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톤에이지 월드, 사전 다운로드 인기 1위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가 사전 다운로드 시작 8시간 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은 ‘스톤에이지 월드’를 18일 오전 11시 글로벌 172개국에 정식 출시한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넷마블의 자체 IP(지식재산권)인 PC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의 펫들과 콘텐츠를 모바일 턴제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컴투스, ‘NBA NOW’ 글로벌 퍼블리싱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NBA NOW’를 서비스한다.

‘NBA NOW’는 게임빌-컴투스의 미국 법인(GAMEVIL COM2US USA Inc.)이 NBA의 공식 라이선스를 확보해 개발한 게임으로, 앞으로 컴투스가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아 진행한다.

이번 ‘NBA NOW’ 프로젝트를 위해 컴투스와 게임빌, 미국법인은 유기적 협업 시스템을 적극 가동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해 나간다. 컴투스의 라이선스 스포츠 게임 성공 전략 및 노하우를 ‘NBA NOW’에 접목함은 물론이며, 앞서 서비스를 맡아온 게임빌과 함께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NBA NOW’로 개발해 발전시켜 나간다.

또한, 라이선스 확보 및 관리의 중심에 있는 미국법인과 적극적 소통으로 미국을 비롯한 NBA 주요 인기 국가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넥슨, SKT와 자사 캐주얼게임 내 제휴 프로모션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18일 SK텔레콤과 손잡고 자사 캐주얼게임 3종에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캐주얼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와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을 즐기는 유저에게 SKT 데이터 쿠폰 및 한정판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에서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다오 캡슐 코인’을 모으면 ‘SKT T단기데이터 쿠폰(500MB·250MB·100MB)’, ‘SKT 5GX 번호판’, ‘SKT JUMP VR 풍선’과 ‘스위피-R’, ‘백기사 X’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7월 1일까지 게임 내 퀘스트와 이벤트를 통해 ‘다오 캡슐 코인’을 모은 후, 이 아이템을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용하면 25가지 보상 중 하나를 무작위로 받을 수 있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게임에서 획득한 응모권의 개수에 따라 ‘SKT T단기데이터 쿠폰’과 ‘JUMP 물풍선’, ‘넥슨캐시 1,000원’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는 7월 8일까지 진행되며 각 상품별로 매주 한 번씩 참여 가능하다.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서는 6월 23일부터 7월 2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SKT 5GX 물풍선’과 ‘JUMP 물풍선’을 증정하며, 이를 착용하고 공식 카페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SKT 데이터 쿠폰을 선물할 예정이다.

하스스톤, ‘전장 난투: 해적 대소동’ 24일 오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하스스톤 속 전장에서 전 세계 하스스톤 크리에이터들이 한 데 모여 대결하는 세기의 경쟁이 펼쳐진다. 여기에 하스스톤 팬들의 큰 기대를 모아 온 지옥불꽃축제의 두 번째 장, 지옥불의 시련 무료 1인 모험도 18일 시작된다.

다음 주 24일 오전 1시(이하 한국 시간 기준)부터 시작, 아침 동틀 때까지 초여름밤을 뜨겁게 달굴 전장 난투: 해적 대소동은 하스스톤의 8인 경쟁 콘텐츠인 전장을 무대 삼아 세계 각국의 하스스톤 크리에이터들이 팀을 이뤄 맞붙는 난투 이벤트 대회다. 

총 16명의 하스스톤 크리에이터들은 남쪽바다 무법자, 붉은해적단 해적단원, 안개해적단 약탈자, 북쪽바다 길잡이 등 네 팀으로 나뉘어, 7개 라운드에 걸친 전장 결투에서 미화 200,000달러(한화 약 2억 4천 만원)의 총 상금을 두고 격전을 벌인다.

이번 난투 대회는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로 생중계되며,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각 선수의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대회 시간 중에는 트위치 보상이 돌아와, 대회 당일 24일 오전 0시 30분 ~ 오전 11시 30분 사이에 트위치에서 원하는 하스스톤 방송을 시청하면 하스스톤 확장팩 황폐한 아웃랜드 카드 팩을 최대 두 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테일즈위버, 여름 ‘벌크업데이트’ 이벤트 실시

넥슨은 18일 ‘테일즈위버’에 풍성한 혜택을 지급하는 여름 ‘벌크업데이트’ 이벤트 3종을 실시하고, 홍보 모델로 트레이너 겸 방송인 양치승 관장을 선정했다.

