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2020 인디크래프트가 온라인 가상게임쇼로 24일 막을 올린다.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는 국내외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는 동시에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 및 게임산업 혁신을 위해 추진됐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국내 최초로 온라인 가상게임쇼 방식을 채택했다. 행사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한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22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B2B 참여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B2B 사전등록 신청 기한을 21일까지 연장했다고 밝혔다. 또한 "더 많은 게임관계자들이 2020 인디크래프트에 참여해 비즈니스 미팅을 통한 돌파구를 찾길 바란다"고 밝혔다.

B2C 행사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 동안 국내외 인디게임 총 54종이 전시된다. 인디게임을 사랑하는 국내외 유저들은 마치 실제로 게임전시회 부스를 관람하는 것처럼 자유롭게 가상공간을 탐방하게 된다. 마음에 드는 인디게임 부스를 방문해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게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가상게임쇼 내 어트랙션인 ‘Go Karts’(고 카트)를 통한 미니게임, 트럭 형태로 꾸며진 행사 후원사의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를 지원하기 위한 자율적 기부도 참여할 수 있다.

B2B 행사는 21일까지 가상게임쇼 접수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B2C 입장 권한은 행사 마지막날인 26일(일)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는다. 두 행사 모두 신청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 접속 런처와 유저가이드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