔다. 

중반 업데이트는 세계관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게임에 등장하는 챔피언들과 각 챔피언을 조합하면 발생하는 시너지 구성이 대거 변경된다. 새로운 메타를 제공해 플레이어들이 다양한 전략 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새로운 시너지 구성으로 우주비행사(이하 챔피언명: 노틸러스, 바드, 나르, 티모), 전투기계(일라오이, 녹턴, 코그모, 카시오페아 빅토르, 우르곳), 인도자(잔나)가 추가되고 공허(카직스, 벨코즈, ·초가스)와 발키리(카이사, 케일, 미스 포츈)가 삭제된다. 

이에 따라 해당 특성의 챔피언들도 함께 등장하고 또 제외된다. 잔나의 특성 ‘인도자’는 새롭게 추가되는 역할로, 팀의 기본 공격을 마법 피해로 전환시키는 효과를 부여한다. 기존 시너지에 속하는 챔피언들도 일부 변경된다. 소나, 카사딘, 럭스가 삭제되고 제드, 베인, 리븐이 합류한다.

라이엇게임즈는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모드에도 변화를 주었다. 고비용 챔피언이 너무 빠르게 등장하여 승패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는 평가를 받았던 은하계(게임모드) ‘라일락 성운’이 삭제된다. 향후 업데이트에서도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렴하여 새로운 은하계를 추가하거나 기존 버전을 삭제할 계획이다.

지난 3월부터 진행되었던 랭크 시스템은 일부 초기화된다. 패치 이후 플레이어들은 현재 등급보다 한 단계 낮은 단계에서 시작한다. 즉, 플래티넘은 골드에서 골드는 실버 티어에서 시작하고, 마스터 티어 이상은 다이아몬드4 랭크가 적용된다. 랭크 보상 및 최종 기록은 갤럭시 세트가 종료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한다. 또한 모바일 버전에도 상점이 도입된다. 추후 PC버전 상점의 판매 아이템 목록과 동일하게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