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7.2 목 21:37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유니티, 유니티 마스터즈 5기 모집 및 펍지, PCS1 아시아 중간 결과 발표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06.29 17:04

유니티, 유니티 공인 전문가 그룹 ‘유니티 마스터즈’ 5기 모집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유니티 공인 전문가 그룹으로 활동할 ‘유니티 마스터즈’ 5기를 오는 7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5년째를 맞는 유니티 마스터즈는 유니티에 대한 뛰어난 전문 지식을 지닌 전문가 그룹으로, 유나이트, 인더스트리 서밋 등 각종 유니티 공식 행사에서 개발 실무와 노하우 등을 전달하거나 국내외 유니티 관련 행사에 참여하는 등 온/오프라인 상에서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유니티 마스터즈 5기에게는 유니티를 통한 콘텐츠 제작 시 활용 가능한 혜택과 유니티 행사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1년의 활동 기간 동안 Unity Pro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연 100만원 상당의 에셋을 이용할 수 있는 유니티 에셋 스토어 바우처가 활동 내역에 따라 지급된다. 또한 유나이트 등의 국내 유니티 행사에 무료로 초청되며, 강연자로 참여 및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우선 제공된다.

유니티 마스터즈 5기는 게임은 물론, VR/AR, M&E(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모집이 진행되며, 모집 페이지를 통해 본인의 프로필과 전문분야 등을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이후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는 5기는 7월 말 합격자들에 한해 개별 공지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게임사 어썸피스와 탈가정 청소년 자립을 위한 기부금 전달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좀비고등학교’ 개발사 어썸피스와 함께, 청소년 지원 전문기관 (사)들꽃청소년세상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탈가정 청소년들의 자립을 위한 기부금 3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탈가정 청소년들에 대한 후원의 손길이 줄어 들고 있는 가운데, 희망스튜디오가 스마일게이트의 청년 창작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 멤버십’ 출신으로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성장한 어썸피스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탈가정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자립 기반을 마련해 주고자 기획했다. 탈가정 청소년은 가정 내 문제 등으로 인해 집을 떠나 보호시설 등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을 가리킨다.

희망스튜디오와 어썸피스가 전달한 기부금은 들꽃청소년세상을 통해 간편식, 비상의약품 등을 담은 응급 생필품 키트 전문 시설에서 보호 받지 못하고 있는 거리의 탈가정 청소년을 찾아가, 각종 물품을 지원하는 ‘움직이는 청소년센터 EXIT 버스’ 운영, 탈가정 청소년들이 공동 거주하는 그룹홈 내 각종 물품 구입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엔씨소프트, ‘투턱곰 X 몬스타엑스’ 콜라보 웹예능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캐릭터 브랜드 ‘투턱곰(TWOTUCKGOM)’이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와 함께 신규 콜라보 웹예능 ‘몬스타엑스의 뉴트로랜드’를 선보인다.

‘몬스타엑스의 뉴트로랜드’는 복고 컨셉의 아이템을 ‘뉴트로(새로움과 복고의 합성어)’ 감성으로 재해석한 몬스타엑스 멤버들의 이야기다. 7월 7일 저녁 7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7회에 걸쳐 투턱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단독 공개된다. 투턱곰과 몬스타엑스는 런칭 기념 V LIVE(브이라이브)를 진행 예정이며, 이번 웹예능의 OST ‘무모하게 대책 없지만(with TTG)’도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 예정이다.

엔씨(NC)는 투턱곰 X 몬스타엑스 콜라보 굿즈를 출시한다. 몬스타엑스 멤버들의 손글씨, 생일, 탄생석 등을 모티브로 한 투턱곰 레이어드링 등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투턱곰 X 몬스타엑스 콜라보 굿즈를 구매하면 몬스타엑스 영상통화 사인회 응모권과 멤버들의 손글씨가 담긴 시리얼컵, 홀로그램 랜덤 포토키링, 레트로 종이인형 & 딱지 세트, 투명 포카 프레임 & 포토카드 세트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투턱곰 X 몬스타엑스 콜라보 굿즈는 오는 7월 7일 오전 10시부터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7월 9일부터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그랜드체이스, 신규 SS 영웅 ‘에우로파’ 업데이트 사전예약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9일,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그랜드체이스’의 신규 영웅 ‘에우로파’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오는 7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은 7월 14일 업데이트 시, ‘천계에서 내려온 심판자’ 콘셉트의 신규SS 영웅 ‘에우로파’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 후 로그인하는 모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심심토끼’ 이모티콘도 함께 증정한다.

더불어, 30일부터 게임에 접속하면 ‘SS 6각성 선택권’ 1개를 즉시 지급하고, 게임 플레이를 통해 ‘SS 6각성 선택권’ 3개를 추가로 획득 가능한 ‘폭풍 성장2’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7월 7일부터 ‘모험가는 성장 중’ 이벤트를 진행, 정해진 날짜에 출석하면 성장 재료 ‘찬란한 샤이니 조각’과 ‘진화석’을 제공하고,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주말 요일 효과 버닝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또, ‘레이 수영복 아바타’를 시작으로, 매주 순차적으로 신규 ‘수영복 콘셉트 아바타’ 8종의 공개를 예고했다. 

