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새로운 연금술의 시작’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새로운 연금술의 시작’을 업데이트해 연금 시스템을 개편했고, 신규 아이템으로 패션 코스튬 박스와 시크릿 파티 패키지 3종을 추가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가장 달라지는 점은 연금 시스템의 개편이다. 기존 연금 시스템과 비교해 연금술사 이용 및 카드 재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UI가 개편됐으며, 연금 제작 이이템들의 조합식이 쉽게 조정됐다. 아이템들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좋은 능력치의 아이템으로 강화를 할 수 있으며, 기존의 연금 등급(C~S)에서 SS등급이 새로 추가 돼 4단계에서 총 5단계로 개편 됐다.

또, 아이템을 분해해 연금에 필요한 재료(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분해 시스템이 새로 추가 됐다. 연금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카드를 확인하고 얻을 수 있도록 카드 카테고리에서 바로 게임 방으로 진입할 수 있는 퀵조인 기능도 추가됐고, 동화나라의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 카드’ 카테고리가 생성돼, 각 스토리마다 진행도를 100% 달성할 때마다 콜렉션 보상과 스토리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바뀌었다.

테일즈런너 홈페이지에서는 연금 시스템의 개편을 기념한 이벤트도 시작된다. 오는 8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로, 첫번째는 유저들이 정해진 조합식으로 연금 실시할 경우 한정 복장 아이템인 ‘메르세데스’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연금을 통해 ‘연금술사의 돌’을 제작할 경우 누적 횟수에 따라 패션 코스튬 박스부터 ‘7대 죄악- 식탐’ 상자까지 획득할 수 있다. 연금술사의 돌 이벤트를 완료한 유저들에게는 일일 보상 외에도 8일 동안 보상을 받을 경우, 레전더리 아이템으로 변경할 수 있는 ‘3rd(써드) 레전더리 변경권’ 1개도 추가로 제공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아이템도 추가됐다. 시크릿 파티 패키지에는 토끼 머리띠와 헤어, 슈트, 신발 등이 포함되어 있고 패션 코스튬 박스에는 남녀 클라우디아 복장과 함께 패션 코디용 캡, 패션 마스크, 동물 악세서리 등이 담겨 있다. 홈페이지내 패션 코스튬 박스 출시 기념 출석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끝으로 이번 봄 시즌 동안 진행됐던 2020 개발자 페스티벌이 종료됐다. 이로 인해 스페셜 채널이 사라지고, 개발자 이벤트 맵도 폐쇄됐다. 개발자 페스티벌을 통해 얻었던 개발자 캡슐은 내달 8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스컬, 밸런스 조정 및 데드셀 콜라보 실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 중인 ‘스컬(Skul: The Hero Slayer)’이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게임 밸런스가 대폭 개선 됐다. 모든 스컬(머리), 아이템들을 조정하여 스킬 효과와 쿨타임 등 기능을 전체적으로 향상시켰으며, 게임을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레벨 시스템도 개편됐다.

새로운 보상 획득 방법도 도입됐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후 다음 맵으로 향하는 문이 기존 1개에서 최대 2개까지 확장되어 스컬, 아이템, 골드 중 유저가 원하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근접공격력, 스킬공격력 등 10개 이상의 캐릭터의 능력을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 두 가지로 단순화시켜 보다 명확하게 공격 판정을 인지할 수 있으며, 아이템 최대 보유 개수를 확장해 더욱 정교한 캐릭터 성장이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스컬은 로그라이트 인디 게임 ‘데드셀’과의 콜라보도 진행한다. 스컬 게임 속에 데드셀 캐릭터가 등장한다. 

