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 www.netmarble.net)는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이 태국과 중국을 넘어 인도네시아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금일 밝혔다.

이는 인도네시아 정식버전이 출시 되지 않은 상태에서 게임성과 입소문만으로 현지 모바일 게임 양대 마켓인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인기 1위, 최고매출 2위에 등극한 것이라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넷마블은 “인도네시아 언어가 적용되지 않은 태국판 <모두의마블>을 경험한 이용자들의 입소문만으로 현지 최고매출 2위에까지 등극했다”면서 “곧 인도네시아 언어 및 지도를 적용할 예정으로 게임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에서의 흥행은 태국, 중국, 일본 등 지난 7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글로벌 시장 진출과 함께 글로벌 6천만 다운로드 및 1천만 DAU(일일 게임 이용자 수) 등 <모두의마블>의 다양한 글로벌 진기록이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실제 태국에서는 출시 5일 만에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등 현지 양대마켓 최고매출 1위에 등극한 후 3개월째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도 3위권에 오르는 등 국내 게임 중 가장 높은 위치를 고수하고 있으며 지난 8월 진출한 일본시장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넷마블은 이달 중 대만시장에도 <모두의마블>을 출시 할 예정이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모두의마블>이 태국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까지 해외 모바일 시장 곳곳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다”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전 세계 모든 이용자들이 즐기는 글로벌 국민 게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두의마블>은 전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올림픽개최 등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캐주얼 보드게임으로 작년 6월 첫 선을 보인 국내시장에서 출시부터 지금까지 줄곧 최고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국민 게임으로의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