우선 ‘블루코럴’의 NPC ‘파우스치노’에게 가면 이벤트 아이템 ‘파우스치노의 성수’와 ‘트래져 헌터’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이후 등장하는 몬스터 ‘트래져 스켈레톤’ 3종을 ‘파우스치노의 성수’ 아이템 스킬 ‘당겨오기’와 ‘이동불가’를 활용해 처치하면 ‘시드(SEED)’, ‘改-신뢰의 물약’, ‘改-각성의 비약’, ‘하이 포션’, ‘퇴마사의 은총’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희귀한 ‘스페셜 트래져 스켈레톤’을 처치하면 ‘네냐플쿠폰(1,000P)’, ‘금화주머니’, ‘룬 경험의 심장’ 등을 추가 지급한다.

이와 함께 성장 지원 이벤트를 실시해 최고 290레벨 달성 시 ‘아카드 무기&엔키라 칼라그 방어구(무기한)’를 제공하며, 이미 290레벨 이상을 달성한 유저도 이벤트 참여 시 동일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 밖에 150레벨부터 구간마다 ‘투명 아바타 5부위 세트’, ‘N-슈슈의 알’, ‘슈슈의 부화 단축 스크롤(5시간)’, ‘데린세히르 프리패스 이용권’, ‘속성 무시 연마 버프’, ‘시오칸하임 추가 입장 티켓’ 등을 제공한다.

공격력, 명중률 등에서 버프가 적용되는 ‘시간의 톱니바퀴’를 획득해 일정 시간 게임에 접속하면 ‘시간의 상자(7일)’ 1개, 'TW 고레벨 던전 차감권 패키지(7일)’ 1개와 함께 ‘숙성된 밤고구마(7일)’, ‘룬 경험의 심장(7일)’ 등을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올 여름 예정된 ‘벌크업데이트’ 홍보 모델로 양치승 관장을 선정하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양치승 관장의 직업 콘셉트를 살려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만드는 성장 및 장비 지원 등을 담아냈다.

위메이드, 미르 연대기 : 용의 대지, 불과 마법의 역사 출간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미르’의 세계관을 집대성한 미르 연대기 : 용의 대지, 불과 마법의 역사(이하, 미르 연대기)를 18일 출간했다.

‘미르 연대기’는 인간과 마족의 전쟁인 ‘마왕전쟁’을 거치며 새로운 지역으로 탐험을 떠난 제국의 원정대가 자연재해로 인한 고립을 딛고 생존을 위한 재건과 발전, 이후 비천왕국으로 이어진 미르대륙의 지난 2,000년간 생존과 재건 그리고 전쟁의 역사를 담고 있다.

특히, 이 책에서는 20년 동안 발전, 변화한 미르의 전설2,3의 세계관과 콘텐츠, 선후 관계 등을 정사(正史)중심으로 하나의 통일된 연대기로 만드는데 주력했다. 또한, 실제 게임 세계에서 일어난 일들을 최대한 역사적 관점에 입각해 서사문학의 형태로 풀어낸 점이 특징이다.

위메이드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작년 8월부터 미르 연대기 편찬위원회를 별도 구성해 출판 과정을 주도했다.

V4, 글로벌 150여 개국 대상 티저 페이지 공개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V4(Victory For)’가 북미 포함 글로벌 150여 개국 정식 출시에 앞서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넥슨은 18일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V4’ 티저 페이지를 열고 홍보 영상을 선보였다. 영상은 클래스가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순식간에 폭발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악마의 모습을 띈 ‘데빌체이서’로 바뀌는 과정을 담아냈다.

‘V4’ 글로벌 버전은 모바일 환경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터 서버 월드’, 자산 가치를 지켜주는 ‘자율 경제 시스템’, 언리얼엔진4로 구현한 6개 테마의 오픈 필드, 독립적인 전투 구조로 설계된 6개 클래스를 갖춘 신규 IP(지식재산권) 기반 MMORPG다.

넥슨은 국내에 이어 모바일 계정 연동으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V4’ PC 버전도 도입한다. 글로벌 버전 유저는 에뮬레이터(스마트폰 앱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가 아닌 클라이언트를 내려받아 ‘V4’를 즐길 수 있다.

R2, 여름맞이 및 WAVE 이벤트 시작

웹젠은 18일 정기점검 시간을 갖고, 7월 2일 정기점검 전까지 전체 서버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모아 퍼즐을 맞추는 ‘여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R2’의 회원들은 이벤트 기간동안 시간 누적 보상으로 ‘얼음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얼음 조각’은 여름맞이 이벤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핵심 아이템으로, 하루 최대 150분(특화 서버 100분)/5회에 걸쳐 획득할 수 있다. ‘얼음 조각’을 퍼즐 수집 재료들과 함께 조합하면 특별한 버프를 제공하는 ‘R2 빙수’, ‘변신 강화 스크롤’, ‘태양의 장신구’를 만들 수 있는 티켓등 각종 아이템이 가득 들어있는 ‘얼음 상자’ 등을 만들 수 있다.