이 외에도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월 10일까지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트레이너 신규 코스튬 공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들에게 트레이너의 영입 기회를 늘리고, 보상을 제공한다. 레전드 ‘카엘’과 레전드 ‘브리트라’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7월 7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레전드 ‘브리트라’와 슈퍼스타 등급 3루수 트레이너 ‘벨루아’의 신규 코스튬을 선보인다. 브리트라는 ‘전쟁의 여신’ 콘셉트의 코스튬을 선보이며, 벨루아는 ‘정열의 댄서’로 변신한다. 전용 코스튬을 착용하면 ‘나만의 선수’ 시나리오 진행 시 고유의 이벤트들이 추가적으로 발생하여 ‘슈퍼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한 색다른 형식의 콘텐츠인 ‘콘테스트’가 최초로 선보인다. 주어진 기간 동안 조건에 맞는 선수를 육성하고, 육성된 선수의 순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새롭게 선보이는 콘테스트 1회차에는 ‘최강 멘탈 콘테스트’가 펼쳐지는데 최고 등급의 ‘정신 속성’ 선수를 육성하는 미션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들도 진행한다. ‘가-이의 초여름’ 미션 이벤트는 내달 7일까지, ‘샤이닝 앤젤스 러브러브 대작전’ 이벤트는 7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샤이닝 앤젤스 러브러브 대작전’ 이벤트는 ‘미카엘라’와 ‘레이첼’의 호감도를 올리고 획득한 하트 수에 따라 ‘슈퍼스타 트레이너 유전자 및 성장 메모리’, ‘중급 홀로그램’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미카엘라’와 ‘레이첼’의 호감도를 모두 채우면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가-이의 초여름’ 미션 이벤트를 통해서도 1루수 슈퍼스타 트레이너인 ‘가-이’ 영입은 물론 ‘상급 홀로그램’, ‘코스튬 포인트’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레전드오브룬테라, 두 번째 시즌 돌입 

레전드오브룬테라(이하 LoR)의 신규 시즌이 25일(한국시각)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1.4패치를 통해 적용되며 새로운 게임 모드가 등장하고 카드 밸런스가 일부 조정된다.

이번에 새롭게 시작되는 ‘행운의 시즌’은 정식 출시 때 선보인 첫 번째 시즌 이후 진행되는 두 번째 시즌이다. LoR은 앞서 2달간 ‘약탈의 시즌’이라는 타이틀로 첫 랭크 시즌을 운영하였으며 지난 시즌의 랭크 기록은 초기화될 예정이다. 행운의 시즌은 25일 적용되는 1.4패치로 시작되어 두 달 후의 1.7패치까지 총 4번의 패치를 거쳐 운영된다.

1.4 패치에서는 신규 경쟁 모드 ‘건틀릿’이 추가된다.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간 한정 경쟁 모드로 기존의 탐험모드와 달리 덱을 변경하지 않고 게임 시작 시에 설정한 카드조합으로 승부를 겨루는 것이 특징이다. 다수의 플레이어가 함께 경쟁하며 7승을 거두면 승리, 한정판 건틀릿 정복자 아이콘을 획득할 수 있으며 2연패 시에는 탈락한다. 형식이 매주 변경되기 때문에 유연한 승리 전략이 필요하다.

26일부터는 일반적인 덱 구성 규칙을 사용하는 ‘일반 건틀릿 모드’가 시작되며, 7월 3일에는 모든 종류의 카드를 1장씩만 사용하여 구성하는 ‘싱글톤 건틀릿 모드’를 도입해 ‘행운의 시즌’ 타이틀에 걸맞은 무작위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시즌 갱신과 더불어 그 동안의 랭크 기록은 일부 초기화된다. 마스터 랭크 플레이어는 800LP(단위), 다이아몬드와 플래티넘은 750LP, 골드와 실버는 675LP 감소한 점수에서 새로운 시즌을 시작하게 된다.  브론즈와 아이언 랭크 플레이어의 경우 아이언4 랭크로 조정된다. 또한 많은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기존에는 등수로 표기되었던 마스터 랭크의 티어가 LP 표기로 변경되어 자신의 실력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게 된다.

7월 초에 있을 1.5패치에서는 신규 모드 ‘연구소’가 추가된다. 이는 플레이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실험적인 모드로, 무작위로 배정된 챔피언과 랜덤으로 구성된 덱을 활용하여 경쟁, 배정 챔피언과 덱의 구성은 라운드마다 변경된다. 마나가 3인 상태로 게임이 시작되어 보다 빠르게 승부를 결정지을 수 있다.

이후 1.6 및 1.7 패치에서는 한국 서버 이외에도 전세계의 플레이어들과의 경쟁이 가능한 ‘다른 서버 친구에게 도전하기’ 기능과 특별 퀘스트를, 꾸미기 아이템이 포함된 LoR 의 첫 번째 인 게임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상세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이번 패치를 통해 신규 단짝이 1종과 신규 카드 뒷면 3종, 리 신 보드판 등 장식 아이템이 추가된다.