펍지주식회사, ‘PCS1 아시아’ 중간 결과 발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이하 PCS) 1 아시아’의 1주 차 결과를 공개했다.

26일과 28일 진행된 1주 차 경기 결과, 최다 킬 수를 기록하며 강세를 보인 중국의 Infantry가 70킬 104포인트로 1위에 올랐다. 28일 경기에서 하루 만에 두 번의 매치 우승을 차지한 OGN ENTUS(OGN 엔투스)는 56킬 94포인트로 2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Team Quadro(팀 쿼드로)가 3위로 그 뒤를 이으며, 한국 팀 중 2개 팀이 상위권에 안착했다.

GRIFFIN(그리핀)은 39킬 59포인트로 6위에, 첫날 2위까지 올랐던 VSG는 7위에 머물렀다. Gen.G(젠지)와 ELEMENT MYSTIC(엘리먼트 미스틱)은 각각 8위와 10위에 자리했다.

오는 7월 3일과 5일 오후 7시에 이어지는 2주 차 경기 후 PCS1 아시아의 우승팀이 가려진다.

전 경기를 온라인으로 진행 중인 PCS1 아시아는 아프리카TV, 트위치, 네이버TV,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중계되고, 틱톡(TikTok) 계정 ‘@pubg.kr.official’에서도 라이브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컴투스, 바둑 서비스 ‘타이젬’ 인수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대한민국 온라인 바둑 서비스 타이젬을 운영하는 동양온라인의 주식 86.01%와 경영권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01년 서비스를 시작한 타이젬은 신진서, 박정환, 커제 등 세계 최정상급 프로기사 수백명이 실명으로 활동하고 이들의 대국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인공지능를 활용한 대국 및 형세분석, 기보분석 등을 지원한다. 

타이젬을 기반으로 컴투스는 현대적인 게임 산업의 노하우를 결합해 미래 산업으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코딩 도구 M.A.P 툴팩 크라우드 펀딩 실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은 7월 20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자체 개발 창의 학습 도구 ‘M.A.P(MAKE AND PLAY, 이하 M.A.P) 툴팩’의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한다고 29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M.A.P 툴팩은 퓨처랩이 지난 1년 간 약 400여명에 달하는 국내 청소년들과 미디어 아티스트가 함께 워크숍 방식으로 진행한 관찰 연구의 결과를 바탕으로, 코딩 학습에 가장 효과적인 내용을 담아 개발한 창의 학습 도구다. 

컴퓨터 언어를 단순히 암기하는 주입식 코딩학습을 지양하고 청소년들이 놀이하듯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기획, 개발, 디자인, 베타 테스트 등 실제 개발의 전 과정을 경험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M.A.P 툴팩은 마이크로비트 본품 및 LED, 각종 센서, 스피커 등 전자부품, M.A.P 툴팩을 활용한 창의 프로젝트 실행 매뉴얼, 창의 프로젝트에 활용하는 각종 부가 재료 등으로 구성 되어 있다.

메이크코드(Makecode), 스크래치(Scratch), 파이선(Python) 등의 컴퓨터 언어로 코딩한 프로그램을 M.A.P 툴팩을 통해 실제 구동해 볼 수 있으며 간단한 게임에서부터 로봇 제작, 전자 악기까지 열두 가지 이상의 창의 프로젝트로 응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퓨처랩은 단순 M.A.P 툴팩 개발∙보급에만 그치지 않고, 시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더 많은 국내 청소년들이 온라인으로 창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M.A.P 툴팩 및 그룹 인터렉티브 화상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워크숍도 준비했다. 퓨처랩은 이번 툴팩 출시에 맞춰 온라인 워크숍도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M.A.P 툴팩 크라우드 펀딩 참가는 와디즈 홈페이지 접속 후, 검색 창에 ‘M.A.P’를 입력하면 전용 사이트로 이동해 신청을 할 수 있다. 펀딩 구성에 따라 15~20% 할인 혜택이 적용 되어 5만 원대에 구입 가능하다. 또 크라우드 펀딩 참가자는 퓨처랩의 온라인 창의 워크숍 참여권도 받을 수 있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시즌13, 캐나다 ‘하우투플레이’ 최종 우승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월드 아레나 시즌13 레전드 토너먼트에서 캐나다의 ‘하우투플레이’가 최종 우승했다고 밝혔다. 

경기는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최광원 캐스터, 인플루언서 심양홍과 야삐 해설로 진행됐으며, 영어∙일본어∙프랑스어∙독일어∙스페인어 등 총 12개 언어로 해외 각지 여러 온라인 채널에서 생중계돼 전 세계 약 8만 누적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