퍼즐 수집을 통해 보상을 모두 수집할 경우, 그룹 보상으로 ‘시원한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시원한 상자’는 ‘행운의 매터리얼’, ‘응축된 정수’ 3종 등 ‘얼음 상자’ 보다 값진 아이템이 들어있는 보상으로, 강력한 캐릭터 육성에 도움을 준다.

‘R2’ 리부트 서버에서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WAVE’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웹젠은 18일,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1ST WAVE 이벤트를 시작한다. 캐릭터간 우열을 정하는 아레나 컨텐츠가 추가되며, R2 아레나 각 모드(격전, 보스전, 수성전)에 참여시 제공되는 개인 보상이 2배로 증가한다. 아레나에 참여한 R2의 회원은 ‘아레나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상자 획득량에 따른 추가 보상으로 ‘이계의 악세서리 상자’를 추가로 지급받는다.

‘데인케 성 공성전’ 이벤트도 준비했다. 21일 22시부터 전체 리부트 서버의 데모자르 섬데인케 공성전이 진행된다. 공성에 성공한 길드원 전원에게는 ‘주화 주머니(50개) 3묶음’, ‘행운의 매터리얼 Lv4 7일 1개’, ‘경험치 증폭의 룬(3배) 7일 1개’이 제공되며, 공성을 성공한 길드 마스터는 ‘신성수(30일) 5개’, ‘+0 눈부신 태양의 검 1개’, ‘+0 기사단의 왕관 1개’를 보상받을 수 있으며, 수호신 처치 기여도에 따라 ‘매터리얼 상자’가 추가 지급된다.

웹젠의 ‘데모자르 섬’에서도 ‘영지 퀘스트’, ‘시나리오 퀘스트’, ‘자경단 퀘스트’ 이벤트가 진행되며, 각 퀘스트의 달성 조건을 만족할 경우 ‘빛나는 시간 상자’와 ‘데모자르 저주 해제 포션’등을 얻을 수 있다.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는 ‘데모자르 섬’ 네임드 몬스터 사냥 이벤트도 진행돼, 가장 많이 잡은 3기는 추가 포션 및 ‘시간 상자’ 등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장인 공방 아이템’ 제작 시 추가 혜택을 지급하는 ‘3RD WAVE’ 이벤트도 진행된다. 데모자르 섬 데인케 공성에 성공한 길드는 ‘장인 공방’에서 추가 발동 스킬을 보유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공방 제작서’와 재료 아이템은 데모자르 섬 몬스터 사냥에 성공 시 획득 가능하다. ‘장인 공방 아이템 제작’은 데인케 성의 길드 마스터만 참여 가능하고, 최초로 아이템 제작에 성공한 길드 마스터는 동일한 아이템을 한 개 더 지급받을 수 있다.

웹젠은 길드 활동의 활성화와 길드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시간 단축에 기여한 캐릭터에게도 ‘찬란한 시간 상자(I) 1개’, ‘데모자르 저주 해제 포션 1개’를 지급할 계획이다.

달빛조각사, 대만, 홍콩, 마카오 글로벌 시장 진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8일, 대만 게임 서비스 기업 감마니아(대표이사 알버트 류)와 ‘달빛조각사’의 중화권 공동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 시장을 시작으로 ‘달빛조각사’를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달빛조각사’ 중화권 출시는 ‘리니지M’,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등 다양한 국내 유명 게임들을 대만 시장에 서비스한 감마니아를 파트너로 선택했.

‘달빛조각사’의 현지 서비스명은 '월광조각사(月光雕刻師)'로 결정됐으며, 연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AWAKE’ 프리뷰 영상 공개

넥슨은 18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2020년 여름 업데이트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11일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2020 서머 업데이트 프리뷰’ 타이틀로 카운트다운에 돌입한지 7일만에 ‘AWAKE(어웨이크)’ 프리뷰 영상을 게재하며 본격 여름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 ‘AWAKE’는 6월부터 8월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AWAKE’ 메인 이벤트를 시작으로, 총 43개 전 직업의 4번째 신규 5차 스킬과 ‘차원의 도서관’ 6번째 에피소드 샤레니안의 기사, ‘아케인리버’ 240레벨 테마 던전 셀라스, 별이 잠긴 곳, ‘유니온 아레나 SEASON.1’ 등 신규 콘텐츠를 순차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