리니지2M,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4일 ‘리니지2M’의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 에피소드1’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덴’ 영지, 새로운 서버 ‘바이움’, 신규 클래스 ‘창(Spear)’ 등을 공개했다.

‘아덴’은 리니지2M의 다섯 번째 영지다. 모든 활동의 거점인 ‘아덴성 마을’과 ‘앙헬 폭포’, ‘격전의 평원’, ‘고요한 분지’ 등의 새로운 사냥터로 이뤄져 있다.

유저는 24일 오전 11시부터 새로운 서버 ‘바이움’ 1~10번을 즐길 수 있다. ‘바이움’에서는 추가 경험치와 레벨 달성 보상 등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바이움’ 서버의 추가로 리니지2M의 서버는 총 140개가 된다.

엔씨소프트는 ‘창’을 무기로 사용하는 클래스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전설 등급은 ‘루시엔’과 ‘다프네’, 영웅 등급은 ‘리오나 블랙버드’, ‘알레그라’ 등 5종이다. 신규 전설 무기와 방어구, 영웅 등급 장신구도 추가했다.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는 이번 에피소드1을 시작으로 순차 진행된다. 7월 신규 던전 ‘오만의 탑’, 8월 거대한 전장 ‘공성전’ 등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유저에게 ‘TJ’s 쿠폰’을 선물한다. 유저는 ‘TJ’s 쿠폰’을 사용해, 과거에 강화 실패로 소멸한 희귀 등급 이상 장비 중 하나를 복구할 수 있다. 강화를 시도한적이 없으면, 쿠폰을 재료로 ‘희귀 무기 상자’, ‘희귀 아가시온 획득권’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풍요의 성장 상자’, ‘럭키! 브렘논의 시크릿룸’, ‘아덴의 푸르른 새싹’ 등이 있다.

‘풍요의 성장 상자’ 이벤트는 7월 8일까지 진행된다. 유저는 ‘풍요의 성장 상자’를 사용해 10~55레벨 중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 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풍요의 성장 상자’는 상점에서 624 아데나에 판매한다.

‘럭키! 브렘논의 시크릿룸’은 1인 타임 어택형 레이드 던전이다. 유저는 정해진 시간동안 던전에 등장하는 이벤트 몬스터를 사냥해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7월 7일까지 매일 낮 12시 30분과 저녁 8시 30분에 참여 가능하다.

‘아덴의 푸르른 새싹’은 7월 8일까지 ‘아덴’ 영지에서 사냥을 통해 모은 ‘아덴의 새싹’을 ‘생명이 깃든 은빛 꾸러미’, ‘마력이 깃든 금빛 꾸러미’, ‘교단의 신탁서 상자’ 등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다. ‘생명이 깃든 은빛 꾸러미’와 ‘마력이 깃든 금빛 꾸러미’에는 ‘축복받은 생명의 돌’, ‘축복받은 정령의 돌’ 등의 아이템 중 하나가 들어있다.

블레이드앤소울, 신규 클래스 ‘천도사’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13번째 클래스 ‘천도사’를 라이브 월드에 24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천도사는 천체의 힘이 담긴 ‘보주’를 이용해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 클래스다. 유저는 ‘린’ 종족으로 천도사 캐릭터를 만들고, ‘은하’와 ‘우레’ 계열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유저는 이번 업데이트로 다양해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신규 영웅 던전 ‘인형의 폐가’에서는 네임드 ‘저주인형’과 보스 ‘마기인형’을 공략할 수 있다. ‘1인 던전 리뉴얼’도 진행했다. ‘무신의 탑’, ‘무법자의 섬’ 등에는 일부 상위 난이도 보스가 추가되었고, ‘투영의 사원’과 ‘신기 수련장’은 더욱 긴장감 있는 플레이를 위해 공략 난이도가 조정됐다.

블소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는 ‘소울 부스트!’ 이벤트를 라이브 월드에서 진행한다. 유저는 ‘고속성장 이용권’과 ‘특급 지원 장비’를 이벤트 페이지에서 계정당 1회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주차별 미션 수행이나 ‘낚시’, ‘만림협곡 사냥’ 플레이로 소울 포인트를 적립해 ‘사화무기’ 장비 성장(최대 6단계까지)과 각종 비급, 잠재력 장신구, 각인서, 수호옥, 광휘석, 신규 의상 세트 등 보상 획득에 사용할 수 있다.

천도사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우주 LIKE 천도사?’를 진행한다. 유저는 ‘N샵’과 ‘신석샵’에서 각각 ‘슬롯 추가 이용권’과 ‘고속성장 이용권’을 1회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 천도사 캐릭터 생성 후, 일일도전 미션을 수행하면 천도사 신규 의상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블소는 8주년을 맞아 ‘상상도 못한 축제’ 이벤트를 라이브 월드, 프론티어 월드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최근 30일 이내 접속한 유저 중 라이브 월드는 60레벨 이상, 프론티어 월드는 5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으면 8주년 기념 선물 쿠폰을 받는다. SNS에 이벤트를 공유하면 추가 선물도 받는다. 또, 숫자 8이 들어가는 날짜에는 ‘신석샵’에서 과거 5~7주년 당시 기념 보상 혜택이 담긴 ‘추의 선물 꾸러미’를 무료(0신석)로 구매할 수 있다.

컴프매 LIVE 2020, 신규 국가대표 선수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이하 컴프매 LIVE 2020)이 신규 국가대표 선수카드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국가대표 선수는 지난 2008년부터 2014년까지 진행된 국제 대회에서 뛰어난 활약과 업적을 세운 야구 영웅들로, 이대호, 봉중근, 윤석민, 오승환 등을 포함한 KBO 전현역 레전드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컴프매 LIVE 2020’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월 17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장미꽃을 선물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게임 내 리그 플레이에 참여하고 얻은 장미꽃을 활용해 ‘구단 선택 몬스터 선수’, ‘구단 선택 에이스 선수’ 등 각종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누적 참여 결과에 따라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다.

테라, 콘솔 아시아 서비스 첫 각성 업데이트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은 25일 ‘테라(TERA)’ 콘솔 버전의 아시아 서비스에 첫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각성은 13종의 클래스 전체에 적용되며, 각성 퀘스트를 통해 스킬 추가와 전체 스킬 개편을 진행할 수 있다.

‘테네브리스 성채’와 ‘칠흑의 테네브리스 성채’ 던전도 추가된다. ‘테네브리스 성채’는 입구부터 출구까지 계속해서 몬스터의 콘셉트가 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두 던전 모두 각성한 유저를 기준으로 밸런스가 이루어져 있다. 

마일리지 상점도 오픈 될 예정이다. 상점에서 ‘테라 스토어’에 없는 코스튬, 소모품, 펫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마일리지 포인트는 그간 사용된 모든 ‘테라 코인’의 10%만큼 지급된다.

이 외에도 ‘테라’ 콘솔 아시아 서비스 오픈 1주년을 기념하여 25일부터 7월 9일까지 2주간 ‘테라 스토어’의 모든 상품에 30% 할인을 진행한다.

소울워커, 신규 스토리 ‘웨스트 워’ 업데이트 및 최고 레벨 확장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소울워커’가 새로운 스토리 ‘웨스트 워’의 시작과 함께 스토리가 진행되는 신규 메이즈(던전) ‘화이트 아웃’과 ‘레저렉션 프로젝트’를 업데이트 했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스토리 ‘웨스트 워’는 소울워커 세계관 속 전쟁이 펼쳐지는 서부 클라우드림 지역의 대전투의 막을 여는 이야기다. 이번 스토리를 통해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소울 정크’와 ‘래피드 플레임’에 맞서 방어전을 치르는 소울워커들의 사투가 펼쳐지게 된다.

‘화이트 아웃’과 ‘레저렉션 프로젝트’는 웨스트 워의 스토리가 진행되는 신규 메이즈로 눈 덮인 설산과 연구실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각 메이즈당 4개씩 총 8개의 스테이지를 플레이 해볼 수 있다.

또한, 신규 메이즈 오픈에 맞춰 최고 레벨이 70까지 확장되며 기존 스킬의 추가적인 업그레이드도 가능해진다. 더불어, 유저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신규 메이즈 선택 이동 시스템’이 도입되고 이를 위한 새로운 NPC ‘아린’도 추가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웨스트 워 업데이트를 기념해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 마다 보상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은 특별 칭호와 에너지 컨버터, 꾸미기 아이템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다가오는 7월 1차 업데이트 일에는 웨스트 워의 두번째 업데이트로 신규 메이즈 2종과 함께 최대 레벨이 72까지 확장되는 추가적인 업데이트도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